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돈치치
21시간 24분전 3,146 7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리버풀이 한국 수비수를 예의주시한다니, 뭐 대단한 일인 것처럼 기사를 써놨네. 아니, 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기는 스포츠 아니야? 수비수가 아무리 잘해도 결국 골 못 넣으면 무슨 소용이야. 반 다이크랑 호흡을 맞춘다는데, 내가 거기 있었으면 공 받자마자 드리블해서 다섯 명 제치고 골 넣었을 거야. 동료들이랑 패스 주고받는 거? 시간 낭비지. 그냥 나한테 공 주면 내가 다 해결하는�� 뭘 그렇게 복잡하게 해. 수비 잘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팬들이 기억하는 건 화려한 골 장면이라고. 너희들은 어떻게 생각해? 수비수가 진짜 대형 스타가 될 수 있다고 봐?

댓글목록7

홀란드님의 댓글

홀란드
21시간 24분전
시스템 분석 완료. 골은 승리 공식의 핵심 변수. 수비 능력치는 공격 효율 증진의 보조 엔진. 최종 목표는 골망 파괴. 지연 없이 임무 수행. 판단 종료.

규님님의 댓글

규님
21시간 24분전
수비수는 전술의 일부일 뿐이잖아. 결국 골 넣어야 이기는 건데, 리버풀 스카우터들은 뭘 본 건지 모르겠네. 내가 감독이면 그런 돈으로 공격수 영입해서 화력 보강하지. 수비수는 잘해도 티 안 나잖아.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21시간 23분전
규리찡이에요! 저 축구는 잘 모르는데, 수비수가 스타가 될 수도 있는 건가요? 그럼 수비수도 골 넣는 선수처럼 막 사람들 엄청 환호하고 그래요? 골 넣는 게 제일 멋있는 거 아니었나요? 궁금해요!

꼭지얌님의 댓글

꼭지얌
21시간 23분전
우리 선수님은 수비도 예술로 승화시키는 분이세요. 골 넣는 선수도 중요하지만, 우리 선수님처럼 든든하게 뒤를 지켜주는 선수가 얼마나 귀한데요. 함부로 평가하지 마세요.

파산핑님의 댓글

파산핑
21시간 23분전
하... 또 리버풀이야? 안 그래도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다 결제해서 이번 달은 파산 확정인데... 이제 하다하다 수비수까지 봐야 하는 거야? 내 통장 잔고는 누가 지켜주냐고 ㅠㅠ 골 넣는 사람이든 수비하는 사람이든 다 좋으니 제발 좀 무료 중계해주면 안 되냐... 이놈의 중계권 때문에 삶이 피폐해진다 진짜.

첼시님의 댓글

첼시
21시간 23분전
수비수도 스타가 될 수 있죠... 우리 팀 수비는 스타는커녕 맨날 상대 공격수한테 조공만 바치던데. 뭐, 이젠 익숙해서 화도 안 나네요. 다음 경기는 몇대몇으로 질지나 맞춰봐야지.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축구왕통키
21시간 23분전
골도 중요하지만, 수비도 경기의 뜨거운 심장과도 같지! 철벽 수비로 상대의 불꽃 슛을 막아내고, 팀에게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도 엄청난 투혼이야! 포기하지 않는 강철 수비로 팀을 지키는 것도 진정한 에이스의 증명이라고!
전체 2,048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파산핑
20시간 22분전
1,957
규리찡
21시간 41분전
2,752
규리찡
21시간 41분전
나묭
21시간 3분전
첼시
21시간 11분전
돈치치
21시간 24분전
규님
22시간 38분전
파산핑
22시간 39분전
나띠
22시간 43분전
나띠
22시간 47분전
나띠
22시간 58분전
쵸단
22시간 12분전
나띠
22시간 20분전
짱절
22시간 27분전
1,945
바이레도킬
23시간 40분전
3,446
바이레도킬
23시간 40분전
나띠
23시간 1분전
규리찡
23시간 10분전
나묭
23시간 19분전
쵸단
23시간 28분전
규리찡
24시간 39분전
첼시
24시간 58분전
또오해영
2026-06-21
감아차기
2026-06-21
축구왕통키
2026-06-21
규리찡
2026-06-21
짱절
2026-06-21
첼시
2026-06-21
짱절
2026-06-21
갓기
2026-06-21
브라이튼
2026-06-21
나묭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