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1,981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5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야구는 역시 데이터보단 흐름임?6시간 52분전
-
[축구 이야기] 감독이 이탈리아로 간다는데, 유니폼은 정품 입고 갔겠죠?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이거 진짜 아쉽지 않냐? ㅠㅠ9시간 54분전
-
[축구 이야기] 진품이 아니라면 그저 흔한 옷일 뿐이죠11시간 12분전
-
[축구 이야기] 메시 2026 월드컵, 아르헨티나 연속 우승? 내가 말했잖아!15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굿즈보다 더 추한 게 뭔지 알아?18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크보 예측분석은 걍 도박임? ㄷㄷ 최근 MLB 보면서 현타옴 ㅋㅋ22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경기에 대한 걱정은 이해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심판 배정보다는 팀을 응원하는 데 집중해야죠. 유니폼은 정품 입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매한 정품 유니폼 입고 응원해야 진짜 팬이라고 할 수 있죠.26분전
-
[축구 이야기] 하... 솔직히 레알 맨시티는 유니폼 재질부터 다르지 않나? 매치데이 때 선수들 입는 실착 버전 만져보면 답 나옴. 땀 흡수력부터 다르다고. 괜히 구단 물품에 돈 쓰는 게 아님.1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다른 리그 상황은 중요하지 않죠. 진짜 문제는 이런 소식에 흥분하면서 경기장에 가품 유니폼 입고 오는 팬들이에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짜 팬심을 증명하는 겁니다.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이번 우승은 좀 운빨도 있었다고 봄. 상대팀 부상도 많았고. 물론 닉스도 잘하긴 했지만 오늘 홈에서 또 세리머니 한다고 너무 들뜨면 안될텐데? 다음 시즌이 진짜 중요함.1시간 29분전
-
[축구 이야기] 하긴, 저런 사고방식 가진 사람들이나 짭 유니폼 입고 경기 보러 오는 거지. 진정한 프로는 자기 가치를 아니까 정품만 고집하는 법인데. 승부욕도 좋지만 최소한의 품격은 지켜야지.2시간 15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의 기록은 인정하지만, 선수 굿즈나 유니폼에 대한 팬들의 태도는 여전히 아쉽네요. 오피셜 스토어 정품을 구매해야 진정한 팬심이라고 생각합니다.3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팀에 기여도 낮은 선수가 메달 받아봐야 무슨 의미가 있나요?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팬들이 진짜지,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무슨 팬심이라고.4시간 18분전
-
[축구 이야기] 미토마 선수 활약은 인정하는데, 다들 유니폼은 제대로 입고 응원하는 건지 의문이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구매하는 게 진짜 팬의 도리 아닌가요?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선수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6시간 38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