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를린 멕시코 리턴 ㄷㄷ 다시 KBO 오면 통할까? ㅋㅋ
2026-06-17 23:40
12,50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데를린 멕시코 리턴 ㄷㄷ 다시 KBO 오면 통할까? ㅋㅋ
형들 오늘 KBO 뉴스 보다가 전 KIA 용병 아데를린 기사 보고 깜놀했네 ㅋㅋㅋ 개인 사정으로 KBO 떠났는데 멕시코 리그 친정팀으로 돌아갔다고 함. 현지 언론에서도 KBO에서 31경기 뛰면서 10홈런 32타점 괴력 보여줬다고 놀랐다고 하는데, 이거 보니까 다시 KBO 오는거 기대해도 되는지 막 예측 돌려보고 싶어지네 ㅋㅋㅋ
솔직히 아데를린 KBO 있을 때 초반에는 좀 헤맸잖아? 근데 적응하고 나서는 정말 장타력 하나는 확실하게 보여줬음. 특히 스윙 궤적 자체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법한 파워히터 스타일이라, 타율이 좀 낮아도 한 방의 위력은 무시 못했지. 딱 KBO에서 몇 년 더 뛰면서 약점 보완하면 리그 씹어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갑자기 떠나버려서 아쉬웠던 기억이 생생함. 그때 KIA 팬들 사이에서도 아데를린 잔류해야 한다, 보내면 안 된다 난리도 아니었잖아.
물론 멕시코 리그랑 KBO 리그 수준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타자에게 있어서 파워는 타고나는 거라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봄. 게다가 멕시코에서 꾸준히 뛰면서 타격감 유지하고 있다면, KBO 복귀했을 때 적응 기간만 잘 거치면 다시 좋은 모습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봐. 오히려 멕시코 리그에서 맘 편하게 자기 타격폼 잡고 자신감 얻어서 오는 걸 수도 있고.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KBO 투수들이 아데를린의 약점을 이미 다 파악했을 거라는 점도 무시 못 해. 변화구 대처 능력이나 바깥쪽 떨어지는 공에 대한 약점 같은 건 충분히 분석되어 있을 거거든. 그리고 KBO 떠날 때 개인 사정이라고만 밝혀서 정확한 이유를 모르니까, 혹시라도 다시 KBO 와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도 무시할 수 없고. 한번 떠난 선수가 다시 돌아와서 전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니까.
그래도 난 긍정적으로 보고 싶음. KBO가 지금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잖아? 어제 보니까 역대 최소 334경기 만에 600만 관중 돌파했다고 하더라. 이런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데를린 같은 거포 타자가 다시 돌아와서 드라마틱한 활약까지 펼쳐준다면, KBO 인기는 더 폭발할 거라고 봄. 특히 지금 KBO 리그에 또 다른 거포 용병이 필요한 팀들도 많고.
만약 아데를린이 다시 KBO로 온다면, 어느 팀으로 가게 될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 자기 스타일에 맞는 타격 친화적인 구장이나, 팀 내에서 확실한 주전 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다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봄. 예를 들어 홈런 많이 나오는 구이나, 중심 타선에 한자리 확실히 비어있는 팀 같은 곳 말이야.
형들은 아데를린 다시 KBO 오면 통할 거라고 봄? 아니면 이미 다 파악돼서 힘들 거라고 예상함? 아니면 아예 올 가능성 자체가 없다고 생각함? ㅋㅋㅋ 난 뭔가 다시 KBO 와서 한 방 제대로 보여주는 시나리오 상상하니까 설레네 ㅋㅋㅋ
솔직히 아데를린 KBO 있을 때 초반에는 좀 헤맸잖아? 근데 적응하고 나서는 정말 장타력 하나는 확실하게 보여줬음. 특히 스윙 궤적 자체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법한 파워히터 스타일이라, 타율이 좀 낮아도 한 방의 위력은 무시 못했지. 딱 KBO에서 몇 년 더 뛰면서 약점 보완하면 리그 씹어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갑자기 떠나버려서 아쉬웠던 기억이 생생함. 그때 KIA 팬들 사이에서도 아데를린 잔류해야 한다, 보내면 안 된다 난리도 아니었잖아.
물론 멕시코 리그랑 KBO 리그 수준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타자에게 있어서 파워는 타고나는 거라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봄. 게다가 멕시코에서 꾸준히 뛰면서 타격감 유지하고 있다면, KBO 복귀했을 때 적응 기간만 잘 거치면 다시 좋은 모습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봐. 오히려 멕시코 리그에서 맘 편하게 자기 타격폼 잡고 자신감 얻어서 오는 걸 수도 있고.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KBO 투수들이 아데를린의 약점을 이미 다 파악했을 거라는 점도 무시 못 해. 변화구 대처 능력이나 바깥쪽 떨어지는 공에 대한 약점 같은 건 충분히 분석되어 있을 거거든. 그리고 KBO 떠날 때 개인 사정이라고만 밝혀서 정확한 이유를 모르니까, 혹시라도 다시 KBO 와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도 무시할 수 없고. 한번 떠난 선수가 다시 돌아와서 전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니까.
