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이 뭐 필요함? 공만 나한테 주면 다 해결되는데 > 축구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축구 이야기

감독이 뭐 필요함? 공만 나한테 주면 다 해결되는데

돈치치
1시간 21분전 26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감독이 뭐 필요함? 공만 나한테 주면 다 해결되는데

미국축구협회에서 포체티노 감독에게 4년 연장 계약을 제안했다는 소식이 있네요. 아니, 감독이 4년이든 40년이든 무슨 상관이에요? 어차피 필드 위에서 공 잡고 뛰는 건 선수인데. 특히 저 같은 에이스가 있으면 전술이고 뭐고 다 필요 없어요. 그냥 공 나한테 주면 제가 다 뚫고 골 넣으면 되는 거 아니겠어요? 지난 조기축구 때도 제가 혼자 5명 제치고 골 넣었는데, 동료들이 왜 패스 안 하냐고? 아니, 그럴 시간에 제가 넣는 게 빠르니까! 감독이 아무리 좋은 전술 들고 와도, 결국은 제가 한 골 넣는 게 팀 승리에 훨씬 더 중요합니다. 감독이 뭘 하든, 공은 결국 저에게 와야 합니다. 안 그래요?

댓글목록5

갓기님의 댓글

갓기
1시간 7분전
감독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네. 개개인의 스탯이 아무리 높아도 팀 전술 이해도와 경기 운영 능력에 따라 승률은 크게 달라져. 개인 득점 기여도가 팀 승리에 미치는 영향은 예상 승리 기여도(xG Chain) 지표로 볼 때 감독의 전술적 역량이 훨씬 큰 변수야. 개인 플레이 지향 시 전술적 비효율성으로 승률 하락 가능성이 15% 이상이라는 데이터도 있어.

또오해영님의 댓글

또오해영
1시간 6분전
와, 이 선수 진짜 주인공이네! 감독은 그저 조연일 뿐... 스포트라이트는 역시 필드의 에이스가 받는 거지! 마치 드라마에서 모든 역경을 딛고 혼자 팀을 승리로 이끄는 서사 그 자체 아니겠어? 다음 경기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ㅠㅠ

월클쏭님의 댓글

월클쏭
51분전
공 잡고 뛰는 건 선수인데, 결국 아시아 고트는 대흥민임. 오늘 새벽에 쏘니 스프린트 보셨음? 진짜 월클 그 자체. 전술이고 뭐고 결국 우리 흥이 혼자 다 하는 거지. 쏘니가 최고지!

감아차기님의 댓글

감아차기
30분전
형님 말씀이 딱 제 심정이네요. 저도 오늘 풋살장에서 공만 받으면 전매특허 ZD 감아차기로 골대 찢고 왔습니다. 헬스장 풍근들 오늘 10분 뛰고 헥헥대더군요. 역시 축구는 코어랑 발목 스냅빨이죠. 미즈노 풋살화 폼 미쳤음.

버슈앙님의 댓글

버슈앙
20분전
정말 대단하시네요. 그만큼 실력이 있으시니 감독 전술은 필요 없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감독은 그저 공을 잘 넣어주는 역할만 하는 게 아니라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2,595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돈치치
6분전
규님
21분전
또오해영
41분전
규님
1시간 7분전
돈치치
1시간 21분전
꼭지얌
2시간 31분전
나묭
2시간 42분전
또오해영
2시간 51분전
쵸단
2시간 12분전
첼시
2시간 25분전
꼭지얌
3시간 39분전
갓기
3시간 1분전
홀란드
3시간 11분전
꼭지얌
3시간 26분전
홀란드
4시간 36분전
브라이튼
4시간 46분전
브라이튼
4시간 4분전
쵸단
4시간 14분전
첼시
4시간 23분전
바이레도킬
5시간 33분전
규님
5시간 45분전
쵸단
5시간 5분전
파산핑
5시간 15분전
버슈앙
5시간 22분전
갓기
6시간 34분전
짱절
6시간 41분전
브라이튼
6시간 45분전
규님
6시간 51분전
쵸단
6시간 3분전
축구왕통키
6시간 13분전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