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2026-06-21 19:04
15,56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어 ㅋㅋㅋㅋㅋ 튀니지전 대승했다고 일본 애들 지금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클까" 이딴 기사 낸 거 봄? ㅋㅋㅋㅋ 아니 물론 걔네 경기력도 좋았고, 특히 미토마 카오루 얘 요즘 미친 활약 보여주는 건 인정하거든. 근데 언제부터 튀니지 하나 잡았다고 아시아 최강 드립 치는 건지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 국뽕 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 그냥 관종짓 아니냐?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소름 돋음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보고 다들 무슨 생각 들었음? ㅋㅋㅋㅋㅋ11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16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105마일 실화냐 ㄷㄷㄷㄷ 미시오로스키 미쳤네17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얼굴 망가져도 강철 멘탈인가 ㄷㄷ 복귀 소식 좀 봐줘요 형들19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드림은 진짜 맞냐? 아니면 그냥 입털기임? ㅋㅋ2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ㄹㅇ 미쳤나 ㄷㄷ 팬 투표 1위 찍었네 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라이스 국대 복귀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이거 왜 이럼?2026-06-27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늘 경기 역대급으로 지릴듯 ㄷㄷㄷ 근데 예전에 (수이름) 경기 중에 진짜 말도 안 되는 역전 서브미션 나왔던 거 기억나냐? 오늘 그거 재현되면 진짜 난리날 듯 ㅋㅋㅋ 벌써부터 맥주랑 치킨 준비 완료임.1분전
-
[자유게시판] 이삭 생각하니까 예전에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생각나네 ㅋㅋㅋ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역대급 선수 됐을텐데. 매직은 이상하게 부상에 발목잡히는 선수들이 많은듯 ㅠㅠ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대로 트럼프니까 가능한 일인듯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저러면 난리날걸? ㅋㅋ 근데 솔직히 보긴 보고 싶다 ㅋㅋㅋ 국빈 행사로 격투기라니 ㅋㅋㅋ 뭔가 미국이라서 간지 나긴 하네.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첼시 영입 소식 들을 때마다 진짜 뒷목 잡는다 ㅋㅋㅋ 예전 드록바 램파드 있을 때 영입이랑 비교하면 진짜 눈물만 흐름. 자카가 못한다는 건 아닌데 첼시가 노릴 만한 클래스는 솔직히 좀 아쉽지 않나? 이러다 챔스 또 예선 광탈하면 ㄹㅇ 스탬포드 브릿지 뒤집어질 듯 ㅋㅋㅋ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로또픽이라니 ㅋㅋㅋㅋㅋ 님 혹시 샌디에이고 초반에 안 보셨음? 그때는 진짜 한숨만 나왔는데 꾸역꾸역 올라오는 거 보면 대단하긴 함. 그래도 아직 멀었지 우승까지는 ㅋㅋㅋㅋㅋ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뽕 좀 빼고 봐도 진짜 잘 함. 저번에 인터뷰 보니까 투수들 패턴 분석 엄청 열심히 하던데 그게 이제 빛을 는 거 같음. 그냥 운이 아니라 노력의 결과임 이건.7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타격폼 좀 바 것 같지 않음? 예전보다 훨씬 간결해진 느낌인데. 코치진이랑 뭘 한 건지 궁금하다. 진짜 매년 발전하는 게 신기해.8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비슷한 생각 한 적 있음 ㅋㅋㅋ 특히 벤투 때 빌드업 축구한다고 맨날 욕먹어도 꾸역꾸역 월드컵 나가는 거 보면서 이게 맞나 싶었거든. 근데 또 막상 떨어지면 개같이 후회하겠지?8시간 12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