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한화 경기 보면서 ㄹㅇ 뇌정지 왔는데 오늘 반등각 보임? ㄷㄷ
2026-06-21 05:43
17,52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한화 경기 보면서 ㄹㅇ 뇌정지 왔는데 오늘 반등각 보임? ㄷㄷ
어제 경기 보신 분들 다들 저처럼 혈압 올랐을 거 같은데, 오늘 경기 보면서 좀 진정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한화팬 분들은 어제 졌잘싸도 아니고 이건 뭐… 하… 할 말이 없네요. 투수 교체 타이밍부터 타자들의 집중력까지 총체적 난국이었던 거 같아요. 오늘은 좀 다른 그림을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솔직히 어제 한화 경기는 예측 분석이고 뭐고 그냥 답이 없었습니다. 초반 분위기 좋게 치고 나가는가 싶더니, 중반부터 투수진이 무너지면서 와르르 무너지는 거 보고 진짜 한숨만 나왔어요. 특히 특정 투수의 제구 난조는 너무 심각했습니다. 볼넷 남발하고 연속 안타 허용하는 거 보면서, 감독님은 무슨 생각으로 저렇게 오래 끌고 가나 싶었네요. 투수 교체 타이밍이 늦어도 너무 늦었어요.
근데 또 웃긴 게, 요즘 KBO 분위기가 연패 탈출이나 역전승이 유독 많잖아요? 어제 SSG, 한화, kt, LG, 롯데 다 승전보 울렸다는 뉴스 보면서 다른 팀들은 그렇게 극적으로 이기는데 왜 우리 팀은… 하는 생각에 더 서러웠습니다. 특히 LG는 역전승으로 분위기 반전 제대로 했던데, 한화는 왜 그게 안 될까요? 팬들 멘탈 관리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이범호 감독님 잔소리 뉴스 보면서 묘하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도영아, 그거 하지마' 이런 류의 잔소리가 듣는 선수 입장에서는 부담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간절함이 느껴지잖아요. 어제 경기 보면서 우리 팀 감독님도 좀 더 과감하게 움직이고, 선수들한테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줘야 하지 않나 싶었어요. 특히 184.1km 탈KBO 타구 같은 거 나오는 거 보면, 선수들 잠재력은 분명히 있는데 그걸 끌어내는 게 참 힘든가 봅니다.
물론 야구가 예측 불가능한 스포츠라지만, 어느 정도의 패턴이나 흐름은 읽을 수 있잖아요. 최근 한화는 선발이 잘 던져도 불펜이 흔들리거나, 타선이 터져도 수비에서 실책 나오는 등 한두 군데가 꼭 무너지면서 지는 경기가 많습니다. 이건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컨디션 문제라기보다는 팀 전체적인 밸런스가 안 맞는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오늘 경기는 그래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제 패배의 잔상이 오늘까지 이어지면 정말 답이 없어지거든요. 타선은 좀 더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특히 득점권에서 좀 더 과감한 타격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불펜 투수진은 확실히 믿을 수 있는 필승조를 정립해서, 승리 상황에서 주저 없이 투입해야 할 것 같아요. 김한수 감독님이나 권오준 코치님 같은 베테랑 출신 지도자들이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에서 좋은 선수들 많이 키워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 건 기존 선수들의 멘탈 관리와 전략적인 운영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오늘 경기에서도 어제와 비슷한 양상으로 진다면 팬심은 진짜 바닥을 칠 겁니다. 한화 선수들은 오늘 경기에서 반드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야 해요. 단순히 이기는 걸 떠나서, 팬들이 납득할 수 있는 경기력과 집중력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과연 오늘 한화는 어제의 악몽을 털어내고 반등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또다시 팬들의 뒷목을 잡게 만들까요? 여러분들은 오늘 경기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솔직히 어제 한화 경기는 예측 분석이고 뭐고 그냥 답이 없었습니다. 초반 분위기 좋게 치고 나가는가 싶더니, 중반부터 투수진이 무너지면서 와르르 무너지는 거 보고 진짜 한숨만 나왔어요. 특히 특정 투수의 제구 난조는 너무 심각했습니다. 볼넷 남발하고 연속 안타 허용하는 거 보면서, 감독님은 무슨 생각으로 저렇게 오래 끌고 가나 싶었네요. 투수 교체 타이밍이 늦어도 너무 늦었어요.
근데 또 웃긴 게, 요즘 KBO 분위기가 연패 탈출이나 역전승이 유독 많잖아요? 어제 SSG, 한화, kt, LG, 롯데 다 승전보 울렸다는 뉴스 보면서 다른 팀들은 그렇게 극적으로 이기는데 왜 우리 팀은… 하는 생각에 더 서러웠습니다. 특히 LG는 역전승으로 분위기 반전 제대로 했던데, 한화는 왜 그게 안 될까요? 팬들 멘탈 관리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이범호 감독님 잔소리 뉴스 보면서 묘하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도영아, 그거 하지마' 이런 류의 잔소리가 듣는 선수 입장에서는 부담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간절함이 느껴지잖아요. 어제 경기 보면서 우리 팀 감독님도 좀 더 과감하게 움직이고, 선수들한테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줘야 하지 않나 싶었어요. 특히 184.1km 탈KBO 타구 같은 거 나오는 거 보면, 선수들 잠재력은 분명히 있는데 그걸 끌어내는 게 참 힘든가 봅니다.
