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

형들 오늘 일하다가 폰으로 스포츠 뉴스 보는데 문득 우리 팀 성적 이야기가 너무 하고 싶어지더라고. 다들 주말 잘 보내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솔직히 좀 착잡한 심정이었음. 그래서 다 같이 좀 이야기 나눠보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글 한번 써봄. 다들 요즘 자기 팀 성적 보면서 어떤 생각 드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나는 요즘 우리 팀 경기 볼 때마다 한숨 늘어가는 것 같아. 시즌 초반에 반짝 하는가 싶더니, 연패에 빠지고 주전 선수들 부상까지 겹치면서 점점 나락으로 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너무 아프다. 다른 팀들은 승승장구하고 막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지었다는 소식 들리는데 우리 팀은 아직 갈 길이 너무 멀어 보임. 특히 어제 경기는 진짜... 할많하않이다. 막판에 집중력 잃고 역전 당하는 거 보면서 리모컨 던질 뻔 했잖아 ㄹㅇ.

솔직히 이번 시즌 시작 전에는 '이번엔 다르다!' 하면서 기대를 엄청 했었거든. 작년에 영입한 선수들도 잘 적응하는 것 같고, 기존 선수들도 폼이 많이 올라온 것 같아서 진짜 오랜만에 가을야구 갈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막상 뚜껑 열어보니 현실은 시궁창이었다. 특정 선수들한테 너무 의존하는 경향도 심하고, 감독의 작전도 뭔가 아쉬운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님. 이러다 또 시즌 중반에 감독 경질설 나오고 프런트 욕 엄청 먹는 거 아닌가 몰라.

물론 팀 스포츠라는 게 매년 잘할 수는 없는 거지만, 그도 팬 입장에서는 답답한 게 당연한 거 아니겠음? 다른 팀들 보면 똘똘 뭉쳐서 위기 극복하고 올라오는 팀들도 많잖아. 뉴욕 닉스 53년 만에 NBA 우승했다는 소식 들을 때마다 부러워 죽겠더라. 그런 드라마틱한 순간을 우리 팀도 언젠가는 맞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트레이 영이 위싱턴이랑 4년 3260억 재계약 전망이라는 기사 보면서 '와 우리 팀에도 저런 에이스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 물론 현실은 다르겠지만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지금 당장 성적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팀을 리빌딩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유망주들 꾸준히 키우고, 확실한 주전 라인업을 구축해서 몇 년 뒤를 내다보는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물론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팬들이 계속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뭔가 비전을 제시해 줬으면 좋겠어. '미래의 허웅 허훈 뜬다'는 기사 보면서 우리나라 농구도 유망주들이 잘 자라고 있다는 생각에 흐뭇하기도 했거든. 우리 팀도 그런 유망주들 잘 키워야 할텐데...

이번 주에 이현중 선수가 NBA 섬머리그 참가한다고 다음 주 출국한다는 소식도 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우리 선수들도 해외 무대에 진출해서 더 큰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함. 물론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겠지만, 그런 도전 정신이 팀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지 않을까? 솔직히 요즘엔 그냥 하루하루 버티는 마음으로 경기 보는 것 같다. 이젠 이기는 경기 좀 보고 싶다 진짜.

솔직히 지금은 좀 암울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우리 팀도 빛을 볼 날이 올 거라고 믿고 싶다. 매년 실망만 안겨줘도 결국 또 응원하게 되는 게 팬의 숙명 아니겠음? ㅠㅠ 다들 요즘 자기 팀 성적 보면서 어떤 생각 드는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 팀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진지하게 이야기 좀 해봤으면 좋겠다. 댓글로 많이들 이야기 좀 해주셈!

댓글목록3

올킬핫님의 댓글

아 진짜 공감 ㅠㅠ 우리 팀도 시즌 초반에 희망회로 오지게 돌렸는데 지금은 그냥 뭐... 보는 내가 미안할 지경임. 주전들 부상 크고 용병도 못하면 진짜 답 없는 거 같음.

융단포치님의 댓글

ㅋㅋㅋ 착잡한 심정이래서 뭔가 했네. 원래 응원하는 팀은 시즌 내내 롤러코스터 타는 게 국룰 아니겠음? 너무 낙담하지 말고 담주엔 또 이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보면 됨. 어차피 우승 아니면 2등인데 뭐.

파산핑님의 댓글

헐 님네 팀 어디임? 혹시 내가 생각하는 그 팀인가? ㄷㄷ 요즘 보면 진짜 감독 문제인지 선수 멘탈 문제인지 모르겠음. 작년에 잘했던 선수들도 갑자기 부진하고 이러면 답 없지 않나?
전체 8,00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 https://allkilltv.com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