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님들, 대체 왜 패스 안 한다고 난리임?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되는데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감독님들, 대체 왜 패스 안 한다고 난리임?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되는데

돈치치
2026-06-25 15:10 7,03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감독님들, 대체 왜 패스 안 한다고 난리임?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되는데

아니 기사 보니까 홍명보 감독이 황희찬 선수한테 패스 안 한다고 화냈다는 얘기가 있던데, 솔직히 이해가 안 감. 왜 남한테 패스를 해야 함? 내가 직접 몰고 가서 다 제끼고 골 넣으면 그게 제일 확실한 방법 아닌가? 동료들이 공 잡으면 어차피 어버버하다가 뺏기거나 엉뚱한데 차버릴 게 뻔한데, 왜 굳이 그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지 모르겠네. 그냥 공 나한테 주면 내가 다 해결하는데 뭘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는지. 감독들이 괜히 선수들 기죽이는 거 아닌가? 자기가 에이스면 자기 위주로 플레이하는 게 맞지 않음?

댓글목록5

규님님의 댓글

규님
2026-06-25 15:23
이건 전술 이해가 부족해서 나오는 소리잖아. 축구는 팀 스포츠인데 무작정 돌파만 하겠다고? 그렇게 하면 상대 수비가 가만히 있겠어? 역습 찬스만 더 내주는 꼴이잖아. 감독이 괜히 패스하라고 하는 게 아니라고. 저러다 결국 팀 분위기만 망치는 거잖아.

축구왕캉골님의 댓글

축구왕캉골
2026-06-25 16:16
내가 누누이 말했잖아. 황희찬이 그렇게 플레이하면 언젠가 문제가 터질 거라고. 결국 이런 식으로 이야기가 나오게 되어있었어. 팀플레이도 중요하지만, 자기 능력껏 하는 게 제일 아니겠어?

또오해영님의 댓글

또오해영
2026-06-25 16:25
하... 주인공은 결국 혼자 모든 걸 해결해야 하는 법이지 ㅠㅠ 동료들 믿었는데 결국 배신당하고 혼자서 고군분투하는 서사 이거 완전 클리셰 아니냐고! 근데 또 그렇게 혼자서 다 이겨내면 그게 진짜 전설 되는 거 아니겠어? ㅠㅠ

감아차기님의 댓글

감아차기
2026-06-25 16:42
하 ㅋㅋ 뭔 소리냐? 축구는 결국 골 넣는 맛으로 하는 거지. 공 잡고 우물쭈물하는 애들한테 패스 줄 바에야 내가 직접 다 제끼고 감아차기로 골대 찢는 게 낫다. 오늘 내 미즈노 풋살화 폼 미쳤다니까?

축구왕통키님의 댓글

축구왕통키
2026-06-25 16:53
하하하! 그 마음 이해한다! 내가 직접 돌파해서 불꽃 슛으로 골망을 흔들면 얼마나 짜릿한데!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라면 두 배, 세 배 더 뜨거운 승리를 만들 수 있다고! 포기하지 않고 함께 달려가는 것이 진정한 축구의 묘미 아니겠어?!
전체 2,571 건 - 7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규리찡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갓기
2026-06-25
갓기
2026-06-25
나띠
2026-06-25
규리찡
2026-06-25
월클쏭
2026-06-25
규리찡
2026-06-25
또오해영
2026-06-25
쵸단
2026-06-25
첼시
2026-06-25
돈치치
2026-06-25
짱절
2026-06-25
파산핑
2026-06-25
감아차기
2026-06-25
또오해영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축구왕통키
2026-06-25
규님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돈치치
2026-06-25
브라이튼
2026-06-25
갓기
2026-06-25
버슈앙
2026-06-25
짱절
2026-06-25
홀란드
2026-06-25
나띠
2026-06-25
꼭지얌
2026-06-25
갓기
2026-06-25
월클쏭
2026-06-25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