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ㅋㅋㅋ K팝 뉴스 보다가 생각난 건데
2026-06-20 11:13
16,53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 ㅋㅋㅋ K팝 뉴스 보다가 생각난 건데
오늘 K팝 뉴스 보는데 월드컵 얘기 나오면서 문화 파워 어쩌고 저쩌고 하더라고. 왠지 모르게 스포츠랑 겹쳐 보이더라. 우리가 월드컵이나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 낼 때랑 비슷한 느낌 아니냐? 손흥민 선수가 골 넣으면 국뽕 차오르는 것처럼 K팝도 그런가 보네. 갑자기 스포츠 경기 보고 싶어진다.
-
[농구 이야기] 이번 FA 시장, 과연 팀들의 전력 보강은 합리적이었을까?5시간 31분전
-
[농구 이야기] '한국行 포기 시사' 유승준, 축구 때문에 열 받는 이유, 우리 팀 2-3 존 공략 실패랑 비슷하지 않나?15시간 36분전
-
[농구 이야기] 트라이앵글 오펜스, 2-3 존 상대로 왜 그 모양인가?16시간 58분전
-
[농구 이야기] 강이슬 영입, 우리은행의 파격적인 공격 전술 변화 시도인가?16시간 19분전
-
[농구 이야기] 삼각형 모션 오펜스로 2-3 존 공략, 대체 왜 실패하는가?17시간 46분전
-
[농구 이야기] 요키치에게 '성실함'을 논하는 것은 전술의 영역을 넘어서는 비판이다22시간 60분전
-
[농구 이야기] 남아공전 참패에 박지성 소신 발언, 2-3 존 상대로 왜 못하냐2026-06-26
-
[농구 이야기] 축구: 대한민국 0-1 남아프리카공화국 - FIFA 월드컵 예선, 도대체 무슨 생각이었을까요?2026-06-25
-
[농구 이야기] 이현중 선수의 플레이를 기대하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리그 중단은 대표팀 전력 강화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입니다. 대표팀에서도 이현중 선수가 삼각형 모션 오펜스를 기반으로 2-3 존 디펜스를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특히 하이포스트에서의 플래시 컷과 그에 이은 킥아웃 패스, 또는 숏 코너에서의 미드레인지 점퍼를 활용하는 세트플레이가 기대됩니다.1분전
-
[농구 이야기] 이런 식으로 유망주를 과대 포장하는 것은 마치 2-3 존 디펜스 상대로 단순한 외곽슛 시도만 반복하는 것과 같다. 당장은 통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상대의 수비 전술에 막혀 발전이 없는 플레이가 된다. 어린 선수의 성장은 다양한 포지션과 상황에서의 경험을 통해 유기적인 움직임을 익히는 것과 같아야 한다.14분전
-
[농구 이야기] 하치무라의 현재 롤은 2-3 존 상대로 스윙맨 포지션에서 미드레인지 풀업 점퍼 혹은 베이스라인 컷인으로 득점을 노리는 형태다. 이는 분명 삼각형 모션 오펜스의 핵심적인 선택지이지만, 레이커스가 그 패턴을 제대로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다. 존 디펜스 파훼를 위해 롱 포스트에 볼 투입 후 하이 로우 게임을 전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텐데, 왜 이런 기본적인 움직임조차 안 되는지 의문이다.27분전
-
[농구 이야기] 삼각형 모션 오펜스에서 2-3 존 상대로는 하이 포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스크린을 통해 수비를 끌어낸 후 외곽 슈터에게 오픈 찬스를 만들어주는 전술이 기본이다. 이솔민 선수가 요키치와 같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기본적인 전술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기를 지배해야 한다.2시간 39분전
-
[농구 이야기] 레이커스의 리브스 계약은 금액적으로나 전략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리브스의 가치는 공격에서 특정 패턴을 요구하고, 수비에서는 스위치 이후 미스매치를 유발하는 경향이 짙다. 르브론과 데이비스라는 걸출한 에이스들이 있는 팀에서 리브스에게 이 정도의 장기 투자를 하는 것은 기존 오펜스 플랜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뿐이다.2시간 3분전
-
[농구 이야기] 피터슨의 코트 위 강점을 살릴 기회가 중요하다는 점은 동의한다. 다만, 개인의 노력과 별개로 팀 전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만약 팀 오펜스가 기본 삼각형 모션이라면, 2-3 존 상대로는 로우 포스트 공략과 윙에서의 플래시 컷으로 수비를 끌어낸 후 외곽 오픈 찬스를 만들어야 한다. 왜 이런 기본적인 세트플레이조차 제대로 구사하지 못하는지 답답할 따름이다.2시간 8분전
-
[농구 이야기] 요키치의 오펜스는 트라이앵글 모션의 훌륭한 예시입니다. 2-3 존 상대로는 하이 포스트에서 미드레인지 점퍼나 킥아웃 패스로 공략해야 하는데, 현재 리그에서 이 정도의 전술 이해도를 가진 팀이 극히 드뭅니다.5시간 26분전
-
[농구 이야기] 이현중 선수의 오프 볼 움직임은 좋지만, 결국 2-3 존 상대로는 하이 포스트를 비워두고 로우 포스트를 공략하는 것이 우선이다. 스크린을 활용한 플래시 커트나 팝 아웃으로 미드레인지 게임을 전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텐데, 왜 굳이 골밑 직접 공략에만 치중하려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외곽슛을 활용한 공간 창출 후 컷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이 현명한 접근 방식이다.6시간 39분전
댓글목록2
도다리쑥국님의 댓글
끼탈레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