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규님
8시간 20분전 1,218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 2002년 한국 같다고? 감독이 문제잖아

아니, 지금 월드컵 카보베르데 한인들이 '2002년 한국 같다'고 난리라는데, 내가 볼 땐 그냥 한철이지 뭘. 그때 우리랑 지금 카보베르데랑 상황 자체가 다르잖아. 우리 그때는 '홈' 이점도 있었고, 감독이 히딩크였잖아? 솔직히 감독 전술이 반 이상 먹고 들어가는 거 아니냐고. 카보베르데 감독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2002년 한국처럼 기적을 만들려면 전술이 받쳐줘야지, 무��정 열기만 가지고는 한계가 명확해. 그냥 다들 뜨거워서 응원하는 거지, 진짜 실력이 받쳐주나? 선수 개개인 기량도 중요하지만,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감독의 역량이 제일 중요하잖아. 내가 감독이면 저런 상황에서 선수들 사기만 올리는 게 아니라, 상대 팀 약점 파고드는 전술부터 짰을 걸? 그냥 2002년 한국 열기만 가지고는 토너먼트 진출 꿈도 못 꾸는 거라고. 다들 너무 낙관적이야. 축구는 현실이잖아.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56 건 - 2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꼭지얌
6시간 44분전
갓기
6시간 53분전
돈치치
6시간 2분전
짱절
6시간 12분전
나띠
7시간 35분전
돈치치
7시간 46분전
파산핑
7시간 60분전
버슈앙
7시간 13분전
버슈앙
8시간 30분전
월클쏭
8시간 42분전
바이레도킬
8시간 55분전
갓기
8시간 1분전
감아차기
8시간 13분전
규님
8시간 20분전
갓기
9시간 35분전
첼시
9시간 50분전
축구왕캉골
9시간 60분전
나묭
9시간 10분전
나띠
10시간 35분전
쵸단
10시간 54분전
2,206
축구왕캉골
10시간 8분전
1,453
축구왕캉골
10시간 8분전
규리찡
11시간 38분전
월클쏭
11시간 50분전
또오해영
11시간 59분전
규님
11시간 10분전
돈치치
12시간 40분전
나묭
12시간 55분전
버슈앙
12시간 7분전
또오해영
13시간 34분전
꼭지얌
13시간 45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