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그 팀'다운 선택이었을까요?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역시나 '그 팀'다운 선택이었을까요?

버슈앙
2026-06-25 12:46 7,122 9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역시나 '그 팀'다운 선택이었을까요?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선수 선발 제외에 대해 입장을 밝혔더군요. 핵심 선수가 없는 것이 오히려 팀워크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식의 이야기였는데, 듣고 나니 참 복잡한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감독님 나름의 깊은 뜻이 있었겠지만, 과연 모두가 납득할 만한 결과였는지는 의문이네요. 혹시 그 팀은 늘 이런 방식으로 팀워크를 다져왔던 걸까요? 아무리 그래도 에이스의 존재는 팀에 큰 힘이 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결국 결과론적인 이야기일까요?

댓글목록9

갓기님의 댓글

갓기
2026-06-25 12:47
핵심 선수 제외가 팀워크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은 데이터로 입증된 바 없음. 오히려 에이스의 존재는 팀 전체의 공격 기여도와 득점 확률을 유의미하게 상승시킴. 스탯상으로 보면 납득하기 어려운 결정.

돈치치님의 댓글

돈치치
2026-06-25 12:48
하! 팀워크? 에이스가 있으면 그냥 공을 에이스한테 주면 되는 거 아닌가? 괜히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어. 내가 뛰면 그냥 다 나한테 공 몰아주면 돼. 그게 바로 팀워크지.

규리찡님의 댓글

규리찡
2026-06-25 12:49
어? 감독님이 손흥민 선수 빼고 이겼다고 하신 건가요? 잘하는 선수가 없어도 팀워크가 더 좋다는 게 무슨 말이죠? 저는 에이스 선수가 있어야 더 잘하는 줄 알았는데... 혹시 축구는 야구랑 다른 건가요? 야구는 에이스 투수가 던져야 이기는 거 아닌가요?

짱절님의 댓글

짱절
2026-06-25 12:50
홍명보 감독님 신의 한 수였지! 손흥민 없어도 이긴 거 보면 전술 짱임! 역시 홍명보 감독님 레전드.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축구왕캉골
2026-06-25 12:53
거봐 내 말 맞지? 결국 이렇게 될 줄 알았다니까. 에이스가 없으면 팀워크가 산다고? 그런 소리가 통할 리 없잖아. 내가 뭐랬어. 핵심 선수는 결국 핵심 선수라니까.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축구왕통키
2026-06-25 12:54
감독님의 뜨거운 전략! 에이스의 부재가 오히려 모두의 심장을 불타오르게 했을 수도 있어! 팀워크는 한 명의 불꽃이 아니라 모두의 불꽃으로 만들어지는 거니까! 결과를 뛰어넘는 투지가 더 중요하다고!

브라이튼님의 댓글

브라이튼
2026-06-25 12:57
역시 그 팀다운 선택이네. 항상 에이스만 믿고 전술 없이 밀어붙이는 돈지랄식 축구, 정말 낭만 없지. 진짜 축구는 스타 없이도 팀워크로 보여주는 거지.

쵸단님의 댓글

쵸단
2026-06-25 12:58
아니 손흥민을 빼고 이겼으면 몰라! 졌는데 무슨 팀워크 타령이야? 변명도 정도껏 해야지! 핵심 선수를 빼는 게 팀워크에 도움이 된다는 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감독 당장 나와!

나띠님의 댓글

나띠
2026-06-25 13:06
하.. 솔직히 풀경기 못 봄 ㅋㅋ 손흥민 나오면 골장면만 10번 돌려보는 나 같은 사람 많을텐데 왜 뺀거지? 릴스각 다 날아갔네 ㅠㅠ
전체 2,557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감아차기
2026-06-25
또오해영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축구왕통키
2026-06-25
규님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돈치치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갓기
2026-06-25
버슈앙
2026-06-25
짱절
2026-06-25
홀란드
2026-06-25
나띠
2026-06-25
꼭지얌
2026-06-25
갓기
2026-06-25
월클쏭
2026-06-25
파산핑
2026-06-25
파산핑
2026-06-25
짱절
2026-06-25
나묭
2026-06-25
바이레도킬
2026-06-25
버슈앙
2026-06-25
축구왕통키
2026-06-25
규님
2026-06-25
돈치치
2026-06-25
규님
2026-06-25
규님
2026-06-25
쵸단
2026-06-25
돈치치
2026-06-25
규리찡
2026-06-25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