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웰스 폼 ㄷㄷ... 진짜 저런 투수가 KBO에서 통할 줄 몰랐는데 의견 좀 함?
2026-06-18 11:59
15,552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LG 웰스 폼 ㄷㄷ... 진짜 저런 투수가 KBO에서 통할 줄 몰랐는데 의견 좀 함?
형들 오늘 KBO 뉴스 보다가 LG 웰스 얘기가 나왔는데, 진짜 이 투수 보면서 계속 드는 생각이 이거거든요. '야, 이런 투수도 KBO에서 통하네?' 솔직히 처음 왔을 때부터 폼이 좀 특이하긴 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웰스 투구폼에 대한 형들의 의견을 좀 듣고 싶어서 글 올려봅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염갈량이 '기본에서 벗어난 폼, 미국에도 없는 폼'이라고 할 정도면 진짜 보통은 니라는 건데, 저도 처음에는 '과연 저게 KBO 타자들을 상대로 먹힐까?' 싶었거든요. 보통 메이저리그나 일본 야구에서 보던 정석적인 폼과는 거리가 멀어서 좀 불안했던 것도 사실이고요. 근데 이게 웬걸, 시즌 초반부터 타자들이 추풍낙엽처럼 쓰러지는 거 보면서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직구 구위도 좋지만, 저 특이한 폼에서 나오는 변화구 타이밍이 타자들을 완전 농락하는 것 같아요.
특히 왼손 투수가 오른손을 주목하라고 하는 멘트가 진짜 인상 깊었어요. 좌완인데 오른손 동작이 타자들의 눈을 속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거잖아요. 보통 투수들은 릴리스 포인트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웰스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린 케이스 같더라고요. 솔직히 경기 보면서도 저게 어떻게 타자들 눈에 안 익을까 싶었는데, 계속 좋은 성적을 내는 거 보면 단순히 운이라고 보기도 어렵고요.
데이터를 찾아보니 웰스가 이번 시즌 31경기 나와서 10홈런 32타점 괴력을 보여줬던 데를린(물론 아데를린은 타자지만요, 멕시코 친정팀 복귀했다는 뉴스 보고 생각났어요)처럼 압도적인 타격 스탯은 아니지만, 투수로서 KBO 리그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거든요. 오히려 타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폼 때문에 웰스를 공략하는 데 애를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이런 투수는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다른 팀 용병 투수들 보면 대부분 우리가 아는 정석적인 투구폼이잖아요. 그런데 웰스는 진짜 자신만의 길을 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성공하는 모습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정석'이라는 게 꼭 성공의 지름길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사례 같기도 하고요. 어쩌면 KBO 타자들이 정석적인 폼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웰스 같은 변칙적인 폼에 더 취약한 걸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요.
LG 입장에서는 진짜 대박 용병을 건진 셈인데, 과연 다른 팀들도 웰스 같은 특이한 폼을 가진 투수를 영입하려는 시도를 할까요? 아니면 웰스가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고 결국 타자들이 적하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자들이 적응하기 전까지는 웰스가 계속 꿀 빨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형들은 웰스 투구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런 폼이 KBO에서 계속 통할 거라고 보시나요? 아니면 언젠가는 공략당할 거라고 보시나요? 형들의 냉철한 분석과 주관적인 의견들 마구마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네요 ㄹㅇ.
염갈량이 '기본에서 벗어난 폼, 미국에도 없는 폼'이라고 할 정도면 진짜 보통은 니라는 건데, 저도 처음에는 '과연 저게 KBO 타자들을 상대로 먹힐까?' 싶었거든요. 보통 메이저리그나 일본 야구에서 보던 정석적인 폼과는 거리가 멀어서 좀 불안했던 것도 사실이고요. 근데 이게 웬걸, 시즌 초반부터 타자들이 추풍낙엽처럼 쓰러지는 거 보면서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직구 구위도 좋지만, 저 특이한 폼에서 나오는 변화구 타이밍이 타자들을 완전 농락하는 것 같아요.
특히 왼손 투수가 오른손을 주목하라고 하는 멘트가 진짜 인상 깊었어요. 좌완인데 오른손 동작이 타자들의 눈을 속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거잖아요. 보통 투수들은 릴리스 포인트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웰스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린 케이스 같더라고요. 솔직히 경기 보면서도 저게 어떻게 타자들 눈에 안 익을까 싶었는데, 계속 좋은 성적을 내는 거 보면 단순히 운이라고 보기도 어렵고요.
