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슨 아버지 릭 브런슨 저 발언 ㄹㅇ 참교육 아니냐 ㄷㄷ
2026-06-24 23:19
31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브런슨 아버지 릭 브런슨 저 발언 ㄹㅇ 참교육 아니냐 ㄷㄷ
이번 주에 뉴스를 보다가 진짜 기가 막히는 헤드라인을 봤습니다. '우리 아들, 절대 월드클래스 아닙니다!'라는 제목인데, NBA 판 손웅정-손흥민 부자라는 수식어가 붙었더라고요. MVP 후보인 제일런 브런슨 아버지 릭 브런슨이 한 발언인데, 이게 참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네요.
내용인즉슨, 릭 브런슨이 아들 제일런 브런슨에 대해 "패트릭 유잉, 데릭 로즈 따라 가려면 멀었다"고 말했다는 겁다. 솔직히 이 정도면 아들 기 죽이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뭔가 이면에는 더 큰 뜻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확 들었죠. 실제로 제일런 브런슨이 이번 시즌 보여준 퍼포먼스는 거의 MVP급이었잖아요? 닉스를 플레이오프 상위 시드로 이끌었고, 매 경기 클러치 상황에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니 말이죠.
뉴욕 닉스 팬이라면 아마 제일런 브런슨의 활약에 다들 감탄했을 겁니다. 저도 매 경기 보면서 '와, 얘 진짜 미쳤다' 소리를 달고 살았거든요. 평균 득점도 커리어 하이에, 어시스트도 엄청 늘었고, 팀 전체를 이끄는 리더십까지 보여줬으니 솔직히 이 정도면 월드클래스 논쟁에 충분히 끼어들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아들에 대해 "멀었다"고 단호하게 말하다니, 아버지로서의 철학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릭 브런슨의 발언이 단순히 아들을 깎아내리려는 게 아니라, 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패트릭 유잉이나 데릭 로즈는 각자의 시대에서 리그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었잖아요. 특히 유잉은 닉스의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고, 로즈는 최연소 MVP라는 역사를 썼으니, 그들의 이름값은 NBA 역사에 길이 남을 겁니다. 제일런 브런슨이 지금 잘하고 있지만, 아직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걸 아버지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의미겠죠.
어떻게 보면 이건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라는 아버지의 따끔한 조언이자, 아들의 재능을 믿기에 던지는 더 높은 목표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더 큰 선수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라는 메시지 말이죠. 제일런 브런슨 같은 선수가 괜히 NBA에서 성공하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주변에서 "잘한다 잘한다"고 띄워줘도, 가장 가까운 곳에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스포츠계에서 부모나 코치가 자식이나 선수의 기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채찍질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우리나라도 손흥민 선수 아버지가 그런 역할을 하셨고, 그래서 손흥민 선수가 지금의 월드클래스가 될 수 있었던 거고요. 릭 브런슨의 발언은 그런 맥락에서 보면 정말 교훈적인 일화가 아닐까 싶어요.
정말 이번 발언 보면서 제일런 브런슨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감이 더 커졌습니다. 아버지의 저런 '참교육'이 제일런 브런슨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릭 브런슨의 저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들 기 살려줘야 한다 vs 맞는 말이다, 어떤 쪽이신가요?
내용인즉슨, 릭 브런슨이 아들 제일런 브런슨에 대해 "패트릭 유잉, 데릭 로즈 따라 가려면 멀었다"고 말했다는 겁다. 솔직히 이 정도면 아들 기 죽이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뭔가 이면에는 더 큰 뜻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확 들었죠. 실제로 제일런 브런슨이 이번 시즌 보여준 퍼포먼스는 거의 MVP급이었잖아요? 닉스를 플레이오프 상위 시드로 이끌었고, 매 경기 클러치 상황에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으니 말이죠.
뉴욕 닉스 팬이라면 아마 제일런 브런슨의 활약에 다들 감탄했을 겁니다. 저도 매 경기 보면서 '와, 얘 진짜 미쳤다' 소리를 달고 살았거든요. 평균 득점도 커리어 하이에, 어시스트도 엄청 늘었고, 팀 전체를 이끄는 리더십까지 보여줬으니 솔직히 이 정도면 월드클래스 논쟁에 충분히 끼어들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아들에 대해 "멀었다"고 단호하게 말하다니, 아버지로서의 철학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릭 브런슨의 발언이 단순히 아들을 깎아내리려는 게 아니라, 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패트릭 유잉이나 데릭 로즈는 각자의 시대에서 리그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었잖아요. 특히 유잉은 닉스의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고, 로즈는 최연소 MVP라는 역사를 썼으니, 그들의 이름값은 NBA 역사에 길이 남을 겁니다. 제일런 브런슨이 지금 잘하고 있지만, 아직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는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걸 아버지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의미겠죠.
