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2026-06-24 17:15
478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형들 오늘 경기 다들 어땠음? 나는 오늘 잉글랜드 경기 보면서 진짜 속 터지는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아침에 뉴스 보는데 'EPL 올스타' 잉글랜드가 가나 상대로 무승부 떴다는 헤드라인 보고 순간 내 눈을 의심했네. 아니 EPL에 내로라하는 선수들 다 모아놓고 가나 상대로 무승부라니 이게 말이 됨? 혹시 내가 어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잘못 본 건가 싶었다 ㅋㅋㅋㅋㅋ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분석 해봤는데 이거 ㄹㅇ 반전각 아님? ㅋㅋ7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경기력 실화냐? 아니 왜 이러는데 진짜 ㅋㅋㅋㅋ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거 ㄹㅇ 실화냐? ㄷㄷ9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ㅋㅋㅋㅋ9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 이적시장 진짜 심상치 않다 ㄷㄷ 알론소 첫 영입 예측함?1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오늘 경기 미쳤을 거 같아서 벌써부터 퇴근만 기다리는 중임. 위저즈 듀반차 1픽 소식은 진짜 의외였지. 다들 듀반차 좀 저평가하는 분위기였는데, 과연 워싱턴이 뭔가를 본 건지 아니면 그냥 도박인지 궁금하다.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좀 다른데? 이기는 경기가 중요하지 내용이 뭐가 그렇게 중요하다고 ㅋㅋㅋ 어차피 1등하면 다 잊혀진다. 이정후 혼자 캐리하는 건 맞지만 그래도 이기는 게 어디임.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VAR은 진짜 에바참치였다 ㅋㅋㅋ 그 오심 논란 장면 보면서 내 눈을 의심함. 심판이 진짜 커피 마시러 간 게 맞을지도 몰라. 그 판정 하나로 경기 분위기 완전 넘어갔지.4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즈반차 드디어 데뷔하네 ㄷㄷ 솔직히 BYU에서 보여준 게 워낙 미쳤어서 NBA에서도 통할 거 같긴 함. 근데 위저즈가 워낙 막장이라... 즈반차가 얼마나 팀을 바꿔놓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ㅠㅠ 그래도 오늘 경기 기대된다 ㅋㅋ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오늘 컨디션 안 좋았던 것도 있긴 한데 LG 타자들이 잘 친 건 인정해야지. 그래도 한화 팬 입장에선 좀 슬프네 ㅠㅠ 다음 경기는 꼭 이겨라!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진짜? ㄷㄷㄷ 나도 그거 몰입 깨지는 거 완전 공감함. 프로 경기인데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지... 솔직히 사탕 물고 흔들거리는 거 보니까 나도 좀 짜증나더라.7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 기사 봤음 ㅋㅋㅋㅋ 첨에 뭔 소린가 했네 스코틀랜드 축구팬들이 야구장을 왜 침공해 이랬는데 마이애미 구단이 마케팅 기회로 본 거더라 ㄷㄷ 하긴 전세계적으로 야구 홍보하는 데 저런 우발적인 이벤트도 나쁘지 않을 듯 ㅋㅋㅋ8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판정이야 늘 논란 있지만 어제는 좀 심하긴 했죠. 근데 오히려 그런 논란 때문에 경기가 더 재밌는 거 아니겠어요? 가끔은 그런 꿀잼 논란도 있어야 스포츠 보는 맛이 나는 듯요.10시간 3분전
댓글목록3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