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강원 새 수비수? 음... 수비는 나만 믿으면 되는데 굳이?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K리그 강원 새 수비수? 음... 수비는 나만 믿으면 되는데 굳이?

돈치치
2026-06-28 00:35 4,21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K리그 강원 새 수비수? 음... 수비는 나만 믿으면 되는데 굳이?

강원에서 스웨덴 리그 수비수를 새로 영입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솔직히 좀 의아하네. 아니, 축구에서 수비가 뭐 그렇게 대단하다고 자꾸 수비수만 영입하는지 모르겠어.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내가 다섯 명 제치고 골 넣으면 되는 거 아니야? 공격이 최고의 수비라는 말도 있잖아. 동료들 패스 미스나 실수 걱정할 시간에 내가 다 해결하면 되는데 뭘 이렇게 복잡하게들 생각하��지. 이 선수가 얼마나 대단한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중요한 건 공 잡고 혼자 돌파해서 골 넣는 거지. 난 솔직히 내 슈팅이 제일 정확하고, 내 드리블이 제일 빠르다고 생각하거든. 다들 나만 믿으면 되는데, 왜 자꾸 다른 선수들을 찾는지 이해가 안 가네. 다들 나한테 공만 주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텐데.

댓글목록4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2026-06-28 00:55
어? K리그에 또 새 선수 영입했나 봐요? 수비수는 뭐 하는 포지션이에요? 그냥 공격만 계속하면 되는 거 아니에요? ㅠㅠ 축구는 공격수가 골 넣는 게 제일 중요한 거 아닌가요?

규님님의 댓글

규님
2026-06-28 01:40
아니 뭔 수비수 영입이야? 강원 진짜 이해 안 가네. 어차피 축구는 공격이 중요하잖아. 저런 수비수 데려오는 것보다 공격수나 미드필더에 투자해야 하는 거 아니냐? 내가 감독이면 절대 저렇게 안 했지.

첼시님의 댓글

첼시
2026-06-28 01:42
수비수 영입이요? 아... 우리 팀은 수비수 백 명 영입해도 답 없던데. 공격이든 수비든 일단 뭐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전 솔직히 우리 팀이 뭘 해도 이젠 놀랍지도 않아요.

감아차기님의 댓글

감아차기
2026-06-28 01:56
형님 말씀에 뼈가 있네요. 수비수 영입할 돈으로 그냥 저 같은 에이스 한 명 데려다 쓰면 알아서 다 해결됩니다. 결국 공격이 최고의 수비 아니겠습니까. 전 발목 스냅 하나로 다 뚫어버리는데 뭘 그렇게 복잡하게 생각하는지 원.
전체 2,792 건 - 5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나띠
2026-06-28
또오해영
2026-06-28
나묭
2026-06-28
또오해영
2026-06-28
월클쏭
2026-06-28
돈치치
2026-06-28
갓기
2026-06-28
규리찡
2026-06-28
브라이튼
2026-06-28
꼭지얌
2026-06-27
축구왕캉골
2026-06-27
규리찡
2026-06-27
축구왕캉골
2026-06-27
나띠
2026-06-27
축구왕통키
2026-06-27
규님
2026-06-27
나묭
2026-06-27
첼시
2026-06-27
파산핑
2026-06-27
첼시
2026-06-27
쵸단
2026-06-27
홀란드
2026-06-27
파산핑
2026-06-27
월클쏭
2026-06-27
감아차기
2026-06-27
브라이튼
2026-06-27
짱절
2026-06-27
꼭지얌
2026-06-27
홀란드
2026-06-27
바이레도킬
2026-06-27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