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16,50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1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위저즈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즈반차 1픽 활약 예측 분석 드감 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신 분? PK 판정 ㄹㅇ 실화임? ㅋ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26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뭔 소리야 형님. 홀란드야 물론 사기캐지만, 노르웨이가 홀란드 원맨팀도 아니고 다른 선수들도 다 프로임. 물론 전력 약화는 있겠지만, 오히려 홀란드 없으면 다른 선수들이 더 으쌰으쌰 하면서 팀워크로 보여주 경우도 많음. 우리 국대도 오늘은 제발 시원하게 이겨줬으면 좋겠다!1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너무 기대하는 거 아니냐? 드래프트 1순위 버프 심한 거 같음. NCAA랑 NBA 수준 차이 무시 못한다고 본다 ㅋㅋㅋ 오늘 보나마나 삽푸는 거 아닌가 몰라.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이번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걱정했는데 결국엔 다 회복하고 이런 대기록까지 세우네 ㄷㄷ 진짜 꾸준함이 미쳤다. 이러니 메이저리그에서도 오타니한테만 전례없는 규정 만들어주고 하는거 아니겠음? ㄹㅇ 대단한 선수임.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요즘 드림컵 관심 많음 ㅋㅋㅋㅋㅋ 특히 하현승 그 선수 원래도 잘했는데 독립리그에서 더 물오른 거 같더라 ㄷㄷ 프로에서도 다시 보고 싶긴 함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저 돈이면 그냥 우리 동네 조기축구회 100년 넘게 운영할 수 있을 듯. 솔직히 축구선수 몸값 너무 천정부지로 치솟는 거 같아서 좀 그렇긴 함. 거품 제대로 낀 거 맞아요 ㄹㅇ.6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네. 우리 동네 야구단 감독님도 저건 홈런이라고 확신하셨는데 이정후가 그 잡아버리니까 벙찌셨음. 진짜 전설의 슈퍼캐치로 남을 듯.6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돈 엄청 벌고 튀는 각 쌉인정. 걔 스타일은 진짜 예술인데 체력적으로 한계가 슬슬 왔을 거임. 마지막으로 큰 돈 벌고 행복 복싱 하는 것도 괜찮지.7시간 60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