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2026-06-20 14:05
16,403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들 기대감에 부풀어 있음? 솔직히 난 좀 불안하다. 어제 뉴스 보니까 풀리식 부상 때문에 못 나온다던데, 이거 진짜 괜찮은 거 맞음? 프리먼이랑 아담스 얘기는 나오는데, 풀리식 없으면 공격 전개 자체가 삐걱거릴까 봐 걱정됨. 다들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NBA 경기 ㄹㅇ 미쳤냐 ㄷㄷ 디반사 워싱턴 첫 경기 개궁금하네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8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우식 벨트 반납 실화냐 ㄷㄷ 은퇴 각임?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11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펩 떠난 맨시티 중원 미쳤네 ㅋㅋ1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1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ㄹㅇ 2648억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맨유에서 1500억 주고 데려온 애도 망했는데 이번엔 다르려나 ㄷㄷ 솔직히 요즘 이적료 너무 오바인듯.8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 2648억이라니 거의 3천억이네 ㄷㄷ 맨시티가 진짜 돈을 물 쓰듯이 쓰네. 근데 솔직히 그 돈이면 다른 선수 더 좋은 선수 데려올 수 있지 않나? 난 앤더슨이 저 정도 가치는 아닌 것 같음.9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어제 경기 보면서 옛날에 박지성 맨유 데뷔전 봤던 기억 떠올랐냐 ㅋㅋㅋ 그때도 뭔가 국대 레벨의 클래스는 다르구나 싶었는데 덕켓 스토크스 보면서 비슷한 감정 느꼈음. 진짜 지리는 경기였다.10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폼 미쳤지 않냐? 지난주부터 쭉 좋더니 오늘 제대로 터지네 ㅋㅋㅋ 이 정도면 내년 올스타는 충분히 가능할 듯. 지금 타율도 쭉쭉 오르고 있고 분위기 개좋음.11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1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1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1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19시간 10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