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카와무라 NBA 못 갈 것 같은데 나만 이 생각함? ㄷㄷ
2026-06-28 13:10
348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솔직히 카와무라 NBA 못 갈 것 같은데 나만 이 생각함? ㄷㄷ
야 솔직히 지금 일본 농구선수 카와무라 얘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이현중처럼" 이딴 헤드라인 진짜 볼 때마다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옴. 이현중이 뭐 NBA 주전급이라도 됐음? 솔직히 국내 팬들이 보기엔 희망 회로만 돌리다가 아쉽게 된 케이스인데 그걸 가지고 다른 선수랑 비교하면서 국뽕 유도하는 게 너무 역겹다 ㄹㅇ.
오늘 뉴스 보니까 또 카와무라 월드컵 예선 출전 대신 팀 훈련 소화 예정이라던데, 이게 뭐 대단한 희생이라도 되는 양 포장하는 거 보면 진짜 토악질 나옴. 물론 선수 입장에서 팀 훈련이 중요하긴 하겠지만, 국가대표 소집 거부하고 팀 훈련 뛴다는 게 뭐 그리 찬양받을 일인가 싶다. 결국 지 커리어에 더 도움 되는 방향으로 가는 건데 그걸 가지고 대단한 결단인 양 기사 쓰는 거 보면 진짜 웃김.
이현중도 결국 G리그에서 몸 풀다가 제대로 못 올라갔잖아. 냉정하게 보면 실력이 안 되는 건데, 계속 희망고문만 하는 거 보면서 솔직히 좀 답답했음. 물론 한국 선수라는 점 때문에 응원하는 마음은 이해하는데, 현실을 직시해야지. 카와무라가 일본에서 아무리 잘해도 NBA는 차원이 다른 무대다. 단순히 아시아 선수라는 이유로 막연한 기대감을 갖는 건 착각임.
솔직히 카와무라 경기 영상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 능력은 나쁘지 않은데 NBA 가서 통할 만한 무기라기엔 좀 애매하던데? 뭔가 확실한 강점이 부족하다고 해야 하나. 물론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포츠 좋아하는 일반 팬이지만, 그래도 몇 년 동안 NBA 본 경험상 느낌이 딱 옴. 그냥 아시아 시장 노리는 NBA 구단의 마케팅용 선수로 잠깐 불리다가 다시 일본 리그로 돌아올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든다.
다른 아시아 선수들 봐도 NBA 문턱 넘기가 진짜 어렵잖아. 야오밍이나 린처럼 특출난 재능이나 확고한 강점이 있지 않은 이상 살아남기 힘든 게 NBA 바닥이다. 카와무라가 그 정도 급은 아니라고 본다. 괜히 김칫국부터 마시다가 나중에 실망하는 것보다 지금부터 좀 냉정하게 보는 게 맞지 않나?
이번 주에 브라운 이슈도 보니까 참 씁쓸하던데, NBA라는 곳이 얼마나 냉정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됨. 팀에 대한 헌신이니 뭐니 해도 결국 자기 실력과 팀의 이해관계가 안 맞으면 가차 없이 버려지는 곳이거든. 카와무라가 일본에서 아무리 잘해도, NBA 팀 입장에서는 그냥 수많은 재능 중 하나일 뿐임.
내가 너무 비관적으로 보는 건가? 근데 현실적으로 보면 이런 케이스가 한두 번이 아니잖아. 직히 이현중도 그랬고, 다른 아시아 유망주들도 그랬고. 막상 NBA 근처까지 가도 결국 높은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그래서 나는 카와무라가 NBA 갈 가능성, 높게 안 보고 있는데 나만 이런 생각하는 거임? 다른 형들 생각은 어떰?
오늘 뉴스 보니까 또 카와무라 월드컵 예선 출전 대신 팀 훈련 소화 예정이라던데, 이게 뭐 대단한 희생이라도 되는 양 포장하는 거 보면 진짜 토악질 나옴. 물론 선수 입장에서 팀 훈련이 중요하긴 하겠지만, 국가대표 소집 거부하고 팀 훈련 뛴다는 게 뭐 그리 찬양받을 일인가 싶다. 결국 지 커리어에 더 도움 되는 방향으로 가는 건데 그걸 가지고 대단한 결단인 양 기사 쓰는 거 보면 진짜 웃김.
이현중도 결국 G리그에서 몸 풀다가 제대로 못 올라갔잖아. 냉정하게 보면 실력이 안 되는 건데, 계속 희망고문만 하는 거 보면서 솔직히 좀 답답했음. 물론 한국 선수라는 점 때문에 응원하는 마음은 이해하는데, 현실을 직시해야지. 카와무라가 일본에서 아무리 잘해도 NBA는 차원이 다른 무대다. 단순히 아시아 선수라는 이유로 막연한 기대감을 갖는 건 착각임.
