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2026-06-15 01:10
14,486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요즘 국대 경기력 얘기 나오면 꼭 홍명보 감독 얘기가 나오는데, 어제 기사 보니까 "홍명보 욕하던 분들 어디 갔나요" 이런 헤드라인도 있더라구요 ㅋㅋ 진짜 이 정도면 홍명보 감독 재평가 받는 거 아니냐 싶음. 물론 그때 당시엔 결과론적으로 욕 많이 먹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만큼 확실한 색깔 있는 축구를 보여준 감독도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6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1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1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KBO 난세의 시대 아니냐? ㅋㅋㅋ ㄹㅇ 혼돈 그 자체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는데 오타니 형은 아빠 됨 ㄷㄷ 오늘 하이라이트 토크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치어리더 우혜준 복근 실화임? ㄷㄷ2026-06-20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어제 엘지 경기 보고 지렸잖아 ㅋㅋㅋ 솔직히 1회에 그렇게 터지는 건 진짜 역대급이지 ㅋㅋㅋ 오늘 두산 또 잡고 기세 이어가면 진짜 올해 우승각 제대로 잡는 거 아니냐?56분전
-
[자유게시판] 엥 클락 우승했다고? 난 솔직히 이번엔 다른 선수 예상했었는데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 지난번에 우승하고 기세 좋긴 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연달아 먹을 줄이야. 진짜 골프는 모르는 일이야.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진짜 미친거 아니냐? 어제 5홈런 치고 오늘 또 이러면 이건 데이터고 나발이고 그냥 물들어올 때 노 젓는 거지 ㅋㅋㅋ 염감탱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겠네 아주.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세레나 다시 오는 거 보면 왠지 김연아 복귀각 같기도 하고? 예전 폼은 아니더라도 스타성 하나로 윔블던 시청률 캐리할 듯. 근데 마지막 불꽃 제대로 태우고 은퇴하는 거면 오히려 더 좋을지도?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구나 ㅠㅠ 솔직히영상은 뭐 변명의 여지가 없지 않나? 무혐의 떴다고 해도 팬들 시선은 이미 싸늘할 텐데 선수 생활에 타격 없을 수는 없을 듯. 이미지 관리 진짜 중요함.7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300억은 좀 너무하긴 했다 ㅋㅋㅋ 솔직히 UFC에서 그 돈 다 감당하기는 힘들지 않겠냐? 그래도 난 마카체프가 저렇게 부른 이유가 있을 거라고 본다. 토푸리아 걔도 기세 좋아서 배짱 부리는 거 같데 결국 서로 합의 못 본 거지 뭐. 다음엔 꼭 성사됐으면 좋겠다 ㅠㅠ7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박지성 선수도 월드컵 앞두고 리그 경기에서 조기 교체 많이 됐었잖아. 그때도 다들 아쉽다고 했는데 결국 월드컵 가 미친 활약 보여줬지. 손흥민도 비슷한 케이스 아닐까? 너무 걱정하지 마라.8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나도 이강인 처음엔 좀 불안했는데 요즘 폼 미쳤잖아. 물론 EPL은 또 다른 무대니까 지켜봐야겠지만, 지금 같은 폼이면 충분히 통할 것 같음. 이한범 얘기는 왜 갑자기 튀어나오는 건지 모르겠네 ㅋㅋㅋ 비교 대상이 아닌데 ㄷㄷ8시간 30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