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16,74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꿈 ㄹㅇ 실현 가능함? 예상 좀 해보자 ㅋㅋ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4년 2800억 ㄷㄷ 이게 맞냐?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폼 미쳤다 ㄷㄷ 올스타 팬투표 뭔데?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복귀전ㄷㄷ 진짜 이번엔 3연승 가나여? ㄷㄱㄷㄱ2026-06-25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썰 ㄹㅇ임? KBO 잔류 선언했는데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브라질전 졌다고? ㅋㅋㅋㅋ 아 진짜 똥줄 타네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ㅋㅋㅋ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양키스 하현승 보고 있나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가? ㅋㅋㅋㅋ 노시환 홈런 치는 거 보면 예전 김태균 보는 것 같음. 묵직한 거 한 방 날리는 스타일이 비슷해 보여. 올시즌 한화 야구 볼 맛 난다 진짜.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잖아 ㅋㅋㅋ 위저즈가 디반사를? 진짜 예상 밖이긴 함. 근데 또 워크에씩 좋다는 얘기도 있으니 기대해봐야 하나 싶기도 하고 모르겠다 ㄷㄷ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오버페이라고 하는 애들도 있던데 나는 절대 아니라고 본다. 릅신 나이 생각하면 이제 리브스가 팀의 미래라고 봐야지. 당장 다음 시즌부터 훨씬 더 잘할 거임.7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앤더슨 그 정도는 아니지 않냐? ㅋㅋㅋㅋㅋ 물론 잘하긴 하는데 2648억은 좀 오바 같은데. 펩 떠난다고 해도 맨시티 돈 쓰는 건 여전하네 진짜. 근데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짱짱해도 과르디올라 전술빨도 무시 못하잖아. 다음 시즌 봐야 알 듯 ㅋㅋㅋ9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강민균은 진짜 물건임. 작년에 2군에서부터 지켜봤는데 멘탈도 좋고 성실한 선수라 터질 줄 알았음. 염경엽 감독이 잘 키워주는 듯. 솔직히 국대 승선도 가능하다고 본다 ㅋㅋㅋ9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에 뉴스에서 봤는데 아시아 3위팀들 플옵 끝나고 또 다른 대륙이랑 붙어야 한다던데요? 이거 진짜 너무 빡센 거 아니냐 ㄷㄷ 이럴거면 그냥 시원하게 예선 탈락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10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나 아까 기사 보고도 안 믿었는데 ㄷㄷㄷ 양키스 오퍼를 거절한다니 미쳤다 진짜 KBO 오는거면 역대급 드래프트 전쟁 나겠네 벌써부터 심장 쫄깃하다.11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저번 월드컵 때도 조별리그에서 다들 망했다고 난리치다가 마지막에 기적처럼 올라갔던 거 기억 안 남? ㅋㅋㅋ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다고 본다. 그래도 오늘 경기 내용은 진짜 반성해야 함.12시간 18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