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박해민 이 양반은 진짜 미친 거 아니냐ㅋㅋㅋㅋ 도루 기록 실화임?
2026-06-14 19:49
12,105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LG 박해민 이 양반은 진짜 미친 거 아니냐ㅋㅋㅋㅋ 도루 기록 실화임?
형들 오늘 KBO 뉴스 보다가 박해민 기사 보고 진짜 소름 돋았는데 나만 그럼? 아니 솔직히 이 형은 이제 KBO 역대급 선수로 봐도 무방한 거 아니냐? 13시즌 연속 20도루는 진짜 말이 안 되는 기록 아닌가 싶어서 글 끄적여봄. 이쯤 되면 슬슬 명전 얘기 나와도 되는 거 아니냐고.
솔직히 박해민 하면 삼성 시절부터 '국민 도루왕' 이미지였잖아. 그때도 워낙 잘해서 맨날 주자 나가면 '설마 또?' 면서 기대했는데, LG 와서도 그 클라스를 유지하는 걸 보면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그 자체인 듯. 타격 지표도 보면 컨택도 좋고, 출루율도 준수해서 도루 기회를 스스로 만드는 능력도 탁월하다는 게 대단한 점인 것 같음. 괜히 LG가 거액 들여서 데려온 게 아니었다는 걸 매년 증명하고 있는 셈이지.
특히 요즘 KBO 보면 도루 시도 자체가 줄어드는 추세 아니냐? 예전엔 '발야구' 소리 들을 정도로 도루 많이 했는데, 지금은 투수들 견제도 좋아지고 주루코치들도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쪽으로 지시하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도루 기록이 예전 같지 않음. 이런 상황에서 박해민 선수만 혼자 외딴 섬처럼 꾸준히 20도루를 넘긴다는 게 진짜 미친 경쟁력이라고 생각함. 그냥 '도루 잘하는 선수'를 넘어서 'KBO 흐름을 거스르는 사나이' 아님?
물론 도루만 놓고 보면 이대형이나 전준호 같은 레전드 형님들도 있었지. 하지만 이 형들은 타격에서 기복이 좀 있었던 반면, 박해민은 수비까지 최정상급이잖아. LG 팬들 입장에선 타격, 수비, 주루 삼박자를 다 갖춘 엄청난 외야수를 가진 셈임. 심지어 올해 나이도 30대 중반인데 아직도 이렇게 쌩쌩하다는 게 더 놀라움. 자기 관리도 진짜 철저하게 하는 것 같고, 스프링캠프 때부터 준비 잘 하는 게 느껴짐.
근데 문득 궁금한 게, 박해민 선수처럼 한 가지 분야에서 압도적인 꾸준함을 보여주는 선수가 KBO 역대급으로 얼마나 있을까? 타격 쪽에서는 이승엽, 최정 같은 선수들이 홈런 기록으로 압도적인데, 도루라는 분야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꾸준함을 보여주는 건 진짜 드물지 않나 싶음. 다른 팀 팬들도 박해민 도루 보면 그냥 감탄만 나올 것 같음. 솔직히 이 정도면 상대팀 감독 입장에서도 박해민이 1루 나가면 그냥 한숨부터 나올 듯.
어제 SSG 새 외인 해치 선수가 데뷔전에서 좀 흔들렸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런 박해민 선수 같은 베테랑들 보면 진짜 새내기 선수들은 배울 점이 많을 것 같음. 당장 한두 경기 못 던진다고 너무 낙담하지 말고, 박해민 선수처럼 꾸준함을 목표로 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뭐 갑자기 딴소리긴 한데 ㅋㅋㅋ 그만큼 박해민 선수의 기록이 대단하다는 얘기임.
암튼 형들 생각은 어때? 박해민 이 양반, 이 정도면 진짜 KBO 역대 레전드급 선수로 인정해야 하는 거 아니냐? 명예의 전당 가면 뭐라도 하나 특별하게 해줘야 할 것 같은데. ㄷㄷ
솔직히 박해민 하면 삼성 시절부터 '국민 도루왕' 이미지였잖아. 그때도 워낙 잘해서 맨날 주자 나가면 '설마 또?' 면서 기대했는데, LG 와서도 그 클라스를 유지하는 걸 보면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그 자체인 듯. 타격 지표도 보면 컨택도 좋고, 출루율도 준수해서 도루 기회를 스스로 만드는 능력도 탁월하다는 게 대단한 점인 것 같음. 괜히 LG가 거액 들여서 데려온 게 아니었다는 걸 매년 증명하고 있는 셈이지.
특히 요즘 KBO 보면 도루 시도 자체가 줄어드는 추세 아니냐? 예전엔 '발야구' 소리 들을 정도로 도루 많이 했는데, 지금은 투수들 견제도 좋아지고 주루코치들도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쪽으로 지시하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도루 기록이 예전 같지 않음. 이런 상황에서 박해민 선수만 혼자 외딴 섬처럼 꾸준히 20도루를 넘긴다는 게 진짜 미친 경쟁력이라고 생각함. 그냥 '도루 잘하는 선수'를 넘어서 'KBO 흐름을 거스르는 사나이' 아님?
