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2026-06-18 21:07
13,73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오늘 아침에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백악관에서 UFC 경기가 열렸다던데, 이거 실화입니까? ㄷㄷㄷ 아니 미국은 백악관에서 저런 대회를 여는군요. 진짜 스케일이 다르네요. 우리나라는 그런 거 상상도 못 해봤는데 말이죠. 뉴스 보니까 로드FC 정문홍 대표님이 "청와대에서도 MMA 대회 열고 싶다, 비용 전액 부담하겠다"고 하셨던데, 과연 가능할까요? 진짜 뭔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진짜 이번에 3연승 가나 ㄷㄷ UFC 복귀전 폼 궁금함?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NBA 리브스 4년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오바 아님?6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득점률 5% ㄷㄷ 진짜 사람임?6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MLB 사무국 FA 5년 제한 ㄹㅇ임? 이러면 오타니도 꼼짝 못 하는 거 아니냐 ㄷㄷ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센가 불펜 강등 ㄷㄷ 메츠 뭐하냐 진짜...1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맨시티 간 거 진짜 충격이긴 함 ㄷㄷ 포레스트에서 걔 없으면 어떡하냐고 난리났겠네. 근데 맨유도 요새 나쁘지 않음. 텐하흐 그래도 팀 좀 잡아가고 있는 거 같던데 오늘 경기 봐야 알 듯 ㅋㅋㅋ7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확정이면 이제 다음 시즌 라인업은 거의 윤곽이 잡히는 건가? 슬슬 오프시즌 썰 풀리는 거 보면 진짜 시즌 개막 얼마 안 남 것 같아서 설렘 ㅋㅋㅋ 얼른 농구 보고 싶다.8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홍명보 감독님 옛날 생각하면 좀 짠하기도 하다. 한때 영광의 아이콘이었는데 이렇게 욕먹는 거 보니까 세월 참 무상하다는 생각도 드네 ㄷㄷ 물론 인터뷰는 좀 심했지만.9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멀티히트였음? 나 오늘 일 땜에 못 봤는데 아쉽다 ㅠㅠ 어제 타격감 안 좋아서 걱정했는데 오늘 바로 극복하는 거 보면 진짜 멘탈도 강한 듯. 이대로면 신인왕은 몰라도 팀에서 핵심 선수 되는 건 시간 문제겠네.1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앤더슨 영입설 나도 봤는데 아직 확정은 아니지 않음? 찌라시일 가능성도 있긴 한데 맨시티라면 뭐 충분히 가능할 법도 하고 ㅋㅋㅋ 근데 솔직히 앤더슨보다는 수비 보강이 더 시급한데 얘네는 왜 항상 공격만 보강하는지 모르겠음.13시간 46분전
댓글목록5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