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2026-06-21 19:04
15,85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일본 왜 이리 나대냐 ㅋㅋㅋㅋㅋ 국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건 좀...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어 ㅋㅋㅋㅋㅋ 튀니지전 대승했다고 일본 애들 지금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클까" 이딴 기사 낸 거 봄? ㅋㅋㅋㅋ 아니 물론 걔네 경기력도 좋았고, 특히 미토마 카오루 얘 요즘 미친 활약 보여주는 건 인정하거든. 근데 언제부터 튀니지 하나 잡았다고 아시아 최강 드립 치는 건지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 국뽕 좀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 그냥 관종짓 아니냐?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솔직히 말해서 최근 A매치 성적만 놓고 보면 우리도 꽤 괜찮았잖아. 비록 강팀이랑 붙었을 때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조금씩 팀이 안정화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고. 특히 손흥민이야 뭐 말할 필요도 없고, 황희찬도 요새 울버햄튼에서 물오른 기세 보여주고 있고, 이강인도 파리 생제르맹에서 점점 주전 자리 잡아가고 있잖아. 유럽 빅리그에서 주전으로 뛰는 선수 풀이 우리도 절대 밀리지 않는다고 보는데 걔네는 그냥 자기들 잘났다고 난리인 거 같아.
물론 일본 축구도 확실히 강해진 건 맞아. 특히 유럽파 선수들 숫자가 어마어마하고, 전술적인 완성도도 예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생각함. 최근 몇 년간 월드컵이나 아시안컵에서 보여준 모습만 봐도 그들이 더 이상 아시아 맹주 자리를 쉽게 내줄 팀이 아니라는 건 인정해야지. 실제로 최근 몇 번의 한일전에서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이기지 못했던 경기도 있었고. 그 점은 좀 아쉽긴 해.
근데 그렇다고 해서 "한국이랑 붙으면 얼마나 차이가 날까" 이딴 소리를 대놓고 하는 건 좀 오만하다고 느껴지지 않냐? 얘네는 항상 우리랑 붙을 때마다 괜히 더 자극하는 거 같아. 예전에 월드컵 때 16강인가 8강에서 일본이 떨어지고 우리가 4강 갔을 때도 엄청 배 아파하는 글들 많았던 거 기억나는데 ㅋㅋㅋ 이번에도 괜히 시기 질투하는 느낌 지울 수가 없네.
개인적으로는 이런 언론 플레이가 오히려 선수들한테는 좋은 자극이 될 거라고 봄. 우리 선수들이 이런 기사들 보면서 '아 우리가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 부여를 받지 않을까? 특히 캡틴 손흥민 같은 선수들은 이런 도발에 더 강하게 반응할 것 같고. 괜히 우리 신경 긁어서 승부욕만 더 불타오르게 만드는 꼴이라고 생각한다 ㅋㅋㅋ 어차피 결국 필드 위에서 실력으로 보여주는 게 진짜 아니겠냐.
만약 조만간 한일전 성사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 지금 우리랑 일본 둘 다 폼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거든. 특히 이번 아시안컵에 맞붙을 가능성도 있으니까 그때 제대로 한 번 붙어보고 싶다. 그때 만약 우리 선수들이 일본 발라버리면 저런 기사 쓴 기자들 진짜 개쪽팔릴 듯 ㅋㅋㅋㅋㅋㅋ
형들은 이번 일본 기사 보고 어떤 생각 들었어? 진짜 우리랑 실력 차이 엄청 벌어졌다고 생각함? 아니면 쟤네가 그냥 설레발 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궁금하다. ㄹㅇ 다들 어떻게 생각해?
-
[자유게시판] 샌디 킹동문 오늘 쐐기타 지렸다 ㅋㅋ 역대급인듯?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김하성 잠잠해도 MLB 오늘 경기 기대됨 ㅋㅋ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카와무라 NBA 못 갈 것 같은데 나만 이 생각함? ㄷㄷ1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밤 손흥민 골 넣을 각이냐? ㅋㅋㅋ 예상 분석 들어간다12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UFC 관람 ㄹㅇ 정치쇼 아니냐? ㅋㅋㅋ 백악관에서 꼭 해야 했나13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ㄷㄷ 오늘 경기 본 사람 있냐? ㄹㅇ 소름 돋음2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경기들 보고 다들 무슨 생각 들었음? ㅋㅋㅋ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실화냐 ㄷㄷ 레이커스 미쳤네 진짜 ㅋㅋ2026-06-27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지금 은퇴하는 게 잘하는 거라고 봄. 크리켓 선수 수명 짧은데 한창일 때 떠나는 게 멋있는 거 아니겠음? 괜히 욕심부리다 마지막 안 좋게 남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한다.19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혹시 하현승 선수 최근 타격 영상 본 사람 있음? 부산고 경기 라이브로 봤는데 파워는 여전하더라. 고교 레벨에서 저런 스윙 나오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임. KBO 오면 잠실 홈런은 그냥 넘길 듯 ㅋㅋㅋ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난 광주 드립이 왜 지겹다는 건지 이해가 안 가네 ㅋㅋ 젠지 챌린저스 시절부터 응하던 팬들은 광주 DRX랑 젠지 경기 보면서 드립 치는 거 재밌었는데. 이번에 젠지가 롤드컵 우승하면 진짜 광주 팬들 신나겠네.4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백악관에서 UFC 봤다는 게 더 신기한데? 나 같으면 그냥 집에서 편하게 봤을 듯 ㅋㅋ 근데 어제 경기 중에 마지막에 버저비터처럼 끝난 경기 있지 않았냐? 그거 ㄹㅇ 지리더라. 다시 봐도 소름 돋을 듯.4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그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성 같긴 해도, 요즘 아르헨티나 스쿼드 보면 마냥 틀린 말은 아닌 거 같음. 훌리안 알바레스나 엔소 페르난데스 같은 애들이 더 성장하면 진짜 무서운 팀 될 수도 있어. 일단 지켜보자고.5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나도 딱 그 생각함. 케인 있을 땐 그래도 케인이 먼저였다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그냥 손흥민 원맨쇼 보는 거 같음. 캡틴 달고 책임감도 더 생기고 에이스롤 제대로 하는 듯. 골도 골인데 연계나 수비가담까지 너무 완벽해 ㄷㄷ7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난 어제 아르헨티나 경기 보면서 옛날 박지성 시절 생각났음. 그때도 박지성 없으면 경기력 확 떨어지는 거 보고 답답했는데, 지금도 똑같잖아. 언제쯤 팀 전체가 고르게 잘하는 날이 올까 싶다 ㅠㅠ7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ㄷㄷ 결국 클라크도 사임했네. 월드컵 예선 때 진짜 아쉽게 떨어졌던 거 생각하면 납득은 간다만, 그래도 스코틀랜드 치고는 선방한 거 아니었나? 후임으로 누가 올지 진짜 궁금하다.9시간 47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