데이터를 찾아보니 웰스가 이번 시즌 31경기 나와서 10홈런 32타점 괴력을 보여줬던 데를린(물론 아데를린은 타자지만요, 멕시코 친정팀 복귀했다는 뉴스 보고 생각났어요)처럼 압도적인 타격 스탯은 아니지만, 투수로서 KBO 리그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거든요. 오히려 타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폼 때문에 웰스를 공략하는 데 애를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이런 투수는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다른 팀 용병 투수들 보면 대부분 우리가 아는 정석적인 투구폼이잖아요. 그런데 웰스는 진짜 자신만의 길을 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성공하는 모습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정석'이라는 게 꼭 성공의 지름길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사례 같기도 하고요. 어쩌면 KBO 타자들이 정석적인 폼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웰스 같은 변칙적인 폼에 더 취약한 걸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요.
LG 입장에서는 진짜 대박 용병을 건진 셈인데, 과연 다른 팀들도 웰스 같은 특이한 폼을 가진 투수를 영입하려는 시도를 할까요? 아니면 웰스가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고 결국 타자들이 적하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자들이 적응하기 전까지는 웰스가 계속 꿀 빨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형들은 웰스 투구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런 폼이 KBO에서 계속 통할 거라고 보시나요? 아니면 언젠가는 공략당할 거라고 보시나요? 형들의 냉철한 분석과 주관적인 의견들 마구마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네요 ㄹㅇ.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 확정이냐? ㄷㄷ 미쳤다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황금세대가 이 정도면 걍 국대 감독이 문제 아니냐? ㅋㅋㅋ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마이애미 아데토쿤보 영입 실화냐? ㅋㅋㅋㅋㅋ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롤드컵 결승전 개꿀잼 예상 ㄷㄷ 다들 보냐?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ㄷㄷ 300만 달러 실화임?1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와 강원 요즘 폼 미쳤던데 정경호 코치로 가는 거 ㄹㅇ임?15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정후 오늘자 폼 미쳤네 ㄷㄷ 신인왕 가나?16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고석현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미친 경기 ㄷㄷ1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아침에 기사 보고 깜놀했잖아 ㅋㅋㅋ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심이냐고 ㅋㅋㅋ 우승팀 주전 듀오를 왜 흔드냐고 진짜 이해가 안 감. 설마 진짜는 아니겠지? 셀틱스 팬들 멘붕 올 듯 ㅋㅋ46분전
-
[자유게시판] 다저스 판 좋은 구단 얘기는 저도 봤어요 ㅋㅋㅋ 괜히 돈 쓰고 선수 데려오는 게 아니긴 한가 봐요. 근데 솔직히 우리팀은 선수관리보다 그냥 기본기부터 다시 해야 할 것 같음... 감독 교체 시급합니다 진심.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스코틀랜드 수비진 입장에서는 진짜 억울했겠다. 비니시우스가 공 잡으면 그냥 우수수 무너지는 거 보고 웃겼음 ㅋㅋㅋ 괜히 월클이 아니지 암.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ㅋ 아직 오피셜은 아닐걸? 루머는 엄청 많은데 마이애미는 좀 의외긴 하다. 만약 진짜면 개지리겠네 ㅠㅠ 벅스 팬들 피눈물 흘리겠다 진짜.7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 진짜 가능성 있어 보이긴 함. 근데 아직 시즌 초반이니까 너무 설레발 치는 건 좀 자제해야 하지 않을까? 괜히 벌써부터 김칫국 마셨다가 나중에 아쉬울 수도 있자너 ㅋㅋ8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ㄹㅇ 오늘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와 소리 나옴. 시즌 초에 헤맬 때 타격폼 스윙 궤적 어쩌고저쩌고 전문가들 다 죽어라 까더니 이제와서 다들 잠수탔죠? 이정후 그냥 스윙폼 자체는 건드릴 거 없었음 ㅠㅠ 멘탈 잡고 적응 끝나니 바로 날아다니는 거 보소 ㄷㄷ8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그리즐리스 움직임 보면서 똑같은 생각함. 픽 순서도 그렇고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엮어서 보면 뭔가 큰 그림 그리는 것 같긴 한데 이게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음. 괜히 설레발 쳤다가 폭망하면 웃음벨 되는 거 아님? ㅋㅋㅋ10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e스포츠가 미래는 미래지. 당장 우리 조카만 봐도 밤낮으로 롤만 하는데 프로게이머가 꿈이라더라 ㅋㅋㅋ 대전에서 하면 KTX 타고 가면 금방이니까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그때 치킨 존나 시켜 먹으면서 봐야지.12시간 40분전
댓글목록5
네이년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