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13 22:42
11,95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형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관련 기사 봤음? 아이티전 앞두고 뭔가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나오던데, 이거 혹시 그동안 보여줬던 플레이 스타일이랑 확 달라지는 건가 해서 궁금증 폭발함 ㅋㅋ 딴 건 모르겠고 미드필더진에 새로운 얼굴이 들어오거나 포메이션 자체를 확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 이거 관련된 정보나 썰 푸는 형들 있음? 같이 토해보고 싶음!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59분전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4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1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강인 EPL행 솔직히 오버 아니냐? ㅋㅋㅋ15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갈 거 같냐? 뉴캐슬이나 빌라 중 어디가 더 좋음? ㄷㄷ1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애스턴빌라 가면 대박이긴 하겠다 ㄷㄷ 요즘 빌라 분위기 미쳤잖아. 이강인 가면 드리블이랑 패스로 중원 진짜 휘어잡을 수 있을 듯. 마요르카에서 고생한 거 생각하면 EPL에서 훨훨 날아다니는 거 보고 싶다 진짜 ㅠㅠ1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ㄹㅇ 감독 전술이 진짜 중요하긴 함. 예전에 모 감독은 교체 타이밍 망해서 경기 말아먹은 적도 있잖아. 이번 월드컵 보면서 새삼 다시 느낀다.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슈와버 어제 진짜 미쳤더라 ㅋㅋㅋㅋ 필리스가 가을야구 가는 건 이제 거의 확정 아님? 난 초반에 삽 푸는 거 보고 아 올해도 망했네 했는데 요즘 기세 보면 진짜 월시도 가능할 것 같음 ㄷㄷ14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미토마는 좀 무섭긴 함 ㄷㄷ 얘 진짜 요즘 폼 미쳤더라. 우리도 방심하면 안됨. 벤투때 일본이랑 붙었을 때 탈탈 털린거 생각하면 아직도 씁쓸함.15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선수들 몸 상태가 안 좋은 거 아님? A매치 기간 끝나고 너무 혹사당하는 느낌임. 주전들 좀 쉬게 해주고 로이션 좀 돌려야 할 거 같은데 감독님은 생각이 없는 건지 ㅋㅋㅋ17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하퍼는 하퍼지 ㅋㅋㅋ 뭘 또 쎄하다고 그러냐. 그냥 잘하는 놈이 잘한 것 뿐임. 사이클링 히트 운도 따라야 하는 건 맞는데, 오늘 타격감은 그냥 미친 수준이더라 인정.19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형. 그게 스포츠의 묘미임. 예측이 다 맞으면 그게 스포츠냐? 걍 게임이지. 그리고 MLB 분석이랑 크보 분석은 결이 좀 달라. 크보는 투수 로테이션이나 컨디션이 더 중요함.21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쓱 롯데 경기 쩔긴 했는데 솔직히 엔씨 우천취소는 좀 아쉬웠음. 타선 폭발할 분위기였는데 연승 이어갔으면 좋았을 걸. 다음 주엔 울 팀도 좀 치고 올라가보자 힘내라!21시간 57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