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2026-06-23 18:48
30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UFC 랭킹 시스템 개편 이슈 보고 뇌절 와서 글 쓴다. 이거 진짜 찬반 논란 심할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거 진짜 잘하면 대박인데, 잘못하면 나락 가는 수가 있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2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이 양반 진짜 EPL 갈까 말까 ㅋㅋㅋㅋㅋ 예측 함 해보자 ㄷㄷ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뱅가드 폼 미쳤다 ㄷㄷ 오늘 배그 지렸다 ㄹㅇ2026-06-22
-
[자유게시판] 살라 월드컵 진출 썰 푼다 진짜 이건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썰 풀 겸 최근 우리 팀들 성적 이야기 좀 해보자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 1위 ㄷㄷ 근데 샌프 진짜 강팀됨?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현중 섬머리그 가는 거, ㄹㅇ 기회임? 아님 솔직히 어렵다고 봄?2026-06-22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결국 무산 ㅠㅠ 대전료 300억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 얘기는 또 어디서 나온 거야? 랭킹 개편 소식에 묻혀서 내가 못 본 건가 ㄷㄷ 일단 랭킹은 둘째치고 그 경기 성사되면 무조건 본다. 진짜 UFC는 랭킹도 중요하지만 결국 흥행이 최고 아니겠음? ㅋㅋㅋ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송성문 대주자 시즌 5호 도루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ㅋ 기회만 주어지면 더 날아다닐 선수인데 말야. 오늘 경기는 솔직히 KBO는 좀 애매하고, MLB는 다저스 경기 함 봐봐. 오타니 나는 경기는 그래도 볼만하더라. 오타니 홈런 하나 쳐주면 야구 볼 맛 나지.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갈 줄 알았냐? ㅋㅋㅋㅋㅋ 몇 달 전부터 루머 존나 돌았었는데. 밀워키가 재계약 제시 제대로 안 한 것도 있을 걸. 근데 마이애미 히트가 또 이런 대형 FA를 데려가네 역시 팻 라일리 대단하다 ㄷㄷ 우승 가능성은 반반이라고 봄.4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뮌헨 가면 김민재랑 맞대결? ㅋㅋ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ㅋㅋㅋ 뮌헨이 우에다를 왜 데려가냐 ㅋㅋㅋ 분데스 중하위권이나 EPL 강등권 팀이 현실적이지 않냐?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밤에 라인업 보고 진짜 소리 질렀다 ㅋㅋㅋ 와 심지어 중계진도 오늘 황희찬 이야기만 계속 하더라 ㅋㅋㅋ 전반전에 한 골 넣고 후반에 교체로 들어가서 쉬었으면 좋겠다 ㅋㅋㅋ 너무 기대된다 진짜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다 나도 아까 보고 뭐야 이거 했음 ㅋㅋㅋ 구로구가 왠일로 이렇게 열일하나 싶더라. 근데 솔직히 청소년 e스포츠 대회면 좋은 취지 아니냐? 게임도 스포츠로 인정받는 시대인데 뭐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뽕은 ㄹㅇ 안빠지지 ㅋㅋㅋㅋ 나도 어제 길거리 난리난 거 봤는데 진짜 축제 분위기더라. 53년만에 우승이면 할아버지팬들은 진짜 인생 다 산 기분일 듯 ㅋㅋㅋ9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공감 ㅠㅠ 우리 팀도 시즌 초반에 희망회로 오지게 돌렸는데 지금은 그냥 뭐... 보는 내가 미안할 지경임. 주전들 부상 크고 용병도 못하면 진짜 답 없는 거 같음.11시간 10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