진짜 심판은 오피셜 굿즈 안 입는 짝퉁 팬들 아닌가요?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진짜 심판은 오피셜 굿즈 안 입는 짝퉁 팬들 아닌가요?

바이레도킬
9시간 35분전 1,589 7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진짜 심판은 오피셜 굿즈 안 입는 짝퉁 팬들 아닌가요?

아니, 황희찬 선수 포르투갈전 역전골 때 그 심판이 또 우리 경기 휘슬을 잡는다고요? 솔직히 심판의 공정성도 중요하지만, 진짜 문제는 따로 있다고 봅니다. 월드컵 때마다 길거리에 짝퉁 유니폼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공식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사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인가요?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응원하려면 최소한 그에 합당한 방식으로 지지해야죠. 짝퉁 유니폼은 선수들에 대한 모독이나 다름없습니다. 정품 굿즈 하나 제대로 안 사는 사람들이 무슨 팬이라고 할 수 있는지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 갑니다. 이번 남아공전은 제발 정품 굿즈와 함께 진정한 팬심으로 응원했으면 좋겠네요. 다들 오피셜 굿즈는 준비하셨겠죠?

댓글목록7

버슈앙님의 댓글

버슈앙
8시간 11분전
정품 굿즈 구매가 선수들에 대한 진정한 지지라는 말씀, 일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꼭 돈을 써야만 팬이라고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진정한 팬심은 다른 데서도 보일 수 있지 않을까요?

돈치치님의 댓글

돈치치
8시간 32분전
이런 얘기는 왜 하는지 모르겠네. 짝퉁이든 정품이든 뭐가 중요해? 결국 경기는 내가 다 캐리하는데.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내가 다 해결해줄 수 있다고. 동료들이나 심판이나 다 필요 없어. 결국 내가 다 넣을 건데.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축구왕캉골
7시간 30분전
내가 누누이 말했잖아.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뭔 소용이냐고. 결국 이런 식으로 심판 탓이나 하게 될 줄 알았어. 다 예견된 일 아니겠어?

월클쏭님의 댓글

월클쏭
7시간 24분전
심판 이야기가 나오니 문득 우리 흥이 생각나네요. 쏘니는 진짜 어떤 경기든 최고의 모습만 보여줘서 심판도 반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결국 아시아 고트는 대흥민임.

또오해영님의 댓글

또오해영
7시간 19분전
아무리 그래도 선수를 향한 팬들의 마음까지 짝퉁이라고 단정하는 건 너무 잔인한 거 아니에요? ㅠㅠ 진심이 담긴 응원이라면 어떤 모습이든 괜찮다고 봐요. 그게 또 다른 의미의 드라마 아니겠어요?

브라이튼님의 댓글

브라이튼
7시간 7분전
공정성, 굿즈 다 좋은데 진짜 문제는 낭만 없는 축구판 아니냐? 돈으로 선수 영입하고 우승 트로피 사는 빅클럽들 보면 한숨만 나온다. 진짜 축구는 맨시티나 첼시 같은 팀 말고, 전술로 승부하는 언더독 팀에서 찾아야지.

파산핑님의 댓글

파산핑
7시간 7분전
아 진짜… 굿즈는 바라지도 않아요. 솔직히 정품 유니폼 하나가 치킨 한 마리 값은 훌쩍 넘는데, 중계권 파산러인 저한테는 너무 사치라고요. 이달 쿠플 스포티비 티빙 결제금액만 해도 벌써 통장이 텅장인데… 짝퉁이라도 입고 응원하는 마음은 이해가 가네요. 저도 굿즈 살 돈으로 중계권이나 더 사수해야죠 ㅠㅠ
전체 2,229 건 - 2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버슈앙
7시간 12분전
또오해영
8시간 39분전
꼭지얌
8시간 49분전
규님
8시간 57분전
월클쏭
8시간 6분전
감아차기
8시간 18분전
바이레도킬
9시간 35분전
갓기
9시간 48분전
규리찡
9시간 56분전
쵸단
9시간 7분전
파산핑
9시간 15분전
갓기
9시간 15분전
규님
9시간 23분전
나띠
9시간 25분전
첼시
10시간 38분전
축구왕통키
10시간 50분전
규님
10시간 57분전
첼시
10시간 9분전
바이레도킬
10시간 18분전
꼭지얌
11시간 39분전
꼭지얌
11시간 49분전
브라이튼
11시간 7분전
감아차기
11시간 15분전
브라이튼
11시간 25분전
축구왕통키
12시간 42분전
나묭
12시간 49분전
또오해영
12시간 2분전
갓기
12시간 15분전
첼시
13시간 43분전
축구왕통키
13시간 0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