물론 야구가 예측 불가능한 스포츠라지만, 어느 정도의 패턴이나 흐름은 읽을 수 있잖아요. 최근 한화는 선발이 잘 던져도 불펜이 흔들리거나, 타선이 터져도 수비에서 실책 나오는 등 한두 군데가 꼭 무너지면서 지는 경기가 많습니다. 이건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컨디션 문제라기보다는 팀 전체적인 밸런스가 안 맞는다는 신호로 보입니다.
오늘 경기는 그래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제 패배의 잔상이 오늘까지 이어지면 정말 답이 없어지거든요. 타선은 좀 더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특히 득점권에서 좀 더 과감한 타격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불펜 투수진은 확실히 믿을 수 있는 필승조를 정립해서, 승리 상황에서 주저 없이 투입해야 할 것 같아요. 김한수 감독님이나 권오준 코치님 같은 베테랑 출신 지도자들이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에서 좋은 선수들 많이 키워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 건 기존 선수들의 멘탈 관리와 전략적인 운영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오늘 경기에서도 어제와 비슷한 양상으로 진다면 팬심은 진짜 바닥을 칠 겁니다. 한화 선수들은 오늘 경기에서 반드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야 해요. 단순히 이기는 걸 떠나서, 팬들이 납득할 수 있는 경기력과 집중력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과연 오늘 한화는 어제의 악몽을 털어내고 반등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또다시 팬들의 뒷목을 잡게 만들까요? 여러분들은 오늘 경기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소름 돋음8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보고 다들 무슨 생각 들었음? ㅋㅋㅋㅋㅋ11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16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105마일 실화냐 ㄷㄷㄷㄷ 미시오로스키 미쳤네17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얼굴 망가져도 강철 멘탈인가 ㄷㄷ 복귀 소식 좀 봐줘요 형들18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거절 ㄷㄷ… KBO 드림은 진짜 맞냐? 아니면 그냥 입털기임? ㅋㅋ22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 ㄹㅇ 미쳤나 ㄷㄷ 팬 투표 1위 찍었네 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라이스 국대 복귀ㄷㄷ 근데 제임스는 또 빠졌네? 이거 왜 이럼?2026-06-27
-
[자유게시판] 이삭 생각하니까 예전에 트레이시 맥그레이디 생각나네 ㅋㅋㅋ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역대급 선수 됐을텐데. 매직은 이상하게 부상에 발목잡히는 선수들이 많은듯 ㅠㅠ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말대로 트럼프니까 가능한 일인듯 ㅋㅋㅋ 우리나라에서 저러면 난리날걸? ㅋㅋ 근데 솔직히 보긴 보고 싶다 ㅋㅋㅋ 국빈 행사로 격투기라니 ㅋㅋㅋ 뭔가 미국이라서 간지 나긴 하네.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첼시 영입 소식 들을 때마다 진짜 뒷목 잡는다 ㅋㅋㅋ 예전 드록바 램파드 있을 때 영입이랑 비교하면 진짜 눈물만 흐름. 자카가 못한다는 건 아닌데 첼시가 노릴 만한 클래스는 솔직히 좀 아쉽지 않나? 이러다 챔스 또 예선 광탈하면 ㄹㅇ 스탬포드 브릿지 뒤집어질 듯 ㅋㅋㅋ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로또픽이라니 ㅋㅋㅋㅋㅋ 님 혹시 샌디에이고 초반에 안 보셨음? 그때는 진짜 한숨만 나왔는데 꾸역꾸역 올라오는 거 보면 대단하긴 함. 그래도 아직 멀었지 우승까지는 ㅋㅋㅋㅋㅋ4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국뽕 좀 빼고 봐도 진짜 잘 함. 저번에 인터뷰 보니까 투수들 패턴 분석 엄청 열심히 하던데 그게 이제 빛을 는 거 같음. 그냥 운이 아니라 노력의 결과임 이건.7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타격폼 좀 바 것 같지 않음? 예전보다 훨씬 간결해진 느낌인데. 코치진이랑 뭘 한 건지 궁금하다. 진짜 매년 발전하는 게 신기해.8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비슷한 생각 한 적 있음 ㅋㅋㅋ 특히 벤투 때 빌드업 축구한다고 맨날 욕먹어도 꾸역꾸역 월드컵 나가는 거 보면서 이게 맞나 싶었거든. 근데 또 막상 떨어지면 개같이 후회하겠지?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나만 그렇게 생각한 게 아니었네. 근데 사실 우루과이 전체적으로 경기력이 좀 그랬잖아. 골키퍼 실수도 크긴 한데 그거 하나만으로 떨어진 건 아니라고 봄.10시간 13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