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2026-06-18 21:07
13,736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오늘 아침에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백악관에서 UFC 경기가 열렸다던데, 이거 실화입니까? ㄷㄷㄷ 아니 미국은 백악관에서 저런 대회를 여는군요. 진짜 스케일이 다르네요. 우리나라는 그런 거 상상도 못 해봤는데 말이죠. 뉴스 보니까 로드FC 정문홍 대표님이 "청와대에서도 MMA 대회 열고 싶다, 비용 전액 부담하겠다"고 하셨던데, 과연 가능할까요? 진짜 뭔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3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2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NBA 경기 ㄹㅇ 미쳤냐 ㄷㄷ 디반사 워싱턴 첫 경기 개궁금하네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8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우식 벨트 반납 실화냐 ㄷㄷ 은퇴 각임?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11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펩 떠난 맨시티 중원 미쳤네 ㅋㅋ11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드발리쉬빌리 경기 보면서 느낀건데 진짜 이게 맞냐? ㅋㅋㅋㅋ17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ㄹㅇ 2648억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맨유에서 1500억 주고 데려온 애도 망했는데 이번엔 다르려나 ㄷㄷ 솔직히 요즘 이적료 너무 오바인듯.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 2648억이라니 거의 3천억이네 ㄷㄷ 맨시티가 진짜 돈을 물 쓰듯이 쓰네. 근데 솔직히 그 돈이면 다른 선수 더 좋은 선수 데려올 수 있지 않나? 난 앤더슨이 저 정도 가치는 아닌 것 같음.9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어제 경기 보면서 옛날에 박지성 맨유 데뷔전 봤던 기억 떠올랐냐 ㅋㅋㅋ 그때도 뭔가 국대 레벨의 클래스는 다르구나 싶었는데 덕켓 스토크스 보면서 비슷한 감정 느꼈음. 진짜 지리는 경기였다.1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폼 미쳤지 않냐? 지난주부터 쭉 좋더니 오늘 제대로 터지네 ㅋㅋㅋ 이 정도면 내년 올스타는 충분히 가능할 듯. 지금 타율도 쭉쭉 오르고 있고 분위기 개좋음.11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팩트) 신은 아님 ㅋㅋㅋㅋ 그래도 저 정도면 거의 신급 활약인 건 인정. 근데 솔직히 팀 성적 좀 아쉬움. 에인절스 너무 불쌍하다 ㅠㅠ 오타니 혼자 고생 다 하는 느낌.14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어제 경기 보고 개빡쳤음 ㅋㅋㅋㅋ 토푸리아 코너에서 거의 스탑 외치려고 했던 거 같은데 심판이 그걸 안 말리는 게 말이 됨? 경기 끝나고 진짜 욕나오더라 ㅋㅋㅋ1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요즘 이적시장 보면 다들 몸값 미쳐 날뛰는 건 팩트임. 홀란드 이적료 보고도 놀랐는데 이제는 웬만한 유망주들도 기본 몇백억씩 하더라 ㅠㅠ 이래서 빅클럽 아니면 선수 지키기 힘든 시대가 된 듯.19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양키스 오퍼 거절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설마 진짜로? 물론 KBO 오면 환영인데, 메이저리그 문을 직접 닫아버리는 건 너무 아깝지 않나. 나중에 후회 안 할까 모르겠다. 그래도 오면 우리팀에 와라!19시간 14분전
댓글목록5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