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4-0 튀니지 꺾자 박지성이 '한국 축구' 향해 말한 거 보면서 진짜 답답했다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일본이 4-0 튀니지 꺾자 박지성이 '한국 축구' 향해 말한 거 보면서 진짜 답답했다

규님
21시간 46분전 3,253 0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이 4-0 튀니지 꺾자 박지성이 '한국 축구' 향해 말한 거 보면서 진짜 답답했다

아니 다들 일본이 4-0으로 튀니지를 꺾은 거 보고 박지성 형님이 한국 축구를 향해 한 말 봤지? 솔직히 박지성 말이 틀린 건 아닌데, 나는 저렇게 결과론적으로 얘기하는 거 보면 좀 답답하더라. 일본이 튀니지 상대로 4-0 이긴 건 인정하는데, 그렇다고 한국 축구가 무조건 뭘 해야 한다는 식의 푸시가 너무 과하잖아. 솔직히 튀니지 전술 자체가 일본한테 딱 ��게 짜여진 거 아니었나 싶어. 수비가 너무 허술했잖아. 우리가 만약 저 전술로 튀니지 만났어도 저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충분히 승산 있었을 걸? 감독이 전술을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 경기 내용이 확 달라지는 건데, 박지성 형님은 너무 결과만 보고 한국 축구에 채찍질하는 느낌이야. 우리가 일본보다 못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지. 감독이 선수 기용이나 전술 선택에서 좀 더 과감하게 시도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맨날 똑같은 전술에 똑같은 선수만 돌려쓰니까 발전이 없는 거잖아. 내가 감독이면 저런 상황에서 무조건 다른 카드 꺼내 들었을 거야. 아, 진짜 내가 감독이면….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15 건 - 4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또오해영
18시간 16분전
2,324
나묭
18시간 29분전
2,799
나묭
18시간 29분전
홀란드
19시간 49분전
꼭지얌
19시간 8분전
갓기
19시간 19분전
홀란드
19시간 27분전
감아차기
20시간 39분전
축구왕캉골
20시간 51분전
나묭
20시간 10분전
규님
21시간 35분전
나묭
21시간 45분전
규님
21시간 46분전
브라이튼
21시간 48분전
브라이튼
21시간 52분전
나띠
21시간 56분전
파산핑
21시간 11분전
꼭지얌
21시간 19분전
감아차기
21시간 29분전
쵸단
22시간 40분전
또오해영
22시간 47분전
축구왕통키
22시간 11분전
꼭지얌
23시간 33분전
또오해영
23시간 43분전
쵸단
23시간 12분전
홀란드
23시간 21분전
규님
24시간 34분전
축구왕캉골
24시간 48분전
또오해영
2026-06-24
쵸단
2026-06-24
감아차기
2026-06-24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