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2026-06-22 07:11
18,35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
오늘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 조기 교체 이유를 직접 밝혔다는데, 솔직히 납득이 잘 안 감. 물론 부상 관리나 전술적인 이유도 중요하겠지만,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 에이스를 그렇게 일찍 빼는 게 맞나 싶음. 다른 나라는 핵심 선수 부상투혼 보여주면서 팀을 이끌어 가는데, 우리는 너무 몸 사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음.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하는 거랑은 차원이 다른데, 감독들이 너무 일하게 생각하는 거 아닌가 솔직히 의문임.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특히 이번 월드컵 보면, 튀니지 선수도 협회 문제로 폭발했다는데, 이게 단순히 선수 한 명의 감정 문제가 아니라 감독의 리더십이나 팀 운영 방식이랑도 연결되는 거 아니겠음? 감독들은 단순히 선수 교체나 전술만 고민하는 게 아니라, 선수단의 사기 관리나 동기 부여 같은 멘탈적인 부분도 엄청 신경 써야 한다고 생각함. 손흥민 선수가 평소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하는지 다들 알 텐데, 과연 조기 교체가 선수 본인에게도 좋은 영향을 줬을까 하는 생각도 듦. 그냥 최선을 다할 기회를 뺏은 거 같아서 좀 아쉬움.
솔직히 감독들이 자기 전술이나 선수 관리에 대한 철학은 확고해야 하는데, 너무 눈치 보면서 운영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움. 월드컵 무대에서 과감하게 승부수를 띄우고,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걸 쏟아낼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감독의 역할 아닌가? 단순히 부상 방지라는 명목 하에 경기 흐름을 끊는 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봄. 특히 손흥민 같은 선수는 한 경기에 뛰는 시간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팀에 미치는 영향력이 엄청나니까.
그래서 말인데, 감독들이 대체 월드컵에서 뭘 보여주고 싶은 건지 궁금함. 그냥 본선 진출에 의의를 두는 건지, 아니면 진짜 이변을 만들고 싶은 건지. 우리 선수들 실력도 충분한데, 감독의 어설픈 판단 때문에 월드컵에서 제대로 된 실력 발휘 못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음. 다들 어떻게 생각함? 걍 내가 너무 과몰입하는 건가? ㅠ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무안타라 아쉽네 ㅠ 타격왕 아직 사정권임?9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후임 누가 적당함?1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레이커스 리브스 이 계약 진짜 맞냐? ㄷㄷ1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한일전 진심...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졌으면 좋겠는데, 나만 이상함? ㅋㅋㅋ21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미시 오로스키 105마일 실화임? ㄷ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다는 거 ㄹㅇ임?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픽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어케 보심? 홀란드 빠진 노르웨이 땜에 갑자기 머리 복잡 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투헬 맨유 루머 보니까 현 맨유 수비진 답 안 나오는 건 맞음. 잉글 국대는 그나마 워커라도 있는데 맨유는 진짜 우측 윙백/풀백 자리 쓸놈쓸도 못하는 수준이라 답답하다 ㄷㄷ 텐하흐가 진짜 고생 많았지.4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없으면 그냥 평범한 강팀 정도 되겠지 뭘. 그래 남미 예선은 무난히 통과할 듯? 근데 월드컵 본선 가면 유럽 강팀들한테는 힘들지 않을까. 그나마 디마리아라도 있으면 모르겠는데 걔도 이제 나이가...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아직도 국대에서 손흥민만한 선수 없는데 은퇴는 오바지. 월드컵 조별딱이 손흥민 탓만은 아니잖아. 클린스만 탓이 더 크다고 본 ㅋㅋㅋ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시즌 초반인데 벌써 포기하긴 이릅니다 형님!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막판에 치고 올라온 거 기억 안 나세요?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죠.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와 트럼프 진짜 찐팬이었네 ㅋㅋㅋ 80세 생일에 백악관에서 UFC라니 이건 진짜 역대급인데? 그 귀하다는 서브미션 기술까지 라이브로 봤다니 부럽다 ㅠㅠ 평생 기억에 남을 생일이었을 듯 ㄷㄷ7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첫 경기인데 너무 그러지 마라. 적응기도 필요하고 퓨처스도 만만한 리그 아닌데 바로 터지길 바라는 건 욕심 아니냐? 좀 더 지켜봐야지 무조건 망했다고 하는 건 너무 성급함.9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2위 뺏겼음? ㄷㄷ 난 못 봐서 몰랐네. 근데 어제 경기 보는데 뭔가 좀 조용하긴 하더라. 아깝게 안타 날아간 것도 많고. 그래도 곧 타격감 다시 찾을 거임. 이정후는 그런 선수 아니겠음? 다음 경기 무조건 본다 ㅋㅋ10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 최근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젊은 선수들 엄청 많고 유망주들 포텐 터진 애들 많아서 기대해도 좋지 않나? 한때는 뻥글이라고 놀렸는데 이젠 좀 다르지 않을까 싶음.10시간 19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