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17,79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7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12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UFC 250 토푸리아 경기 논란 이거 ㄹㅇ 할 말 많지 않음?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월드컵 이번에 언더독들 미쳤던데 ㄷㄷ 이게 트렌드임?2026-06-26
-
[자유게시판] 맨시티 앤더슨 영입 ㄷㄷ;; 오늘 경기 맨유 살짝 쫄리냐?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UFC 자마할 힐 근황 ㄷㄷ 비만 맞음?2026-06-26
-
[자유게시판] 거절한 게 아니라 조건이 안 맞아서 안 간 거 아님? 보통 이런 경우에 'KBO 꿈' 이런 식으로 포장 많이 하던데. 암튼 진짜 KBO 남는다면 KBO 팬들한테는 개이득이지 ㄷㄷ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백악관 UFC 보면서 국뽕 차오른 건 좀 아니지 않음? ㅋㅋ 역사적인 순간인 건 맞는데 그래도 백악관은 정치하는 곳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거 같아서 저는 좀 그랬음. 토푸리아는 빨리 회복해서 멋진 경기 보여주길. 얼굴은지켜줬으면 좋겠네요 ㅠㅠ2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회의적인데 ㅋㅋㅋ 포체티노 전술이 솔직히 빅클럽 가서 성공할지는 미지수잖아. 토트넘 때도 결국 무관이었고 ㅋㅋㅋ 미국 국대에서 자기 입증하고 다시 돌아오려면 결과물 확실히 보여줘야 할 듯.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 근데 어차피 레이커스 빅마켓이라 저정도 돈 쓰는일상 아니냐? 코비나 르브론 있을 때도 돈 엄청 썼잖아. 리브스도 이제 그 라인업에 끼는 거지 뭐. 잘하면 돈값하는 거고 못하면 욕 바가지로 먹는 거고.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나 예전에 채프먼 100마일 넘게 던지는 거 보고도 입이 떡 벌어졌었는데 105마일은 진짜 상상도간다 ㅋㅋㅋㅋㅋ 저러다 어깨 나가면 어떡함 ㅠㅠ 그래도 공 날아오는 거 보면 진짜 후련하긴 할 듯.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초반에 이정후 까던 애들 다 어디 갔냐? ㅋㅋㅋ 역시 부상 회복하고 적응하니까 바로 폼 올라오네. 샌프란시스코 팬들도 이정후 유니폼 다들 하나씩 장만할 준비 할듯.5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선수가 저정도 받는다는게 진짜 미쳤다 ㄷㄷ 레이커스 플옵에서 리브스 없었으면 어쩔 뻔 했냐. 사실상 르브론 다음 에이스 아니냐?6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와 3천억 ㄷㄷ 이건 진짜 신화 그 자체 아니냐? 비드랲 신화는 진짜 리브스가 제일 역대급인듯. 릅갈통도 리브스 없으면 안 돌아간다고 할 정도면 말 다했지 뭐 ㅋㅋ 다음 시즌에도 리브스 캐리 기대해본다!7시간 49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