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2026-06-18 13:50
14,32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포르투갈 호날두 문제 ㄹㅇ 심각한 것 같네 ㅠ
형들 오늘 경기 다들 봤음? 진짜 아침부터 속이 답답하네. 포르투갈 경기가 이렇게까지 답답할 일인가 싶다. 분명히 스쿼드만 보면 월클 선수들로 꽉 차 있는데 왜 이러지? 어제부터 계속 생각 드는데 이거 진짜 호날두 문제 맞는 것 같음. 괜히 BBC나 ESPN 같은 해외 매체에서 "포르투갈, 또 호날두 문제" 이런 헤드라인 뽑는 게 아닌 것 같아.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경기 보면서 느낀 건데, 호날두 형은 여전히 월클 공격수로서의 뜩이는 움직임은 보여주는 것 같긴 해. 하지만 그게 전부인 느낌이랄까? 몇 번 슈팅 찬스 잡았는데 예전 같으면 그냥 들어갔을 공들이 계속 빗나가더라. 특히 결정적인 장면에서 골을 못 넣으니까 팀 전체 사기도 같이 떨어지는 게 느껴졌어. 옆에서 주앙 펠릭스나 하파엘 레앙 같은 선수들이 엄청 뛰어다니면서 공간 만들고 기회 제공해줘도 마무리가 안 되니 뭐 답이 없잖아.
솔직히 호날두 형이 팀의 레전드고 상징적인 존재인 건 인정함. 근데 감독이 너무 과하게 의존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해. 어제 경기 끝나고 인터뷰 보니까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에 대한 충성심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굳건한 태도를 보이던데, 이게 과연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의문임. 물론 감독 입장에선 팀의 핵심이자 정신적 지주인 선수를 쉽게 뺄 수 없다는 것도 이해는 가. 하지만 전술적인 유연성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아쉬웠어.
다른 팀들 보면 슬슬 세대교체나 전술 변화를 시도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잉글랜드만 봐도 케인하고 벨링엄이 요즘 완전히 날아다니던데, 그 조합이 너무 부럽더라. 공격 전개도 시원시원하고 마무리도 확실하니까 보는 맛이 있음. 벨링엄은 중원에서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고 케인은 골은 물론이고 연계까지 완벽하니까 시너지가 대단한 것 같아.
포르투갈도 분명히 벨링엄 같은 젊고 패기 넘치는 미드필더 자원들 많잖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베르나르두 실바 같은 선수들이 중심을 잡아주고 그 밑에서 비티냐나 누네스 같은 선수들이 치고 올라와 줘야 하는데, 모든 공격의 무게 중심이 너무 호날두에게 쏠려 있는 느낌이야. 마치 호날두가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들이 멈칫하고 지켜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었음. 이러니까 상대 수비 입장에서도 수비하기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
예전에 호날두가 맨유 복귀했을 때도 이런 비슷한 문제 때문에 말 많았잖아. 팀 전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특정 선수에게 너무 의존하는 경향 때문에 결국 팀 성적이 안 좋았고, 마지막엔 불화설까지 터졌었지. 그때 전술적으로 호날두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다는 평이 많았는데, 지금 포르투갈도 그때랑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
아 진짜 어제 경기 보고 나니까 한숨만 나오네. 분명히 선수단 구성은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왜 이걸 제대로 활용을 못 하는 건지 모르겠어. 다음 경기에서는 좀 더 과감한 전술 변화를 시도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형들은 포르투갈 경기 보면서 어떤 생각 들었음? 진짜 호날두를 벤치로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많을 것 같은데.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잉글 가나전 보고 진짜 식겁했음. 아무리 친선이라지만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우리 팀 경기 보면서 괜히 불안불안하네요 ㅠㅠ 제발 정신차리고 제대로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차 1픽은 예상이 좀 됐음. 근데 위자즈가 얘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더 궁금하네. 픽은 좋은데 항상 픽 이후가 문제였잖아 ㅠㅠ 이번엔 좀 잘 키워서 팀 핵심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5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해외여행 갔다가 현지 스포츠 경기 우연히 본 적 있는데 진짜 색다른 경험이었음 ㅋㅋㅋ 스코틀랜드 축구팬들도 그런 마음이었을 듯 ㅋㅋㅋ 마이애미 구단이 센스 있게 대처한 거 같네 ㅋㅋㅋ5시간 17분전
댓글목록5
티몽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