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를린 멕시코 리턴 ㄷㄷ 다시 KBO 오면 통할까? ㅋㅋ
2026-06-17 23:40
13,15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데를린 멕시코 리턴 ㄷㄷ 다시 KBO 오면 통할까? ㅋㅋ
형들 오늘 KBO 뉴스 보다가 전 KIA 용병 아데를린 기사 보고 깜놀했네 ㅋㅋㅋ 개인 사정으로 KBO 떠났는데 멕시코 리그 친정팀으로 돌아갔다고 함. 현지 언론에서도 KBO에서 31경기 뛰면서 10홈런 32타점 괴력 보여줬다고 놀랐다고 하는데, 이거 보니까 다시 KBO 오는거 기대해도 되는지 막 예측 돌려보고 싶어지네 ㅋㅋㅋ
솔직히 아데를린 KBO 있을 때 초반에는 좀 헤맸잖아? 근데 적응하고 나서는 정말 장타력 하나는 확실하게 보여줬음. 특히 스윙 궤적 자체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법한 파워히터 스타일이라, 타율이 좀 낮아도 한 방의 위력은 무시 못했지. 딱 KBO에서 몇 년 더 뛰면서 약점 보완하면 리그 씹어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갑자기 떠나버려서 아쉬웠던 기억이 생생함. 그때 KIA 팬들 사이에서도 아데를린 잔류해야 한다, 보내면 안 된다 난리도 아니었잖아.
물론 멕시코 리그랑 KBO 리그 수준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타자에게 있어서 파워는 타고나는 거라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봄. 게다가 멕시코에서 꾸준히 뛰면서 타격감 유지하고 있다면, KBO 복귀했을 때 적응 기간만 잘 거치면 다시 좋은 모습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봐. 오히려 멕시코 리그에서 맘 편하게 자기 타격폼 잡고 자신감 얻어서 오는 걸 수도 있고.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KBO 투수들이 아데를린의 약점을 이미 다 파악했을 거라는 점도 무시 못 해. 변화구 대처 능력이나 바깥쪽 떨어지는 공에 대한 약점 같은 건 충분히 분석되어 있을 거거든. 그리고 KBO 떠날 때 개인 사정이라고만 밝혀서 정확한 이유를 모르니까, 혹시라도 다시 KBO 와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도 무시할 수 없고. 한번 떠난 선수가 다시 돌아와서 전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니까.
그래도 난 긍정적으로 보고 싶음. KBO가 지금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잖아? 어제 보니까 역대 최소 334경기 만에 600만 관중 돌파했다고 하더라. 이런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데를린 같은 거포 타자가 다시 돌아와서 드라마틱한 활약까지 펼쳐준다면, KBO 인기는 더 폭발할 거라고 봄. 특히 지금 KBO 리그에 또 다른 거포 용병이 필요한 팀들도 많고.
만약 아데를린이 다시 KBO로 온다면, 어느 팀으로 가게 될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 자기 스타일에 맞는 타격 친화적인 구장이나, 팀 내에서 확실한 주전 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다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봄. 예를 들어 홈런 많이 나오는 구이나, 중심 타선에 한자리 확실히 비어있는 팀 같은 곳 말이야.
형들은 아데를린 다시 KBO 오면 통할 거라고 봄? 아니면 이미 다 파악돼서 힘들 거라고 예상함? 아니면 아예 올 가능성 자체가 없다고 생각함? ㅋㅋㅋ 난 뭔가 다시 KBO 와서 한 방 제대로 보여주는 시나리오 상상하니까 설레네 ㅋㅋㅋ
솔직히 아데를린 KBO 있을 때 초반에는 좀 헤맸잖아? 근데 적응하고 나서는 정말 장타력 하나는 확실하게 보여줬음. 특히 스윙 궤적 자체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법한 파워히터 스타일이라, 타율이 좀 낮아도 한 방의 위력은 무시 못했지. 딱 KBO에서 몇 년 더 뛰면서 약점 보완하면 리그 씹어먹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갑자기 떠나버려서 아쉬웠던 기억이 생생함. 그때 KIA 팬들 사이에서도 아데를린 잔류해야 한다, 보내면 안 된다 난리도 아니었잖아.