솔직히 카와무라 경기 영상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 능력은 나쁘지 않은데 NBA 가서 통할 만한 무기라기엔 좀 애매하던데? 뭔가 확실한 강점이 부족하다고 해야 하나. 물론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포츠 좋아하는 일반 팬이지만, 그래도 몇 년 동안 NBA 본 경험상 느낌이 딱 옴. 그냥 아시아 시장 노리는 NBA 구단의 마케팅용 선수로 잠깐 불리다가 다시 일본 리그로 돌아올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든다.
다른 아시아 선수들 봐도 NBA 문턱 넘기가 진짜 어렵잖아. 야오밍이나 린처럼 특출난 재능이나 확고한 강점이 있지 않은 이상 살아남기 힘든 게 NBA 바닥이다. 카와무라가 그 정도 급은 아니라고 본다. 괜히 김칫국부터 마시다가 나중에 실망하는 것보다 지금부터 좀 냉정하게 보는 게 맞지 않나?
이번 주에 브라운 이슈도 보니까 참 씁쓸하던데, NBA라는 곳이 얼마나 냉정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됨. 팀에 대한 헌신이니 뭐니 해도 결국 자기 실력과 팀의 이해관계가 안 맞으면 가차 없이 버려지는 곳이거든. 카와무라가 일본에서 아무리 잘해도, NBA 팀 입장에서는 그냥 수많은 재능 중 하나일 뿐임.
내가 너무 비관적으로 보는 건가? 근데 현실적으로 보면 이런 케이스가 한두 번이 아니잖아. 직히 이현중도 그랬고, 다른 아시아 유망주들도 그랬고. 막상 NBA 근처까지 가도 결국 높은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음. 그래서 나는 카와무라가 NBA 갈 가능성, 높게 안 보고 있는데 나만 이런 생각하는 거임? 다른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솔직히 카와무라 NBA 못 갈 것 같은데 나만 이 생각함? ㄷㄷ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밤 손흥민 골 넣을 각이냐? ㅋㅋㅋ 예상 분석 들어간다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UFC 관람 ㄹㅇ 정치쇼 아니냐? ㅋㅋㅋ 백악관에서 꼭 해야 했나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소름 돋음1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보고 다들 무슨 생각 들었음? ㅋㅋㅋㅋㅋ15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19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105마일 실화냐 ㄷㄷㄷㄷ 미시오로스키 미쳤네21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얼굴 망가져도 강철 멘탈인가 ㄷㄷ 복귀 소식 좀 봐줘요 형들22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너무 걱정하는 거 아님? 이정후가 그동안 해준 게 얼만데 ㅋㅋㅋㅋ 솔직히 지금 타율도 겁나 높은 건데 잠깐 내려갔다고 이 난리임. 어차피 시즌 길고 다시 올라올 거임. 팀 분위기도 곧 좋아질 거라 본다.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님 말이 맞음 ㅋㅋㅋㅋ 잉글랜드는 뻥글랜드잖아. 뻥카만 잔뜩 치다가 막상 중요한 경기 가면 조용히 집 가더라 ㅠㅠ 솔직히 이번에도 우승은 절대 못 할 듯.2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ㄴㄴ 그래도 우리 팀은 요즘 분위기 나쁘지 않음! 연패는 안 하고 꾸준히 퐁당퐁당이라도 하고 있어서 다행임. 아직 시즌 초반이니까 너무 걱정 마셈.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늘 경기 역대급으로 지릴듯 ㄷㄷㄷ 근데 예전에 (수이름) 경기 중에 진짜 말도 안 되는 역전 서브미션 나왔던 거 기억나냐? 오늘 그거 재현되면 진짜 난리날 듯 ㅋㅋㅋ 벌써부터 맥주랑 치킨 준비 완료임.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이삭 생각하니까 예전에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생각나네 ㅋㅋㅋ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역대급 선수 됐을텐데. 매직은 이상하게 부상에 발목잡히는 선수들이 많은듯 ㅠㅠ5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대로 트럼프니까 가능한 일인듯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저러면 난리날걸? ㅋㅋ 근데 솔직히 보긴 보고 싶다 ㅋㅋㅋ 국빈 행사로 격투기라니 ㅋㅋㅋ 뭔가 미국이라서 간지 나긴 하네.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첼시 영입 소식 들을 때마다 진짜 뒷목 잡는다 ㅋㅋㅋ 예전 드록바 램파드 있을 때 영입이랑 비교하면 진짜 눈물만 흐름. 자카가 못한다는 건 아닌데 첼시가 노릴 만한 클래스는 솔직히 좀 아쉽지 않나? 이러다 챔스 또 예선 광탈하면 ㄹㅇ 스탬포드 브릿지 뒤집어질 듯 ㅋㅋㅋ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로또픽이라니 ㅋㅋㅋㅋㅋ 님 혹시 샌디에이고 초반에 안 보셨음? 그때는 진짜 한숨만 나왔는데 꾸역꾸역 올라오는 거 보면 대단하긴 함. 그래도 아직 멀었지 우승까지는 ㅋㅋㅋㅋㅋ8시간 36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