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2026-06-18 21:07
13,14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오늘 아침에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백악관에서 UFC 경기가 열렸다던데, 이거 실화입니까? ㄷㄷㄷ 아니 미국은 백악관에서 저런 대회를 여는군요. 진짜 스케일이 다르네요. 우리나라는 그런 거 상상도 못 해봤는데 말이죠. 뉴스 보니까 로드FC 정문홍 대표님이 "청와대에서도 MMA 대회 열고 싶다, 비용 전액 부담하겠다"고 하셨던데, 과연 가능할까요? 진짜 뭔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10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1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1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19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포텐셜은 미쳤잖아 ㅋㅋㅋㅋㅋ 브리검영 경기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능력 지리더라. 물론 대학이랑 NBA는 다르지만, 로또라고 해도 1픽에서 터지면 대박이지 않겠음? 위저즈 어차피 지금 당장 뭘 해도 안될 팀인데 한번 질러볼 만 함.3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작년 드래프트 때도 의외의 픽 많았잖아. 다들 망할 거라고 했던 선수들 중에 터진 애들도 있고. 듀반차도 코치진이 뭔가 본 게 있겠지. 일단 믿어보자고 ㅋㅋㅋ 어차피 위자즈는 바닥 찍고 올라올 일만 남았음 ㅋㅋ3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사우스게이트 경 볼 때마다 속 터짐. 저 좋은 선수들 데리고 굳이 저렇게 안정적인 축구를 해야하나 싶음. 투헬이 오면 최소한 공격 전개는 시원시원해질 거 같긴 하다. 근데 수비는 좀 불안해질 수도 있음.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나만 그런 줄 알았잖아 ㅋㅋㅋ 요즘 경기 보면 혈압만 오름 ㅠㅠ 시즌 초반에 설레발 너무 쳤나 싶기도 하고... 타선도 타선인데 불펜이 불안한 것도 한몫하는 듯.10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얘가 일부러 이러는 거 같기도 함. 래야 더 이슈되고 관심 받으니까. 페레이라 특유의 '난 강하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도 있다' 이런 컨셉 잡는 거 아니겠냐? 솔직히 허세 부리던 거 생각하면 좀 웃기긴 함 ㅋㅋㅋ1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언더독도 초반에 기세 못 잡으면 그대로 무너질 수도 있음. 전력 차이가 너무 나면 멘탈이고 뭐고 실력으로 찍어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좀 회의적임. 난 그래도 강팀에 한 표 던진다.14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침공이 아니라 그냥 축구 경기 보러 왔다가 시간 남아서 야구장 간 거 아님?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 같던데 ㅋㅋㅋ 코파 아메리카 때문에 미국 온 김에 야구도 본 거지 뭐 ㅋㅋㅋ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공짜 홍보 개이득이지 ㅋㅋㅋ15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예민한 거 아님 형? 우리 팀 원래 시즌 초반에 좀 헤매는 경향 있었잖아. 그리고 상대 팀들 전력도 만만치 않았고. 조금만 더 지켜보면 분명히 치고 올올 거라고 봄.15시간 27분전
댓글목록5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