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2026-06-19 08:44
15,89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UFN 기대감 ㄷㄷ 상하이 흥행 가능함?ㅋㅋ
형들 오늘 UFC 파이트 나이트 상하이 카드 기대하고 있는 사람 있냐? 이번 주 내내 UFC 기사 계속 뜨던데, 특히 상하이에서 이틀 연속으로 열린다는 거 보니까 뭔가 각 잡은 느낌이던데. 원래 중국 대회는 좀 심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이번엔 뭔가 다를까 싶어서 찾아봤거든. 솔직히 메인카드만 봐도 아는 선수 몇 명 보이던데, 언더카드까지 좀 보다가 궁금한 거 있어서 글 올려봄.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일단 UFC가 중국 시장에 들이는 건 하루이틀 일은 아니잖아. 장웨일리 옌샤오난 같은 스타들이 나오면서 아시아 시장 전체적으로 좀 불 지피는 것 같긴 함. 상하이 대회 이번이 벌써 몇 번째인지 기억도 안 나는데, 초기에는 막 명경기다 싶은 건 솔직히 별로 없었던 거 같음. 그냥 중국 선수들 위주로 채우고, 홈 관중들 열기만 좀 뜨거운 느낌? 근데 이번엔 기사 보니까 ‘격투기 축제’라고까지 표현하는 거 보니까 나름 자신감 있는 건가 싶더라.
특히 페레이라 관련 기사 보면서 UFC가 정말 스토리텔링에 진심이구나 싶었음. 페레이라가 자기가 원하는 재대결 못 받아서 극대노했다는 기사 보면서, 아 이 형도 은근히 감정적인 사람이구나 싶었지. 그 와중에 UFC는 또 중국에서 연이틀 대회 개최한다고 푸쉬하고 있고. 이게 결국은 페레이라 같은 슈퍼스타 한둘로 흥행 몰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자체를 키우는 데는 아시아 쪽이 답이라고 보는 건가 싶기도 함. 솔직히 북미나 남미 유럽은 이미 포화 상태라고 야 되잖아.
이번 상하이 카드 보면, 아는 선수들 몇 명 있긴 하더라. 특히 메인 이벤트에 올라오는 선수들 보니까 타격가 스타일이 많아서 재밌을 것 같긴 해. 중국 선수들 위주로 배치된 언더카드도 몇몇 경기 보니까 생각보다 재밌어 보이는 매치업도 있더라. 특히 중국 선수들 중에 그래플링 좋은 애들이 좀 있잖아. 타격이 좀 아쉽다 싶었는데 요새는 또 발전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솔직히 홈그라운드 버프 무시 못 하니까 중국 선수들 이변 일으킬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봄.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UFC 백악관, 청와대 발언 한 거 보면서도 좀 신선하다고 생각했어. 물론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겠지만, 격투기가 그만큼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는 염원이 담긴 말이잖아. UFC가 중국 시장을 통해 아시아 전체를 잡고, 궁극적으로는 진짜 메이저 스포츠의 끝판왕이 되려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 같기도 함. 상하이 대회로 그 발판을 더 다지려고 하는 거 아닐까 싶네.
물론 중국 대회들이 늘 그렇듯, 기대만큼 실망한 적도 많아서 이번에도 ‘또 설레발 아니야?’ 하는 생각도 들긴 함. 근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UFC가 중국 시장에 정말 칼을 갈고 나왔다는 느낌이 강하네. 선수들 면면도 예전보다 좀 더 신경 쓴 것 같고.
형들은 이번 UFC 상하이 대회 카드 어떻게 보고 있음? 솔직히 다들 오늘 저녁에 뭐 볼지 고민 좀 될 것 같은데, 나처럼 기대하는 사람 있음? 아니면 그냥 평소처럼 지나갈 것 같음? 중국 흥행 과연 가능할까?
-
[자유게시판] ㄷㄷ 메츠 멘도사 감독 결국 경질했네요? 5600억 쓰고 이게 맞나.. ㅠ10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중원 보강 미쳤네요 ㄷㄷ 엘리엇 앤더슨 진짜 오는거임?1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2800억? ㅋㅋ 이건 솔직히 너무 오바 아니냐? ㄷㄷ1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지네 ㄷㄷ 이거 레이커스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ㅋㅋ21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 개미쳤네ㅋㅋ 덕켓 스토크스 보면 국대 레벨은 역시 다르다2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이적ㄷㄷ 펩 떠나면 개꿀 아님?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고석현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네 ㄷㄷ 3연승 가나?2026-06-26
-
[자유게시판] 오늘 믈브 경기들 ㄹㅇ 기대되는데 님들은 뭐봄? 오타니 또 홈런침? 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근데 생해보면 월드컵에 그런 골키퍼 실수 한두 번 있었던 것도 아닌 거 같음. 예전에 브라질 골키퍼도 진짜 어이없는 실수 한 번 했었는데 그거랑 비슷하다고 봄 난. 멘탈 나가면 저렇게 되는 건가.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근데 이거 소더비가 장난칠 수준은 아닐텐데. 혹시 미래에서 온 사람이 경매에 내놓은 거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면 닉스 구단에서 자신감 넘치게 홍보하는 방식인가? 진짜 흥미진진하네.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하현승 쟤 어릴 때부터 인터뷰 보면 맨날 KBO에서 뛰고 싶다고 했었음. 꿈을 쫓는 것도 대단한 선택인 거 같음. 물론 양키스는 좀 아쉽지만 그래도 KBO에서 저런 대형 신인 볼 수 있다는 게 어디냐 ㅋㅋㅋ 당장 다음 시즌부터 기대된다 진짜.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5경기 연속 홈런은 진짜 역대급 기록 아니냐? ㄷㄷ 근데 솔직히 국대 4번은 아직 좀 이른 감이 있지 않나? 다른 선수들도 워낙 쟁쟁해서... 그래도 기대되는 건 사실임.3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좀 이해 감. KBO에서 레전드 찍고 싶다는 의지가 강한 선수들도 많잖아. 괜히 MLB 가서 백업 뛰느니 KBO에서 에이스 하는 게 더 만족스러울 수도 있음. 물론 돈은 좀 아쉽겠지만 ㅋㅋㅋ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엥? 디반사가 1픽이라고? 나 어제까지만 해도 다른 선수들 이름만 들었는데 진짜 이변이네. 위저즈 프런트가 뭔가 큰 그림을 그리는 건가? 아니면 그냥 도박수 던진 건가 싶다. 일단 두고봐야 할듯 ㅋㅋㅋ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백악관 UFC 진짜 미쳤었죠 ㅋㅋㅋ 저도 보면서 와 이게 진짜라고? 계속 이랬음. 트럼프 나와서 웃는 거 보고 역시 미국은 스케일이 다르구나 싶더라구요. 토푸리아 이번에 망가져도 좋으니 빨리 복귀전 잡혔으면 좋겠네요 ㄷㄷ5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는 볼 때마다 감탄 나옴. 저번 경기 때 난 솔직히 좀 질 줄 알았는데 역전승하는 거 보고 소름 돋았거든. 이번에도 화끈한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다. 빨리 12월 왔으면 좋겠네 ㅋㅋㅋ5시간 58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