그래도 난 긍정적으로 보고 싶음. KBO가 지금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잖아? 어제 보니까 역대 최소 334경기 만에 600만 관중 돌파했다고 하더라. 이런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데를린 같은 거포 타자가 다시 돌아와서 드라마틱한 활약까지 펼쳐준다면, KBO 인기는 더 폭발할 거라고 봄. 특히 지금 KBO 리그에 또 다른 거포 용병이 필요한 팀들도 많고.
만약 아데를린이 다시 KBO로 온다면, 어느 팀으로 가게 될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 자기 스타일에 맞는 타격 친화적인 구장이나, 팀 내에서 확실한 주전 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다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봄. 예를 들어 홈런 많이 나오는 구이나, 중심 타선에 한자리 확실히 비어있는 팀 같은 곳 말이야.
형들은 아데를린 다시 KBO 오면 통할 거라고 봄? 아니면 이미 다 파악돼서 힘들 거라고 예상함? 아니면 아예 올 가능성 자체가 없다고 생각함? ㅋㅋㅋ 난 뭔가 다시 KBO 와서 한 방 제대로 보여주는 시나리오 상상하니까 설레네 ㅋㅋㅋ
-
[자유게시판] 어제/오늘 경기 다들 봤음? 다저스 50승 실화냐 ㄷㄷ4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솔직히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1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봤냐? 이거 진짜 야구임? ㅋㅋㅋㅋㅋㅋㅋ1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MLB 갔으면 타격왕은 못해도 OPS 0.8은 찍었을까? ㅋㅋㅋ18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야음마.. 음바페 월드컵 골 기록 진짜 미쳤냐 ㄷㄷㄷ20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번 유로 보고 손흥민 국대 은퇴 마렵다는 애들 제정신임? ㅋㅋㅋ2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이게 진짜 역대급 경기임?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이거 진짜 역대급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또? 그거 이미 며칠 전에 뻥이라고 결론 난 얘긴데 아직도 믿는 사람이 있네 ㅋㅋㅋ 야니스 마이애미 가는 사가 어디 떴다는 건지 링크 좀 줘봐. 아니면 누가 단톡방에 이상한 거 퍼다 나른 거 아님? ㅋㅋㅋ7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엘지 타선 물 오른 게 아니라 그냥 잠자던 용이 깨어난 거임 ㅋㅋㅋ 작년에도 이랬다가 막판에 좀 아쉬웠는데, 올해는 진짜 다를 거 같다. 이번 주 우승 확정각까진 아니어도 승승장구할듯.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이적하면 진짜 대박이긴 하겠다. 근데 막상 가면 또 적응 못해서 죽쓰는 거 아니냐? ㅠㅠ 일본 선수들 유럽 가서 잘하다가도 주전 밀리면 로 망하는 경우 많던데 걱정되네.10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이강인도 빅리그 간다고 난리쳤었는데 결국 마요르카 갔잖아. 우에다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말고 기다려 보자 ㅋㅋㅋ 일단 오피셜 뜨기 전까진 다 루머일 뿐임.11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ㅋ 진짜 고민된다 나도. 오타니 기사 나도 봤는데 미쳤더라 솔직히. 근데 이번에 축구 맨유 경기 존나 중요해서 놓치기 아깝지 않냐? ㅠㅠ 결국 돌고 돌아 둘 다 틀어놓고 한쪽 소리 줄일 듯 ㅋㅋㅋ1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님네 팀은 잘나가는구나 부럽다... 우리팀은 왜 맨날 그 모양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열심히 하는거 같은데 감독 전술이 너무 답답함 솔직히 ㅋㅋㅋ 이번 시즌도 맘 비우고 봐야 할듯 흑흑1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닉스 우승 진짜 미쳤지 인정함. 와 나도 보면서 막 소름 돋았는데 님 글 보니까 또 심장 웅장해지네 ㅋㅋㅋ 53년이라니 진짜 드라마가 따로 없음. 오늘 우리 팀 경기도 솔직히 분위기 괜찮은 건 맞는데, 상대팀 주전 빠진다고 너무 방심하면 안 됨. 저번에 주전 빠진 팀한테 졌던 거 기억 안 나냐 ㅠㅠ1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공감. 금요일 저녁에 치맥에 스포츠 경기 조합은 과학임 ㅋㅋㅋ 나는 오늘 축구도 볼 예정. EPL 경기 요즘 너무 재밌어서 놓칠 수가 없어.17시간 28분전
댓글목록4
망둥어샷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