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2026-06-19 00:11
16,31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 엄준상 걔 KBO 안 오고 므르브로 직행하는 거 ㄹㅇ이냐? ㄷㄷ
형들 오늘 아침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네. '153km 투타겸업' 엄준상 선수, 다들 알지? 작년부터 말 많았던 투타겸업 괴물 신인 말이야. 얘가 KBO 대신 MLB 직행한다고 기사가 떴네? 그것도 애리조나가 22억 베팅했다는데 이거 진짜 현실 가능한 얘기임? 아니 한국 고교야구 역대급 재능이라고 불리던 애가 이렇게 바로 튀어버리는 건 좀 충격적이다. KBO 스카우트들 멘붕 왔을 듯 ㅋㅋ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엄준상 도 재능이면 국내에서 몇 년 뛰다가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갈 줄 알았거든. 보통 그렇게들 하잖아. 이정후도 그렇고 김하성도 그렇고 국내에서 정점 찍고 가는 게 국룰이었는데, 얘는 아예 대학교나 KBO 리그 한 번도 안 거치고 바로 가는 거잖아. 이게 진짜 가능함? 고교 졸업하고 바로 미국 가는 건 류현진 이후로 처음 보는 것 같은데, 그때도 류현진은 드래프트 됐는데 바로 안 가고 한화에서 몇 년 뛰었잖아. 아니면 일본의 오타니 같은 케이스인가?
만약 엄준상이 진짜 미국으로 직행하면, KBO 입장에서는 진짜 큰 손실이긴 할 거야. 당장 몇 년 후에 리그 흥행을 이끌어갈 슈퍼스타 후보가 날아가는 거니까. 게다가 이건 KBO 리그 신인 드래프트 시스템 자체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거든. 앞으로 또 다른 유망주들이 '어? 엄준상도 바로 갔는데 나도?' 하면서 미국 직행을 택할 수도 있는 거잖아. 그렇게 되면 KBO 리그 신인 풀이 얇아질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또 선수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야. KBO에서 뛰면서 몸값 올리는 것도 좋지만, 결국 목표가 메이저리그라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서 적응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잖아. 특히 투타겸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면 더더욱 그럴 수 있다고 봐. KBO에서는 투타겸업이 쉽지 않으니까. 오타니처럼 체계적인 시스템에서 육성받으면서 투타 재능을 동시에 꽃피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 22억이라는 계약금도 솔직히 고교 졸업생한테는 어마어마한 돈이고.
물론 이게 확정된 건 아니고 아직 기사로만 난 거지만, 만약 진짜로 성사된다면 KBO 리그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사건이 될 것 같아. 당장 팬 입장에서는 아쉽지. 국내에서 엄준상이 던지고 치는 걸 보고 싶었는데 바로 가버리면 좀 허무하잖아. 그렇다고 선수의 꿈을 막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복잡한 문제인 것 같음.
근데 한편으로는 또 기대되는 것도 있어. 만약 엄준상이 메이저리그에서 성공하면, 한국 야구 위상도 더 라가는 거잖아. '코리안 더비'에서 이정후가 시즌 4호 홈런 폭발했다는 뉴스처럼, 엄준상도 나중에 메이저리그에서 대활약하는 모습 보면 국뽕 차오를 것 같긴 함. 그럼 또 재밌을 것 같기도 하고.
형들 생각은 어때? 엄준상 선수가 KBO 거치지 않고 바로 MLB 직행하는 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KBO 리그 입장에서는 큰 손실일까, 아니면 선수 개인의 성공을 위한 당연한 선택일까? 아니면 또 다른 의견 있어? 다들 자유롭게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10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1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13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분석 해봤는데 이거 ㄹㅇ 반전각 아님? ㅋㅋ1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줌 지릴 뻔 ㅋㅋㅋㅋㅋ 나도 처음에 보고 내 눈을 의심함. 그 황금세대가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나라도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ㅠㅠㅠ2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진짜 지리네 ㅋ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오열 각이다 ㅠㅠ 아데바요랑 같이 서면 그냥 골밑은 걔네꺼 되는거 아니냐? 마이애미 우승 쌉가능이겠다 이건 진짜 개충격 ㅋㅋㅋㅋ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핵폭탄 트레이드 맞지 형!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는데 이게 핵폭탄이 아니면 뭐가 핵폭탄임? ㅋㅋㅋ 아데바요랑 괴인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철옹성 될 듯. 근데 2대10이면 좀 너무 많이 줬다는 생각은 들긴 하네 ㅋㅋㅋ 밀워키는 뭐 고 보내는 건지 궁금하다.5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나도 위저즈 듀반차 뽑는 거 보고 개깜놀했다 진짜 ㅋㅋㅋㅋㅋ 아니 뭐 예상 외 픽이라는 건 알았는데 1픽으로 얘를? ㅋㅋㅋㅋㅋ 리빌딩 제대로 하겠다는 의지는 알겠는데 이거 너무 도박 아니냐고 ㅋㅋㅋ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상대 면면이 아쉽다는 건 좀 너무 간 거 아님? 다들 쉬운 상대 아니었고 고석현이 압도적으로 이긴 건 실력이지 운이 아님. 폼 올라온 거 맞으니까 좀 더 지켜보자고 ㄷㄷ7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음... 투헬이 전술적으로는 더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데, 국가대표팀 감독은 클럽 감독이랑 좀 다르지 않나? 선수단 장악이나 잉글랜드 특유의 국뽕 분위기 같은 거 투헬이 잘 적응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사우스게이트도 아예 못하는 건 아니잖아.8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이정후보다는 김하성 요즘 좀 아쉬움 ㅠㅠ 수비는 여전히 미쳤는데 타격이 좀 더 터져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그래도 이정후가 잘해주니까 국뽕이 채워지네 ㅋㅋㅋㅋㅋ9시간 5분전
댓글목록3
싱글골퍼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