물론 도루만 놓고 보면 이대형이나 전준호 같은 레전드 형님들도 있었지. 하지만 이 형들은 타격에서 기복이 좀 있었던 반면, 박해민은 수비까지 최정상급이잖아. LG 팬들 입장에선 타격, 수비, 주루 삼박자를 다 갖춘 엄청난 외야수를 가진 셈임. 심지어 올해 나이도 30대 중반인데 아직도 이렇게 쌩쌩하다는 게 더 놀라움. 자기 관리도 진짜 철저하게 하는 것 같고, 스프링캠프 때부터 준비 잘 하는 게 느껴짐.
근데 문득 궁금한 게, 박해민 선수처럼 한 가지 분야에서 압도적인 꾸준함을 보여주는 선수가 KBO 역대급으로 얼마나 있을까? 타격 쪽에서는 이승엽, 최정 같은 선수들이 홈런 기록으로 압도적인데, 도루라는 분야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꾸준함을 보여주는 건 진짜 드물지 않나 싶음. 다른 팀 팬들도 박해민 도루 보면 그냥 감탄만 나올 것 같음. 솔직히 이 정도면 상대팀 감독 입장에서도 박해민이 1루 나가면 그냥 한숨부터 나올 듯.
어제 SSG 새 외인 해치 선수가 데뷔전에서 좀 흔들렸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런 박해민 선수 같은 베테랑들 보면 진짜 새내기 선수들은 배울 점이 많을 것 같음. 당장 한두 경기 못 던진다고 너무 낙담하지 말고, 박해민 선수처럼 꾸준함을 목표로 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뭐 갑자기 딴소리긴 한데 ㅋㅋㅋ 그만큼 박해민 선수의 기록이 대단하다는 얘기임.
암튼 형들 생각은 어때? 박해민 이 양반, 이 정도면 진짜 KBO 역대 레전드급 선수로 인정해야 하는 거 아니냐? 명예의 전당 가면 뭐라도 하나 특별하게 해줘야 할 것 같은데. ㄷㄷ
-
[자유게시판] 맨시티 내한? 홀란 EPL 입성 첫 해 한국 상륙 ㄷㄷ 예측해봄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닉스 경기 기대하는 사람 있음?ㅋㅋㅋ 맨해튼 난리 나겠네 ㄹㅇ6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정후 미쳤냐 진짜 ㅋㅋㅋ 타격왕 가는거냐 ㄷㄷ8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클락 또 우승함? 솔직히 이건 예측불가 아니냐 ㄷㄷ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 토푸리아 슈퍼파이트 무산된 거 실화냐 ㄷㄷ1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세레나 윌리엄스 윔블던 와카로 나오네 ㄷㄷ1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재능 논란 솔직히 넌 이해 안 감 ㅋㅋㅋ14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ㄹㅇ 미친놈 아님? 타율 1위 ㄷㄷ20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한다 ㅋㅋㅋ 나도 어릴 때 동네 축구하다가 지역대회 나가고 그랬는데 그때 그 뽕이 진짜 대단했음. 확실히 풀뿌리 스포츠가 중요하긴 한 듯. 오늘 국대도 어린 선수들 좀 써서 분위기 전환 시도했으면 좋겠다.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엘지 요즘 잘하는 건 맞는데, 1회 4홈런은 좀 이례적인 거 아니냐? ㅋㅋ 투수진이 그날따라 유독 털린 걸 수도 있음. 그래도 축한다 쥐팬들 어깨뽕 좀 넣어도 될 듯.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퍼거슨 하락세 타기 전에도 토니 타임이라고 진짜 무서운 선수였잖아. 토푸리아도 지금 엄청 잘하지만, 방심은 금물이지. 게이치가 저런 말 할 정도면 뭔가 약점이라도 봤을 수도 있음.3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게이치 말하는 거 보면 좀 선 넘는 발언 많았지. 근데 이번에 토푸리아랑 퍼거슨 엮은 건 진짜 심하긴 했음. 퍼거슨 지금 상태 보면 저런 말은 안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ㄷㄷ.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성불의 밤 ㅋㅋㅋㅋㅋ 아 형 표현력 보소 ㅋㅋㅋㅋㅋ 진짜 닉스 팬들 얼마나 기다렸겠냐. 90년대 유잉 있을 때도 우승 못해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한을 푸네. 다음 시즌부터는 이제 우승팀 닉스라고 불러야 하는 거임? ㄷㄷ6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 어제 엘지 타선 미친 거 보고 솔직히 좀 충격이었음. 근데 두산도 어제 그렇게 당하고 오늘 가만 있지는 않을걸? 오히려 오늘 경기 더 빡셀 수도 있다고 본다.7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은 그냥 리그 한 경기 아니지 ㄹㅇㅋㅋ 근데 감독들도 결국 승패 책임져야 하니깐 전술적으로 접근할 수밖에 없을 듯. 근데 손흥민은 좀 아쉽긴 함. 한두 골은 더 넣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흑흑9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잉글랜드는 과학이냐 ㅋㅋㅋㅋ 스쿼드 보면 월드컵 우승팀인데 경기력은 맨날 이 모양이야 ㅋㅋㅋ 솔직히 감독 문제인듯. 사우스게이트 전술은 진짜 답이 없어 보임.20시간 50분전
댓글목록5
도라방스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