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
2026-06-24 21:56
52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
형들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다가 문득 생각난 건데, 요즘 잉글랜드 축구 감독 관련해서 사우스게이트랑 투헬 비교하는 기사 엄청 많잖아. 솔직히 투헬이 잉글랜드 감독 맡으면 진짜 역대급 전술로 월드컵 우승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 형들 생각은 어떤지 글 싸질러 봄ㅋㅋ
일단 사우스게이트 감독 전술 보면, 왠지 모르게 너무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느낌을 지 수가 없어. 분명 잉글랜드 선수단 라인업 보면 벨링엄, 포든, 사카 같은 월드클래스 재능들이 즐비한데, 이 선수들의 잠재력을 100% 터트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거든. 경기 주도권을 잡고 공격적으로 나설 때도 있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너무 조심스럽게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 그래서 그런가 가끔 답답한 경기가 많지 않음?
반면에 투헬 감독은 첼시나 도르트문트 시절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유연하고 전술적인 변화를 잘 가져가는 감독이잖아. 특히 수비 조직력을 탄탄하게 만들면서도, 공격 전환 시에는 빠르고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지. 잉글랜드 스쿼드의 강점인 미드필더진과 공격진의 파괴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술을 짤 것 같다는 강한 확신이 든다 ㄹㅇ.
예를 들어, 벨링엄 같은 선수를 사우스게이트는 좀 더 수비적인 롤에 가두는 느낌이라면, 투헬은 아마 벨링엄의 오프 더 볼 움직임이나 공격적인 침투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같단 말지. 예전에 첼시에서 캉테나 조르지뉴를 활용했던 방식만 봐도, 투헬은 선수 개개인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서 팀 전체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데 도가 튼 것 같음. 잉글랜드 수비진도 좀 더 안정적이게 만들고 말이야.
물론 사우스게이트도 그동안 잉글랜드를 월드컵 4강, 유로 준우승까지 이끌면서 성과를 낸 건 인정해야 돼. 잉글랜드 대표팀을 안정적인 강팀으로 만들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지. 하지만 우승이라는 마지막 한 걸음을 내딛지 못하는 데에는 분명 전술적인 한계가 있지 않았나 하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 ㅠ.
솔직히 투헬이 잉글랜드 감독으로 온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다이내믹하고 공격적인 잉글랜드 대표팀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지금 당장 월드컵 조별리그 판세 봐도 잉글랜드 경기력 보면 가끔 한숨 나오는 장면도 많았잖아. 벨링엄이 입 가리고 뭐라 하는 것 가지고 논란 되는 것도 결국 팀 경기력이 시원치 않아서 그런 거라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만약 투헬이 잉글랜드 감독으로 부임하면 사우스게이트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거라고 봄? 아니면 굳이 모험할 필요 없이 사우스게이트 체제로 계속 가는 게 낫다고 생각함? 의견 좀 달아줘~
일단 사우스게이트 감독 전술 보면, 왠지 모르게 너무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느낌을 지 수가 없어. 분명 잉글랜드 선수단 라인업 보면 벨링엄, 포든, 사카 같은 월드클래스 재능들이 즐비한데, 이 선수들의 잠재력을 100% 터트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거든. 경기 주도권을 잡고 공격적으로 나설 때도 있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너무 조심스럽게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 그래서 그런가 가끔 답답한 경기가 많지 않음?
반면에 투헬 감독은 첼시나 도르트문트 시절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유연하고 전술적인 변화를 잘 가져가는 감독이잖아. 특히 수비 조직력을 탄탄하게 만들면서도, 공격 전환 시에는 빠르고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지. 잉글랜드 스쿼드의 강점인 미드필더진과 공격진의 파괴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술을 짤 것 같다는 강한 확신이 든다 ㄹㅇ.
예를 들어, 벨링엄 같은 선수를 사우스게이트는 좀 더 수비적인 롤에 가두는 느낌이라면, 투헬은 아마 벨링엄의 오프 더 볼 움직임이나 공격적인 침투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같단 말지. 예전에 첼시에서 캉테나 조르지뉴를 활용했던 방식만 봐도, 투헬은 선수 개개인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서 팀 전체의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데 도가 튼 것 같음. 잉글랜드 수비진도 좀 더 안정적이게 만들고 말이야.
