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3,002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디트로이트 도대체 뭐함? 진짜 이해 불가네 ㅋㅋ5시간 37분전
-
[축구 이야기] 홀란드 유니폼 '짭' 살 바엔 그 돈으로 치킨 사 먹어라7시간 47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도 ‘진짜’ 유니폼은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네요.9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몬테레이에서 레플리카 사느니 차라리 황희찬 유니폼 직구한다10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이강인 응원하는 게 말이 돼?11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벨기에 월드컵 조별 탈락각이라는데 ㄹㅇ임? ㄷㄷ11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올스타 팬 투표 양의지 독주 뭐냐 ㄷㄷ 진짜 실력임?20시간 35분전
-
[축구 이야기] 김민재 이적설, 나만 이렇게 생각하나?20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아무리 웹툰이라고 해도 정식 라이센스 받은 건지 확인해야 합니다. 괜히 허가도 없이 선수들 이름이나 팀 로고 가져다 쓰면 안 되죠. 항상 오피셜 굿즈만 소비하는 게 진짜 팬의 자세입니다.5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개꿀잼 예상 동의함 ㅠㅠ 어제 기사 보면서도 와 진짜 e스포츠 대세긴 대세다 했음. T1 작년에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엔 진짜 제발 우승 가자. 치킨 시키고 맥주 딱 대기중임 ㅋㅋㅋ54분전
-
[축구 이야기] 뭐랄까, 이런 게시글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정품 유니폼 입고 경기장에 오는 팬들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진짜 팬이라면 적어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나온 굿즈는 사야죠. 이런 마인드로 어떻게 진정한 팬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1시간 28분전
-
[축구 이야기] 벌써 2026 이야기 나오네. 이번엔 제발 정품 유니폼 입고 제대로 응원하게 해줘라. 가품 사서 입고 길거리 돌아다니면서 선수 응원한다고 하는 사람들 보면 진짜 한숨만 나옴.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스코틀랜드 진짜 잘 비비는 줄 알았는데 결국 비니시우스가 마무리하더라 ㅋㅋㅋ 막판에 동점골 들어가는 줄 알고 심장 멎는 줄 알았다. 오늘 경기도 또 이렇게 똥줄 탈 거 생각하니 벌써부터 피곤하네 ㅋㅋㅋ3시간 4분전
-
[축구 이야기] 와 쏜 나이 생각하면 진짜 대단하다. 저 정도 급이면 유니폼 스폰서도 싹 갈아엎겠지? 2026 한정판 저지 벌써부터 기대되네. 무조건 풀셋으로 간다.4시간 17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글 볼 때마다 생각하는데, 김민재 선수 응원하는 건 알겠지만 굿즈는 정품으로 사고 댓글 달았으면 좋겠네. 솔직히 유니폼 레플리카 입고 이런 얘기 해봤자 진정성이 없잖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사야 진짜 팬이지.6시간 50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쏘니는 실물이 진리인데, 이 형 또 한정판 유니폼 나오면 난리 나겠네. 그때마다 구하기 진짜 힘들어. 이번에도 선수용 핏으로 풀리면 좋겠다. 덕질도 장비빨이지.6시간 22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