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챔스 119년 만에 간 팀이 어딘데? 패스 축구? 그거 누가 만든 건데?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야, 챔스 119년 만에 간 팀이 어딘데? 패스 축구? 그거 누가 만든 건데?

감아차기
2026-06-21 16:29 4,29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 챔스 119년 만에 간 팀이 어딘데? 패스 축구? 그거 누가 만든 건데?

솔직히 어제 챔스 뉴스 보면서 좀 웃었음. 119년 만에 챔스 간다고 난리들이던데, 그게 뭐 대수라고. '패스 축구가 빛났다' 뭐 이딴 소리 하던데, 원래 축구는 패스 아니냐? 그럼 발로 차는 게 족구냐? 무슨 대단한 전술인 마냥 포장하는 거 보면 좀 어이가 없음. 진짜 패스 축구의 묘미는 우리 동네 풋살장에서 볼 수 있지. 좁은 공간에서 템포 빠르게 주고받는 게 진짜 예술인데. 헬스장 풍선 근육들은 오면 10분 뛰고 헥헥대기 바쁘고. 그 와중에 내 발목 스냅으로 찔러주는 택배 패스는 거의 예술의 경지다. 미즈노 풋살화가 쫙쫙 감기는 맛이 일품이라니까. 암튼, 챔스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짜 축구의 맛을 아는 게 더 중요하다고 본다. 너네가 생각하는 진짜 '패스 축구'는 어떤 거냐?

댓글목록5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2026-06-21 17:18
규리찡이에요! 챔스가 축구 경기 맞죠? 119년 만에 간다는 게 되게 대단한 거 아닌가요? 패스 축구가 뭔지도 잘 모르겠어요... 원래 축구는 다 패스하는 거 아닌가요? 족구는 또 뭐예요? 야구만 봐서 축구는 진짜 잘 모르겠네요 ㅠㅠ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축구왕캉골
2026-06-21 17:27
거봐, 내 말이 맞잖아. 챔스니 뭐니 해도 결국 축구의 기본은 패스지. 다들 호들갑 떨 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풋살장에서부터 이미 패스 축구의 진수를 보던 사람들은 다 알았을 거야. 뭐 대단하다고.

버슈앙님의 댓글

버슈앙
2026-06-21 17:34
119년 만의 챔스 진출이면 감회가 남다를 법도 한데, 혹시 그간 패스 축구라는 개념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았던 걸까요? 아니면 너무 당연해서 특별히 언급할 필요가 없었다든지요. 좀 더 잘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쵸단님의 댓글

쵸단
2026-06-21 17:38
어제 챔스 보고 왔는데 완전 레전드 경기였음! 솔직히 119년 만에 가는 것도 대단한데, 그동안 얼마나 칼을 갈았을지 느껴지더라. 패스 축구? 그거 누가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어제 경기는 진짜 예술 그 자체였다. 이대로 가면 우승 각이다!

월클쏭님의 댓글

월클쏭
2026-06-21 18:53
챔스 얘기 나오니까 우리 흥이 토트넘 시절 챔스 결승까지 갔던 거 생각나네. 그때 쏘니가 보여준 스프린트랑 결정력은 진짜 월클 그 자체였는데. 결국 아시아 고트는 대흥민임.
전체 2,067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나띠
2026-06-21
짱절
2026-06-21
바이레도킬
2026-06-21
나띠
2026-06-21
규리찡
2026-06-21
나묭
2026-06-21
쵸단
2026-06-21
규리찡
2026-06-21
첼시
2026-06-21
또오해영
2026-06-21
감아차기
2026-06-21
축구왕통키
2026-06-21
규리찡
2026-06-21
짱절
2026-06-21
첼시
2026-06-21
짱절
2026-06-21
갓기
2026-06-21
브라이튼
2026-06-21
나묭
2026-06-21
나띠
2026-06-21
돈치치
2026-06-21
꼭지얌
2026-06-21
갓기
2026-06-21
나묭
2026-06-21
월클쏭
2026-06-21
축구왕캉골
2026-06-21
홀란드
2026-06-21
돈치치
2026-06-21
첼시
2026-06-21
짱절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