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2026-06-19 08:44
15,31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형들 오늘 UFC 파이트 나이트 상하이 카드 기대하고 있는 사람 있냐? 이번 주 내내 UFC 기사 계속 뜨던데, 특히 상하이에서 이틀 연속으로 열린다는 거 보니까 뭔가 각 잡은 느낌이던데. 원래 중국 대회는 좀 심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엔 뭔가 다를까 싶어서 찾아봤거든. 솔직히 메인카드만 봐도 아는 선수 몇 명 보이던데, 언더카드까지 좀 보다가 궁금한 거 있어서 글 올려봄.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9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17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EPL 풀백 무뇨스 ㄹㅇ 미쳤네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무승부 ㄷㄷ 이거 진짜 괜찮은거임?2026-06-24
-
[자유게시판] 페레이라 발언 ㄷㄷ... 심정 이해는 감2026-06-24
-
[자유게시판] 난 다른 의미로 봤는데. 손흥민은 워낙 베테랑이라 굳이 잔소리 안 해도 알아서 할 거라고 생각해서 황희찬한테 더 기대치가 높아서 그랬던 거 아닐까? 잘하라고 더 푸쉬한 걸 수도 있지.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엥 난 그 얘기 못 들었는데? 루머 아님? 올리베이라가 게이치 이긴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재대결을 하겠음. 지금은 포이리에나 코빙턴이랑 붙어야지.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와 2800억 실화냐? ㅋㅋㅋ 비드래프트인데 저정도 받으면 진짜 농구 인생 성공했네 ㄷㄷ 레이커스 우승 가야지 이정도 투자했으면. 근데 살짝 오버페이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 듯?6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오늘 진짜 날씨 좋아서 더 미치겠네요 ㅋㅋㅋㅋㅋ 연차 내고 직관 갔어야 하는데 후회 중입니다 ㅠㅠ 퇴근하고 집 가서 바로 치맥 세팅해야겠어요. 다들 오늘 즐거운 야구 관람 되시길!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공감임. 어제 경기 보는데 솔직히 좀 답답하더라. 올리베이라 도발은 무슨, 그냥 밥값이나 했으면 좋겠음. 다음 경기엔 제발 좀 정신 차리고 뛰었으면 좋겠다 ㅠㅠ10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이정후 미쳤죠 진짜 ㅋㅋ 솔직히 신인왕은 아직 이르다 생각했는데 오늘 하는 거 보니까 진짜 가능성 있어 보이네요. 타격감도 미쳤고 수비도 안정적이라 괜히 MLB 가는 게 아닌 듯 ㄷㄷ1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좀 아쉽던데? 8개월 공백이 길었는지 예전만큼의 폭발력은 좀 부족해 보였음. 론 이겼으니 다행이긴 한데, 다음 경기에서는 더 날카로운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음.1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우승? 그럴 바엔 해리 케인이 토트넘에서 우승하는 게 더 빠를듯 ㅋㅋㅋㅋㅋ 걔네는 진짜 우승dna가 없는 건지 뭔지 늘 기대만 부풀리다 실망만 안겨줌.13시간 21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