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2026-06-19 08:44
15,892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형들 오늘 UFC 파이트 나이트 상하이 카드 기대하고 있는 사람 있냐? 이번 주 내내 UFC 기사 계속 뜨던데, 특히 상하이에서 이틀 연속으로 열린다는 거 보니까 뭔가 각 잡은 느낌이던데. 원래 중국 대회는 좀 심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엔 뭔가 다를까 싶어서 찾아봤거든. 솔직히 메인카드만 봐도 아는 선수 몇 명 보이던데, 언더카드까지 좀 보다가 궁금한 거 있어서 글 올려봄.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네 ㄷㄷ 3연승 가나?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믈브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님들은 뭐봄? 오타니 또 홈런침? ㅋㅋ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23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23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다 그 경기. 나도 어제 보면서 진짜 토푸리아 터뜨리는 줄 알고 육성으로 소리 질렀음. 드발리쉬빌리 진짜 강철 맷집 인정이다. 그걸 버티네 ㄷㄷ44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오늘 그 슈퍼캐치 못 봐서 아쉬웠는데 개쩔었나보네요 ㅋㅋㅋ 오늘 직관 갔어야 했는데 ㅠㅠㅠ 근데 타격왕은 모르겠고, 꾸준히 저 폼 유지해서 출루율 좀 더 올렸으면 좋겠음.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형들 고석현 이번에 이기면 랭킹 진입각 아니냐? 미들급이 워낙 피바다라서 힘들긴 한데, 폼만 유지했으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본다 ㄹㅇ. 타격 스탠스 바뀌었지 궁금하네.2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진짜 심각하긴 함 ㅋㅋㅋ 저번 시즌 골 넣는 기계였는데 이번 시즌엔 결정적인 찬스 다 날려먹더라. 펩 전술 문제라는 말도 있던데 그래도 저건 좀 너무했음 ㅠㅠ5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오타니 미쳤지 ㅋㅋㅋㅋㅋㅋ 매년 기록 갈아치우는거 보면서도 믿기지가 않음. 투타겸업으로 이렇게까지 하는건 진짜 야구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 아니겠냐? 올스타 최다 득표는 뭐 당연한 결과라고 봄 ㅋㅋㅋ6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좀 다르게 보는데. 솔직히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삽질한 것도 맞잖아? 감독이 작전 지시해도 필드에서 못하면 무슨 소용임. 너무 감독 탓만 하는 것도 좀 그런 듯.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앤더슨 맨시티라니 미쳤다 미쳤어. 예전에 앤더슨이 맨유 있을 때 시티 상대로 엄청난 골 넣었던 거 기억나냐? 이제 그 골을 맨시티 유니폼 입고 넣는 거 보면 진짜 감회가 새로울 듯 ㅠㅠ 다음 시즌 ㄹㅇ 기대된다.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아 류현진은 못 참지 ㅋㅋㅋㅋㅋ 솔직히 요새 구위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큰 경기 강한 건 여전해서 기대된다. 승리투수 요건만 채워줘도 감격할 듯 ㅠㅠ9시간 44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