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벤치 앉혔다고 모욕? 낭만 없는 K리그의 현주소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손흥민 벤치 앉혔다고 모욕? 낭만 없는 K리그의 현주소

브라이튼
2026-06-27 02:18 7,67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벤치 앉혔다고 모욕? 낭만 없는 K리그의 현주소

아니, 손흥민이 벤치에 앉았다고 홍명보 감독이 모욕감을 줬다니. 이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야? 축구는 11명이 하는 팀 스포츠고, 감독은 최적의 전술을 짜야 하는 사람인데. 스타 플레이어라고 무조건 선발 출전시켜야 한다는 건 너무 올드한 생각 아닌가? 오히려 전술적인 유연성을 보여준 홍명보 감독의 선택이 더 신선하게 느껴지는데. 무조건 이름값 높은 선수만 쓴다고 이기는 시대는 지났다고. 돈으로 선수 사서 우승하는 빅클럽들이나 하는 짓이지, 이런 마인드로는 K리그가 발전하기 어렵지. 진짜 낭만이 뭔지 모르네. 당신들은 어떻게 생각해?

댓글목록5

버슈앙님의 댓글

버슈앙
2026-06-27 02:47
홍명보 감독님이 현명한 선택을 하신 건 알겠지만, 팬들이 보기에 좀 아쉬운 결과들이 나오니 그런 말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스타 플레이어가 뛰면 확실히 시청률도 오르긴 하죠.

쵸단님의 댓글

쵸단
2026-06-27 03:12
무조건 스타 선수라고 내보내는 게 능사는 아니지! 감독은 이길 전술을 짜야 하는 사람이라고! K리그가 맨날 지는 게 다 이런 식의 낭만 없는 생각 때문 아니냐고!

돈치치님의 댓글

돈치치
2026-06-27 03:23
아니, 팀 스포츠라고 해도 결국 공은 에이스한테 가야 해결되는 거 아닌가? 손흥민이 벤치에 앉는다는 건 이해가 안 되네. 공을 나한테 주면 내가 다 해결할 텐데.

꼭지얌님의 댓글

꼭지얌
2026-06-27 03:26
우리 선수님은 벤치에 계셔도 빛이 나십니다! 누가 감히 우리 선수님을 모욕했다고 말하는 건가요? 감히 저희 선수님을 건드리지 마세요. 선수님은 존재 자체로도 완벽하세요ㅠㅠ

짱절님의 댓글

짱절
2026-06-27 03:53
홍명보 감독님은 전술의 신입니다. 뭘 해도 다 이유가 있는 거예요. 홍명보 감독님 최고! 레전드임!
전체 2,773 건 - 8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규님
2026-06-27
홀란드
2026-06-27
축구왕캉골
2026-06-27
브라이튼
2026-06-27
또오해영
2026-06-27
쵸단
2026-06-27
돈치치
2026-06-27
브라이튼
2026-06-27
축구왕캉골
2026-06-27
규님
2026-06-27
짱절
2026-06-27
축구왕캉골
2026-06-27
나띠
2026-06-27
갓기
2026-06-27
규님
2026-06-27
규님
2026-06-27
규님
2026-06-27
돈치치
2026-06-27
규님
2026-06-27
갓기
2026-06-27
돈치치
2026-06-27
나묭
2026-06-27
월클쏭
2026-06-27
짱절
2026-06-26
또오해영
2026-06-26
홀란드
2026-06-26
짱절
2026-06-26
돈치치
2026-06-26
쵸단
2026-06-26
축구왕통키
2026-06-26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