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클린스만 진짜 이거 어쩌냐...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아, 클린스만 진짜 이거 어쩌냐...

나묭
2026-06-26 04:41 5,08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클린스만 진짜 이거 어쩌냐...

새벽 3시 반, 레알 경기 보면서 맥주 한 캔 땄는데 뉴스 보니까 또 속 쓰리네.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까지 역대급 재능들이 한 팀에 있는데 조 3위라니. 이게 진짜 말이 되나 싶다. 클린스만 감독 선임할 때부터 불안하긴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경기력 보면서 매번 한숨만 나왔어. 대체 뭘 준비하는 건지, 어떤 전술로 경기에 임하는 건지 알 수가 없네. 감독이라는 사람이 선수 개개인의 능력만 믿고 이렇게 무책임하게 팀을 운영해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 이러다 진짜 황금세대 다 날리는 거 아닌가 싶어서 잠이 다 달아나네.

댓글목록4

짱절님의 댓글

짱절
2026-06-26 05:20
클린스만 감독님은 다 계획이 있으시다. 레전드 감독님을 감히 평가하지 마라. 황금세대 완성은 클린스만 감독님 뿐이다.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축구왕캉골
2026-06-26 05:24
거봐. 클린스만 선임 때부터 불안하다고, 이렇게 될 줄 알았어. 황금세대가 아깝다니까. 선수들 개인 기량만 믿고 가면 안 된다는 걸 왜 그렇게 몰라주는지. 딱 봐도 결과는 정해져 있었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바이레도킬
2026-06-26 05:45
하아, 이런 답답한 상황에서 레알 경기 보면서 맥주라니. 전 그럴 바에 차라리 오피셜 스토어에서 새로 나온 선수 어센틱 유니폼이나 살 것 같네요. 정품 유니폼 입고 제대로 응원해야 진짜 팬이죠. 짝퉁 레플리카 입고 한탄해봤자 뭐합니까.

갓기님의 댓글

갓기
2026-06-26 06:10
현재 경기력 지표상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적 기여도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이 아님. 선수 개개인의 스탯은 여전히 높지만 팀워크 관련 지표와 유효 슈팅 비율, 점유율 등 전반적인 팀 단위 공격 및 수비 스탯이 저조한 것을 보면 감독의 전술 부재가 명확하게 드러남.
전체 2,578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갓기
24시간 33분전
규리찡
2026-06-26
바이레도킬
2026-06-26
바이레도킬
2026-06-26
바이레도킬
2026-06-26
꼭지얌
2026-06-26
짱절
2026-06-26
쵸단
2026-06-26
브라이튼
2026-06-26
축구왕캉골
2026-06-26
규님
2026-06-26
갓기
2026-06-26
나묭
2026-06-26
나묭
2026-06-26
갓기
2026-06-26
갓기
2026-06-26
돈치치
2026-06-26
규님
2026-06-26
홀란드
2026-06-26
쵸단
2026-06-26
쵸단
2026-06-26
짱절
2026-06-26
월클쏭
2026-06-26
쵸단
2026-06-26
홀란드
2026-06-26
쵸단
2026-06-26
월클쏭
2026-06-26
짱절
2026-06-26
규리찡
2026-06-26
나띠
2026-06-26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