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16,09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1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어제 그 경기 하이라이트 ㄹㅇ 미쳤던데 ㄷㄷ 다들 봤음?2026-06-24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엔더슨이 누군데 ㅋㅋㅋㅋㅋ 나만 모름? 노팅엄 경기 잘 안 봐서 그런가. 검색해보니 나이는 좀 어린 거 같은데 벌써 맨시티 갈 정도임? 이름만 들으면 되게 공격적인 선수인 줄 알았음 ㅋ1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기하긴 함. 투타겸업으로 저렇게 잘하는 게 말이 되나 ㄷㄷ. 근데 올스타 투표는 아무래도 일본 팬들 화력이 너무 세서 그런 것도 좀 있지 않나 싶기도 하고 ㅋㅋ2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예전에도 저런 발언으로 한 번 논란 된 적 있지 않나? 그때도 똑같은 반응이었던 걸로 기억함. 감독님 리더십 스타일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이 필요해 보인다 진짜 ㄷㄷ4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벤투호 라인업 아직 안떴지 ㅋㅋ 나도 기다리는 중임. 황의조 선발은 거의 확정 아님? 요즘 폼 좋던데. 홍명보 감독 얘기는 솔직히 좀 충격이긴 했어.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이젠 놀랍지도 않다. 맨시티가 맨시티 한거지 뭐. 근데 안데르손 작년에 노팅엄에서 괜찮았다고 해도 맨시티 주전급은 아닐 텐데, 펩이 또 어떤 마법을 부릴지 궁금하긴 하네. 로테이션 자원인가?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솔직히 헤비급에서도 잘 싸울 거 같긴 한데 좀 웃긴 하네. 원래도 펀치력 좋고 터프한 스타일이었으니 벌크업 제대로 하면 상대들 다 날려버릴 수도 있을 듯? 근데 살 너무 찌면 어깨랑 무릎 다 나가는 거 아닌가 몰라.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님 근데 김혜성 선수 마이너 아니고 메이저에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텍사스에서 뛰고 있는데 ㅠㅠ 오타니 국룰까지는 몰라도 류현진 경기 기대되는 건 맞음! 오늘 제발 무실점 가자.6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선수들도 못 한 건 맞잖아? 감독만 욕먹는 것도 좀 불쌍함. 물론 인터뷰는 아쉽지만 감독도 사람인데 당황할 수도 있지 않나?7시간 19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