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2026-06-19 01:23
15,99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정후 홈런 보면서 문득 드는 생각인데, 샌프란시스코 얘네 진짜 머리 잘 굴리는 듯?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이정후 홈런 봤음? 어제 코리안 더비에서 시즌 4호 홈런 빵 터뜨리면서 샌프란시스코 3연승 주역이 됐는데, 문득 이걸 보면서 구단 운영의 묘를 느꼈다. 진짜 메이저리그는 돈놀이도 급이 다르네 싶음.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글 써봄.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최근 뉴스 보면 '이정후 트레이드설'이 잠잠해졌다는 얘기가 많았잖아. 샌프란시스코가 고액 연봉 내야부터 정리할 거라고. 사실 처음 이 소식 들었을 땐 '와 이정후 벌써 트레이드 매물로 뜨나?' 싶어서 좀 불안하기도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샌프란시스코 입장에선 이게 진짜 영리한 판단 아닐까 싶더라고. 비싼 돈 주고 데려온 핵심 자원을 벌써부터 내치는 건 말이 안 되고, 그렇다고 팀 전체 연봉 총액을 무작정 늘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지금 샌프란시스코 내야진 보면 고액 연봉자가 몇 명 있잖아. 솔레어, 플로레스, 데스클라파니 같은 선수들. 이 선수들이 다 못하는 건 아니지만, 딱 몸값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는 좀 애매한 부분도 있다 솔직히. 이정후는 이제 막 빅리그 적응하고 포텐 터뜨리려는 시점이고, 아직 연봉이 그만큼 미친듯이 높은 것도 아니니 구단 입장에선 핵심 미래 자원으로 분류하고 싶을 거임.
결국 구단은 한정된 예산 안에서 최적의 효율을 뽑아내야 하는데, 기존 고액 연봉자 중에 성적 대비 연봉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을 정리하고, 그 자금으로 이정후처럼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재편하려는 그림이 아닐까 싶다. 이정후는 올해 벌써 시즌 4호 홈런에 타율도 준수하게 유지하고 있고, 수비도 안정적이잖아. 게다가 스타성까지 있으니 구단 입장에서는 놓치고 싶지 않을 거다.
게다가 요즘 MLB 전체적으로 부상 이슈가 많잖아. 토론토 셔저 같은 베테랑 투수도 부상 복귀 1주 만에 다시 IL 가는 거 보면, 젊고 싱싱한 선수들이 더 가치가 있는 시대가 된 것 같기도 하고. 오타니처럼 혼자서 팀을 캐리하는 괴물도 있지만, 결국 야구는 팀 스포츠니까. 여러모로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피 수혈해서 장기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서 뭔가 든든하더라.
솔직히 초반에 이정후 타격감이 좀 주춤할 때 '혹시 먹튀 되는 거 아니야?' 하는 걱정 아닌 걱정도 잠깐 했는데, 기우였다는 걸 매일 증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고맙다. 괜히 샌프란시스코가 이정후에게 큰돈 쓴 게 아니었음. 얘네 스카우터들도 분명 다 내다보 있었을 거라고.
결국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무조건 우리 팀의 미래다'라는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기존 고액 연봉자들부터 정리해서 연봉 총액을 조절하고, 그 안에서 이정후를 중심으로 젊은 팀을 만들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진짜 이런 운영 보면 메이저리그 구단들은 그냥 돈만 쓰는 게 아니라, 어떻게 써야 가장 효율적인지 머리를 엄청 굴리는구나 싶음. 형들은 샌프란시스코의 이런 움직임을 어떻게 보는지 궁금하다. 이게 맞는 방향인 것 같음?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아틀레티코? 하… 또 중계권료 인상 각인데…1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3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PSG 챔스 우승 난리 났는데, 나는 왜 또 결제된 쿠팡플레이 때문에 난리?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암 걸릴 것 같지 않음? ㅠㅠ5시간 0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웹툰? 이거 또 돈 나갈 일이잖아!!!9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와 비니시우스 또 한 건 했네 ㅋㅋㅋ 스코틀랜드 어떡하냐 ㄷㄷ10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맨유 홀 영입 소식에 통장 잔고 또 '텅장' 예약이요...12시간 31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손흥민 벤치라니, 이럴 거면 대체 왜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냐고!12시간 41분전
-
[축구 이야기] 팀K리그 경기도 챙겨보려면 결국 추가 결제해야 하는 건가요? ㅠㅠ 월급은 그대로인데 스포츠 중계 구독료만 계속 늘어나네요. 이달도 중계권 때문에 통장이 텅장이네요.1시간 1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이적 소식도 흥미롭지만, 그 경기들 다 보려면 또 어디를 결제해야 할지 걱정부터 앞서네요... 흥민이형 경기는 쿠플에서 보고, 강인이형 경기 보면 또 다른 데 구독해야 할 텐데. 이번 달도 통장 텅장 되겠네 진짜.2시간 14분전
-
[축구 이야기] 야 진짜 소름 돋는다. 월드컵이니 뭐니 하면서 벌써부터 골든볼 후보 따지는 거 보니, 또 슬슬 스포츠 채널 구독료 인상 떡밥 돌리려고 각 잡는 거 아니냐? 지난번에 월드컵 한정으로 구독료 올렸을 때도 진짜 피눈물 났는데, 이번엔 아주 작정하고 올리겠네. 2년 전 그 벤치 사건? 솔직히 그때 너무 열받아서 채널 해지할까 고민까지 했다. 근데 그때 해지했으면 지금 이 지경까지 안 왔겠지. 아 진짜, 그때 손흥민 선수 벤치에 앉혔을 때 외신에서 난리 났던 거 생각하면 아직도 속이 뒤집힌다. 근데 이번에 잘한다고 또 구독료 올려버리면...…4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벌써 2026 월드컵 얘기야? 젠장, 이러다 또 월드컵 한정 구독료 올리는 거 아니냐? 진짜 돈 나갈 일만 느네... ㅠㅠ 그때 손흥민 벤치 앉힌 거 생각하면 아직도 빡치지만, 이번엔 제발 좀 잘 하자. 골든볼이고 나발이고, 일단 구독료부터 걱정이다.4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김민재 선수 수비력은 미쳤던데 ㅠㅠ 하이라이트만 봐서 다행이지 90분 다 봤으면 또 쿠팡플레이 결제 각이었네... 휴 다행이다. 다음 달 카드값 무서워 죽겠는데.4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하... 또 축구 시스템 오류래 ㅠㅠ 이러다 경기라도 취소되면 내 아까운 구독료는 어떡하냐고! 스포티비, 쿠플, 티빙까지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날렸는데 텅장 신세 언제 벗어나...5시간 46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하이라이트만 봐도 충분한데 이걸 보겠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네... 내 통장 눈 감아... 이놈의 중계권료 때문에 이번 달도 치킨 한 마리 덜 먹어야겠어요 ㅠㅠ5시간 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여자 핸드볼까지 챔스 진출이라니! 이건 또 어디서 중계해줄까… 벌써부터 다음 달 구독료 걱정에 머리가 지끈거리네. 스포티비, 쿠플, 티빙에 이제 핸드볼까지 추가되면 내 통장은 진짜 텅장 될 듯 ㅠㅠ 그래도 우승하면 좋겠지만… 하, 이번 달 치킨은 포기해야 하나.7시간 31분전
댓글목록4
도라방스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