어떻게 보면 이건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말라는 아버지의 따끔한 조언이자, 아들의 재능을 믿기에 던지는 더 높은 목표 설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더 큰 선수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라는 메시지 말이죠. 제일런 브런슨 같은 선수가 괜히 NBA에서 성공하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주변에서 "잘한다 잘한다"고 띄워줘도, 가장 가까운 곳에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스포츠계에서 부모나 코치가 자식이나 선수의 기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채찍질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우리나라도 손흥민 선수 아버지가 그런 역할을 하셨고, 그래서 손흥민 선수가 지금의 월드클래스가 될 수 있었던 거고요. 릭 브런슨의 발언은 그런 맥락에서 보면 정말 교훈적인 일화가 아닐까 싶어요.
정말 이번 발언 보면서 제일런 브런슨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감이 더 커졌습니다. 아버지의 저런 '참교육'이 제일런 브런슨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릭 브런슨의 저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들 기 살려줘야 한다 vs 맞는 말이다, 어떤 쪽이신가요?
-
[자유게시판] 김민솔 서교림 결승 ㄷㄷ 진짜 요즘 여자골프 보는 맛 있네!9분전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지 릭 브런슨 저 발언 ㄹㅇ 참교육 아니냐 ㄷㄷ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이정후 로페스 둘 중 누구 타격왕 될지 ㄹㅇ 궁금함 ㅋㅋㅋ10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오늘 엠엘비 뉴스 개웃기네 스코틀랜드 축구팬들 야구장 침공 ㄷㄷ14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와 LG 오늘 야구 미쳤음?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17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즐라탄 vs 메시 월드컵 득점 비교 ㄷㄷ 이거 진심임?1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야구팬들 진짜 양심 어딨냐? 김지우 국내 잔류 보고도 ㅂㄷㅂㄷ하는 거 실화임? 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은 오바 아닌가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저도 이정후 경기 보면서 소름 돋았는데, 솔직히 타율이야 초반 버프도 좀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5호 홈런은 진짜 의미 있다고 생각함. 파워가 약점이라고 했는데 꾸준히 담장 넘기는 거 보면 슬슬 메이저리그 투수들한테도 먹히는 스윙이 나오는 듯요!48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좀 다르게 봄. 듀반차 피지컬이랑 슈팅력 보면 포텐 터지면 대박일 수도 있음. 물론 아직 다듬어야 할 부분은 많지만, 위자즈 입장에서는 어차피 리빌딩 중이니 과감하게 한번 질러본 거 아닐까? 오히려 예상 못 한 픽이라 더 기대될 수도 있어 ㅋㅋㅋ2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지린다 ㅋㅋㅋ 아침부터 이거 보고 심장 쫄깃해짐 ㅋㅋㅋㅋ 밀워키는 진짜 뭐하냐 아데토쿤보한테 그렇게 투자해놓고 결국 이렇게 보내는거냐? 마이애미는 진짜 대단하다 릅신 마이애미 시절 생각나네 ㄷㄷ4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역대급 예측불가 드랲이었음. 난 솔직히 듀반차 1픽은 거의 상상도 못했는데 위저즈 미친거 아니냐. 막판에 픽 트레이드도 겁나 많아서 중계 보는데 머리 터지는 줄 알았음 ㅋㅋㅋ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난 솔직히 JDG가 이길 줄 알았는데 T1이 이걸 뒤집네. 역대급 경기였다 진짜. 나중에 하이라이트 영상 몇 번 더 돌려봐야겠음. 소름이 아직도 가시질 않는다 ㅋㅋ6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ㄴㄴ 난 좀 다르게 봄. 압도적인 팀이 계속 이기는 것도 실력이 뭘. 오히려 계속 강팀이 나와야 리그 전체 수준이 올라가는 거 아니겠냐? 오늘 경기도 그냥 실력대로 가는 거지 뭐 ㅋㅋㅋ 재밌으면 장땡임.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무뇨스 어제 미쳤던데 ㅋㅋㅋ 진짜 혼자 다했음. 우리 국대도 저런 풀백 있으면 얼마나 좋겠냐 ㅠㅠ 김진수 이기제 다 분발해야함.7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크으 오늘 경기는 진짜 치킨 뜯다가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 ㅋㅋㅋㅋ 님들 김현수 타구 보고 지렸음. 요즘 LG 야구 볼 맛 난다 진짜.9시간 32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