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2,994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올스타 팬 투표 양의지 독주 뭐냐 ㄷㄷ 진짜 실력임?7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김민재 이적설, 나만 이렇게 생각하나?7시간 52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베스트 11 선정 기준이 대체 뭐야? 정품 유니폼도 안 입었을 것 같은 선수들이 보이는데.7시간 26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 방한? 경기장에 짝퉁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15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이강인 응원하면 진짜 팬 맞나요?16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데샹 엄마 돌아가셨다는데 월드컵 감독직 복귀 대단한 거 아님?21시간 28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팬이라면 훈련복도 정품으로 입고 싶지 않나요?22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ㄷㄷ 두산 개이득 아님?2026-06-24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응원하는 건 좋은데, 경기장 갈 때는 정품 유니폼 입고 가세요. 짭티 입고 응원하면 선수가 좋아할까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공식 굿즈 구매하는 게 진짜 팬의 자세입니다.5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가 거품이라는 말은 솔직히 이해가 안 가네요. 진짜 팬이라면 정품 유니폼 입고 경기장에 가서 응원하면서 실력으로 반박해야죠. 레플리카 입고서 거품 논하는 건 좀...49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님들 응원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경기장엔 적어도 선수들 유니폼은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고 가는 게 팬으로서의 예의 아닐까요? 짝퉁 입고 가서 응원하면 선수들이 뭘 보고 힘을 내겠어요.54분전
-
[자유게시판] BABIP 타령하는 애들은 걍 야알못들임 ㅋㅋㅋ 좋은 타구 만들어서 타율 높이는 것도 실력이지, 무슨 운빨로 BABIP만 높이냐. 게다가 발도 느리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수비 몇 번 보여줘서 놀랐다.1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미즈노 풋살화? 그거 정품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거 맞으시죠? 혹시 온라인 최저가로 샀다가 가품이라도 걸리면 풋살장에서 제대로 실력 발휘 못 해요. 이강인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어야 진짜 팬 아니겠어요?2시간 6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기량이야 뭐 말할 것도 없지만, 팬이라면 이런 랭킹보다는 오피셜 굿즈로 응원하는 게 더 중요하죠. 경기장에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진짜 팬심이라고 생각합니다.2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가 ATM으로 가는 건 정말 기대되네요. 근데 상암에서 유니폼 입고 응원하실 거면 꼭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구매해서 입으세요. 경기장에 짝퉁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역대급 픽까지야. 기대감이 큰 건 알겠는데 고교 때랑 대학 때는 또 다르잖아. 빅게임 경험 부족하다는 평은 괜히 나오는 게 아님. NBA는 완전 다른 무대인데, 적응 못하면 그냥 망픽 되는거 한순간임 ㅠㅠ3시간 56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