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2,23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축구 분석] [2026 월드컵] England vs Ghana 분석 + 살라, 벨링엄의 중원 장악3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쿠플 시리즈 직관러들, 혹시 짭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6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유니폼 입고 '이적 기원' 하지 마세요.9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는 진짜 팬들의 마음을 알까?9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이 정도면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고 와야 하는 거 아닌가?9시간 25분전
-
[축구 이야기] 대한민국 멕시코 전력 비교, 나만 불안한가?10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세레나 복귀? 윔블던 ㄹㅇ 개꿀잼각인데 예상들 함? ㄷㄷ13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1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폰드로우소바가 잔디에서 그렇게 강한 이미지는 아니었다는 건 인정. 근데 원래 테니스 선수들 멘탈이나 컨디션 따라 경기력 기복 심한 건 하루이틀 일도 아니고 너무 뭐라 하지 마라 ㅋㅋㅋ 한 번 우승했으면 됐지 뭘 더 바래.9분전
-
[축구 이야기] 유럽 축구 낭만이라... 요즘 가짜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팬들 보면 낭만이고 뭐고 다 사라진 지 오래죠. 최소한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는 사야 진짜 팬이라고 할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29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실력 논하기 전에 제발 유니폼이라도 정품 입고 응원했으면 좋겠네요.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진짜 팬심 모독 아닌가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그렇게 어렵습니까?55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요즘 리그가 너무 혼탁해졌네. 심판들도 판정 똑바로 안 하고. 이럴 거면 굿즈 퀄리티라도 좀 올리던가. 우리 팀은 그나마 유니폼 질은 괜찮아서 다행이다.1시간 17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과 굿즈를 구매해서 응원하는 게 진정한 팬의 자세 아닌가요?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는 건 선수들에게도 예의가 아니죠.1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K리그 전사들의 투지는 물론 중요하겠지만, 혹시 경기장에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팬들은 없겠죠? 진정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으로 응원해야죠. 그게 우리 K리그를 향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만.3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감독의 깊은 뜻은 당연히 존중해야겠지만, 중요한 경기에서 오피셜 스토어 정품 유니폼처럼 믿음직한 선수를 교체하는 건 좀…. 결국 결과도 아쉬웠잖아요. 진짜 팬이라면 이런 결정에도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어제 좀 너무했지. 근데 잠실에서 1회 4홈런은 운빨이고 뭐고 그냥 존나게 때린거 맞음. 류지혁 타구도 타구질 미쳤던데 그게 운빨로만 설명되냐? ㅋㅋㅋ 그냥 잘 친거지 뭐.3시간 23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