물론 멕시코 리그랑 KBO 리그 수준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타자에게 있어서 파워는 타고나는 거라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봄. 게다가 멕시코에서 꾸준히 뛰면서 타격감 유지하고 있다면, KBO 복귀했을 때 적응 기간만 잘 거치면 다시 좋은 모습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봐. 오히려 멕시코 리그에서 맘 편하게 자기 타격폼 잡고 자신감 얻어서 오는 걸 수도 있고.
근데 반대로 생각하면, KBO 투수들이 아데를린의 약점을 이미 다 파악했을 거라는 점도 무시 못 해. 변화구 대처 능력이나 바깥쪽 떨어지는 공에 대한 약점 같은 건 충분히 분석되어 있을 거거든. 그리고 KBO 떠날 때 개인 사정이라고만 밝혀서 정확한 이유를 모르니까, 혹시라도 다시 KBO 와서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도 무시할 수 없고. 한번 떠난 선수가 다시 돌아와서 전과 같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니까.
그래도 난 긍정적으로 보고 싶음. KBO가 지금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잖아? 어제 보니까 역대 최소 334경기 만에 600만 관중 돌파했다고 하더라. 이런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데를린 같은 거포 타자가 다시 돌아와서 드라마틱한 활약까지 펼쳐준다면, KBO 인기는 더 폭발할 거라고 봄. 특히 지금 KBO 리그에 또 다른 거포 용병이 필요한 팀들도 많고.
만약 아데를린이 다시 KBO로 온다면, 어느 팀으로 가게 될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 자기 스타일에 맞는 타격 친화적인 구장이나, 팀 내에서 확실한 주전 자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다시 성공할 수 있을 거라고 봄. 예를 들어 홈런 많이 나오는 구이나, 중심 타선에 한자리 확실히 비어있는 팀 같은 곳 말이야.
형들은 아데를린 다시 KBO 오면 통할 거라고 봄? 아니면 이미 다 파악돼서 힘들 거라고 예상함? 아니면 아예 올 가능성 자체가 없다고 생각함? ㅋㅋㅋ 난 뭔가 다시 KBO 와서 한 방 제대로 보여주는 시나리오 상상하니까 설레네 ㅋㅋㅋ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1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15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16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아 류현진은 못 참지 ㅋㅋㅋㅋㅋ 솔직히 요새 구위 좀 아쉽긴 한데 그래도 큰 경기 강한 건 여전해서 기대된다. 승리투수 요건만 채워줘도 감격할 듯 ㅠㅠ19분전
-
[자유게시판] 작년에 양의지 올스타전 나와서 홈런 쳤던 거 기억나냐? 그때 진짜 레전드였는데. 요즘 폼 좀 떨어졌다고 해도 한 방 있는 선수라 무시 못 함. 솔직히 팬들이 좋아하는 선수 뽑는 게 뭐가 문제임?33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원래 인터뷰 스타일이 좀 돌려 말하는 게 있어서 그런데, 이번엔 좀 직설적이라 더 논란 되는 거 같음. 그래도 본인이 책임지는 모습 보여줬으면 겠네.2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성공신화라 스포트라이트 받는 건 맞는데, 그래도 작년에 플옵 때 보여준 거 보면 완전히 거품은 아님. 솔직히 이 정도 돈은 아깝지만 다른 팀에서 오퍼 넣는 거 막으려면 어쩔 수 없었을 걸? 레이커스 입장에서는 잡아야지 ㅠㅠ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홍명보 감독님 같은 베테랑이 직접 나서 정리해주니까 그래도 한결 낫긴 함. 선수단 분위기 잡는 건 감독의 몫이니까. 근데 요즘 왜 이렇게 패스미스가 잦은지 모르겠네. 오늘 경기에서 확 달라진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ㄹㅇ.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난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그냥 웃음만 나옴 ㅋㅋㅋㅋㅋ 어차피 우승은 물 건너 간 것 같고, 그냥 막장 드라마 보는 기분으로 봅니다. 그러려니 해야 마음 편해요.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양의지 그렇게 많이 받았음? ㄷㄷ 대단하네. 난 오늘 EPL 맨유랑 리버풀 빅매치 봤는데 와 진짜 심장 쫄깃했다 ㅋㅋㅋㅋㅋ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6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몸값만 어마어마하다는 말에 빵터졌네요 ㅋㅋㅋ 진짜 축구는 돈으로만 하는 게 아닌가봐요. 아무리 스타 선수들 모아놔도 팀워크 없으면 동네 조기축구회보다 못할 수도 있다는 걸 보여준 경기인 듯.7시간 23분전
댓글목록4
망둥어샷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