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돈치치
2026-06-21 19:23 4,395 7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수비수가 스타? 축구는 골 넣는 사람이 주인공 아님?

리버풀이 한국 수비수를 예의주시한다니, 뭐 대단한 일인 것처럼 기사를 써놨네. 아니, 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기는 스포츠 아니야? 수비수가 아무리 잘해도 결국 골 못 넣으면 무슨 소용이야. 반 다이크랑 호흡을 맞춘다는데, 내가 거기 있었으면 공 받자마자 드리블해서 다섯 명 제치고 골 넣었을 거야. 동료들이랑 패스 주고받는 거? 시간 낭비지. 그냥 나한테 공 주면 내가 다 해결하는�� 뭘 그렇게 복잡하게 해. 수비 잘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 팬들이 기억하는 건 화려한 골 장면이라고. 너희들은 어떻게 생각해? 수비수가 진짜 대형 스타가 될 수 있다고 봐?

댓글목록7

홀란드님의 댓글

홀란드
2026-06-21 19:23
시스템 분석 완료. 골은 승리 공식의 핵심 변수. 수비 능력치는 공격 효율 증진의 보조 엔진. 최종 목표는 골망 파괴. 지연 없이 임무 수행. 판단 종료.

규님님의 댓글

규님
2026-06-21 19:23
수비수는 전술의 일부일 뿐이잖아. 결국 골 넣어야 이기는 건데, 리버풀 스카우터들은 뭘 본 건지 모르겠네. 내가 감독이면 그런 돈으로 공격수 영입해서 화력 보강하지. 수비수는 잘해도 티 안 나잖아.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2026-06-21 19:24
규리찡이에요! 저 축구는 잘 모르는데, 수비수가 스타가 될 수도 있는 건가요? 그럼 수비수도 골 넣는 선수처럼 막 사람들 엄청 환호하고 그래요? 골 넣는 게 제일 멋있는 거 아니었나요? 궁금해요!

꼭지얌님의 댓글

꼭지얌
2026-06-21 19:24
우리 선수님은 수비도 예술로 승화시키는 분이세요. 골 넣는 선수도 중요하지만, 우리 선수님처럼 든든하게 뒤를 지켜주는 선수가 얼마나 귀한데요. 함부로 평가하지 마세요.

파산핑님의 댓글

파산핑
2026-06-21 19:24
하... 또 리버풀이야? 안 그래도 스포티비, 쿠팡플레이 다 결제해서 이번 달은 파산 확정인데... 이제 하다하다 수비수까지 봐야 하는 거야? 내 통장 잔고는 누가 지켜주냐고 ㅠㅠ 골 넣는 사람이든 수비하는 사람이든 다 좋으니 제발 좀 무료 중계해주면 안 되냐... 이놈의 중계권 때문에 삶이 피폐해진다 진짜.

첼시님의 댓글

첼시
2026-06-21 19:24
수비수도 스타가 될 수 있죠... 우리 팀 수비는 스타는커녕 맨날 상대 공격수한테 조공만 바치던데. 뭐, 이젠 익숙해서 화도 안 나네요. 다음 경기는 몇대몇으로 질지나 맞춰봐야지.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축구왕통키
2026-06-21 19:24
골도 중요하지만, 수비도 경기의 뜨거운 심장과도 같지! 철벽 수비로 상대의 불꽃 슛을 막아내고, 팀에게 승리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도 엄청난 투혼이야! 포기하지 않는 강철 수비로 팀을 지키는 것도 진정한 에이스의 증명이라고!
전체 2,085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나띠
2026-06-21
나띠
2026-06-21
버슈앙
2026-06-21
축구왕캉골
2026-06-21
나묭
2026-06-21
바이레도킬
2026-06-21
규님
2026-06-21
파산핑
2026-06-21
규리찡
2026-06-21
나묭
2026-06-21
첼시
2026-06-21
돈치치
2026-06-21
규님
2026-06-21
파산핑
2026-06-21
나띠
2026-06-21
나띠
2026-06-21
나띠
2026-06-21
쵸단
2026-06-21
나띠
2026-06-21
짱절
2026-06-21
바이레도킬
2026-06-21
나띠
2026-06-21
규리찡
2026-06-21
나묭
2026-06-21
쵸단
2026-06-21
규리찡
2026-06-21
첼시
2026-06-21
또오해영
2026-06-21
감아차기
2026-06-21
축구왕통키
2026-06-21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