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2026-06-23 18:48
16,00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흥행에 도움 될까?
형들 안녕.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UFC 랭킹 시스템 개편 이슈 보고 뇌절 와서 글 쓴다. 이거 진짜 찬반 논란 심할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이거 진짜 잘하면 대박인데, 잘못하면 나락 가는 수가 있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솔직히 기존 랭킹 시스템도 좀 아쉬운 부분이 없진 않았잖아? 분명히 실력은 좋은데 특정 스타일 선수들한테 밀리거나, 운 없이 연패한 선수들이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도 있었고. 근데 이번 랭킹 전면 수정한다는데, UFC 측에서는 '엉망이다'라는 팬들 불만을 수용한 거라고 하지만, 이게 또 다른 '엉망'을 만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예를 들어, 갑자기 신성 선수들이 치고 올라오면서 기존 강자들이 쉽게 밀려나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네임드' 위주로만 돌아갈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얼마 전 뉴스 보니까 주먹 한 방에 실신해서 4초 KO 나왔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런 이변의 경기들이 랭킹에 얼마나 반영될지도 궁금하다. 솔직히 그런 경기들은 운도 작용하는 거지만, 그만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거잖아. 기존 시스템이라면 이런 경기 한 번으로 랭킹이 확 뒤바뀌진 않았을 텐데, 개편된 시스템에서는 이런 임팩트 있는 경기들이 더 큰 가중치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
당장 이번 주에 UFC 329 맥그리거랑 맥스 할로웨이 재대결 이슈도 그렇고, 요즘 UFC가 큰 경기 만들려고 계속 밑밥 까는 느낌인데, 이 랭킹 개편도 결국은 더 큰 슈퍼파이트나 흥미로운 대진을 만기 위한 초석 아닐까 싶어. '챔피언 vs 챔피언' 슈퍼파이트가 계속 무산되는 것도 대전료 문제도 있지만, 랭킹 시스템이 발목을 잡는다는 얘기도 있었으니까. 어쩌면 이 개편으로 더 많은 챔피언전이나 타이틀 도전 기회가 생길 수도 있겠지.
개인적으로는 토푸리아 대전료 300억 요구했다는 마카체프 폭로 뉴스 보면서 진짜 할 말 잃었었는데, 이런 이슈들이 계속 터지는 것도 랭킹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선수들도 자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고 싶을 테고, UFC도 흥행을 위해서는 스타 선수들을 잘 관리해야 할 테니까. 랭킹 시스템이 투명하고 합리적이라면 이런 대전료 협상도 좀 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물론 새로운 시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봐. 스포츠 리그라는 게 항상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는 거니까. 다만, 그 변화가 팬들의 공감을 얻고, 선수들의 노력을 제대로 보상해주는 방향이어야겠지. 너무 주관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거나, 특정 선수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면 오히려 팬심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랭킹 개편이 UFC의 장기적인 흥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어쨌든 앞으로의 UFC 경기들이 더 흥미진진해질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 형들은 이번 UFC 랭킹 시스템 개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이거 진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걸까?
-
[자유게시판] 어제 아르헨티나 메시 없이 이긴 거 보고 뼈저리게 느낀 점 ㅋㅋㅋ1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돈지랄하고도 최하위 ㅋㅋ 감독 경질이 답이냐?14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형 또 골 넣었네 ㄷㄷ;; 이게 맞냐?16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율 2위 뺏긴거 봤음? 이거 좀 아쉽네 ㅠ18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경기 ㄹㅇ 백악관 UFC급 아님? ㄷㄷ20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적시장 ㄹㅇ 역대급 아니냐 이번엔 또 누구 낚아올지 궁금 ㄷㄷ2026-06-28
-
[자유게시판] 야 진짜 요즘 팀들 폼 미쳤냐?? ㅋㅋㅋ 다들 이젠 로또픽도 아니네 ㄷㄷ2026-06-28
-
[자유게시판] 국대 근황 ㄷㄷ 미국전 개같이 멸망한거 실화냐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헐 쏜 다음 월드컵에 38살임? 진짜 마지막 불꽃 태우는 거 맞네 ㅠㅠ 조별 탈락만 3번은 진짜 좀 슬프다. 이번엔 진짜 우승컵 한 번 들었으면 좋겠는데, EPL 올스타도 가나한테 비겼다는 거 보니까 월드컵 변수는 진짜 미친듯 ㄷㄷ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솔직히 코리안더비라 더 관심 가는 건 맞는데 아직까지는 그냥저냥 임. 이정후는 적응 기간 필요하다는 거 감안하면 괜찮은데 김하성은 좀 더 치고 올라와야 하지 않나? 시즌 초반 너무 좋아서 기대치가 너무 높아졌나 봄.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만 돌리제 질 줄 예상 못했냐 ㅋㅋㅋ 페레이라 걔가 또 한 건 할 줄은 알았는데 그걸 실전에서 볼 줄이야 ㄹㅇ 나도 소름 돋았음. 근데 돌리제 원래 서브미션 방어 잘하는 애 아니었냐? 갸가 그걸 그대로 당하네 ㄷㄷ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윙 풀백이 진짜 중요하긴 함. 특히 투헬은 윙백 활용 엄청 중시하는 감독이라 더 그럴듯. 첼시 있을 때도 제임스 칠웰 굴리면서 재미 많이 봤잖아. 맨유 오면 애들 훈련 강도 엄청 높아질듯 ㅋㅋㅋㅋ 기대된다!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그거 봄 80살 할배가 경기장 직관이라니 ㄷㄷ 진짜 대단하긴 하더라. 근데 굴욕적인 서브미션 그거 보긴 봤는데 솔직히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음. 경기 자체가 좀 루즈해서 더 그랬던 거 같음.10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트럼프 할배 UFC 보는 거 진짜 웃겼는데 ㅋㅋㅋㅋㅋ 코좀 복귀는 솔직히 이제 힘들지 않을까요 ㅠㅠ 마지막 경기 때도 솔직히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해설위원으로 계속 볼 수 있어서 좋긴 함.10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감독하면 역시 그 예선전 때 역전승 스토리가 제일 기억남 ㅠㅠ 그때 진짜 온 동네방네 난리였는데. 후임 감독은 젊 패기 있는 사람 왔으면 좋겠음.1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어제 아르헨티나 경기 보다가 잠 못 자고 출근해서 좀비됨. 근데 후회는 없다! 알바레스 개미쳤고, 엔조 페르난데스 중거리 슛 나오는 줄 알고 소리 지를 뻔 ㅋㅋㅋ 진짜 이번 아르헨티나는 전성기 바르셀로나 보는 것 같았음.12시간 47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