물론 사우스게이트도 그동안 잉글랜드를 월드컵 4강, 유로 준우승까지 이끌면서 성과를 낸 건 인정해야 돼. 잉글랜드 대표팀을 안정적인 강팀으로 만들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지. 하지만 우승이라는 마지막 한 걸음을 내딛지 못하는 데에는 분명 전술적인 한계가 있지 않았나 하는 의심을 지울 수가 없다 ㅠ.
솔직히 투헬이 잉글랜드 감독으로 온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다이내믹하고 공격적인 잉글랜드 대표팀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지금 당장 월드컵 조별리그 판세 봐도 잉글랜드 경기력 보면 가끔 한숨 나오는 장면도 많았잖아. 벨링엄이 입 가리고 뭐라 하는 것 가지고 논란 되는 것도 결국 팀 경기력이 시원치 않아서 그런 거라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만약 투헬이 잉글랜드 감독으로 부임하면 사우스게이트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거라고 봄? 아니면 굳이 모험할 필요 없이 사우스게이트 체제로 계속 가는 게 낫다고 생각함? 의견 좀 달아줘~
-
[자유게시판] 릅신 은퇴하면 느바 진짜 재미 반토막 나는 거 아니냐 ㅠ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투헬vs사우스게이트 전술 비교 드가자~ㅋㅋ 솔직히 투헬이 더 낫지 않음?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꿀잼각인데,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불안함 ㄷㄷ1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김지우 국내 잔류? ㅋㅋㅋ 두산이 웃어? 웃기고 있네 진짜 ㅋㅋㅋㅋ19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ㄷㄷ 김민재 짝꿍 가능성 실화임?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야구 좀 볼만한 경기 있냐? 스코틀랜드 팬들 밈 보다가 궁금해짐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롯데 요즘 왜 이러냐 진짜 ㅋㅋㅋㅋ 돌겠네2026-06-23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난 브런슨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 요즘 폼 미쳤는데 이게 잠깐 반짝하는 게 아니라 계속 유지되면 진짜 무서운 선수 되는 거지. 국대 에이스 넘어서 프랜차이즈 스타급까지 갈 수 있을 듯.19분전
-
[자유게시판] 릭 브런슨 저분 진짜 대단하심. 아들 잘 키우는 방법 제대로 아시는 듯 ㄷㄷ NBA에서 저 정도까지 올라온 아들한테 저렇게 말하는 거 쉽지 않을 텐데. 월클 아니라고 하는 게 오히려 동기부여 제대로 줄 것 같음.56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네 ㅋㅋㅋㅋㅋ 맨날 EPL 빅클럽에서 주전이라고 깝치니 국대만 오면 왜 그러는지 모르겠음. 솔직히 이젠 잉글랜드 국대 경기 보면 그냥 그러려니 함 ㅠㅠ 기대 안 하는 게 속 편함.6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어제 경기 보면서 감독이 작전이 좀 아쉬웠음. 특히 몇 번 주루 플레이는 진짜 한숨 나오더라 ㄷㄷ 투수 교체 타밍도 그렇고... 뭔가 뻔히 보이는 수가 너무 많았어.8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LG 오늘 미쳤었죠 ㅋ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역대급 경기였음. 김현수 오스틴 문보경 박동원 타순 진짜 개사기 아니냐?8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디반차 걔 얼마 전에 썸머리그에서 경기하는 거 봤는데 생각보다 움직임 좋던데? 물론 1픽은 좀 과한 감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지켜볼 가치는 있다고 봄. 이번 시즌 위저즈가 어찌될지 진짜 궁금하다 ㄷㄷ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공감한다 ㅠㅠ 우리팀 풀백들 발도 느리고 크로스도 맨날 이상한데로 날아가고... 무뇨스 같은 애 하나만 있으면 날개 달았을텐데. 제발 여름 이적시장에서 풀백 좀 영입했으면 좋겠다.9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가나 수비가 생각보다 탄탄했음. 그리고 잉글랜드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좀 지쳐 보였던데? 평가전도 아니고 시즌 중이라 그런거지 뭐. 너무 쫄지마라 형들 ㅋㅋ9시간 4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