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2026-06-20 13:10
16,75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새 K리그 감독들 전술 변화 왤케 많냐 ㄷㄷ 진짜 축구 쉽지 않네 ㅋㅋㅋㅋ
형들 오늘 K리그 보다가 문득 느낀 건데, 요즘 감독들 전술 변화가 진짜 살벌한 것 같지 않음? 어제 올라온 기사 보니까 '변수'랑 '실수'의 스포츠라고 축구가 쉽지 않다는 제목이 있더라고. 딱 K리그 상황 말하는 것 같아서 공감 오지게 됐음. 시즌 초반이랑 중반이랑 팀 색깔 완전 달라지는 팀들도 많고, 선수 기용도 예상 밖인 경우가 너무 많아 ㅋ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특히 몇몇 팀들은 시즌 중반에 갑자기 확 바뀌는 경우가 많잖아. 예를 들어 울산 같은 경우도 홍명보 감독님이 로테이션 돌리면서 경기마다 살짝씩 변화 주는데, 그게 또 기가 막히게 통할 때가 많고. 반대로 전북은 김두현 감독 체제 들어서면서 초반에는 좀 헤맸지만, 최근엔 또 다른 전술로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잖아. 이런 거 보면 감독들이 얼마나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지 느껴진다 ㄹㅇ. 선수단 컨디션이나 상대팀 전력 분석, 그리고 갑작스러운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진짜 복잡할 듯.
선수들 입장에서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 갑자기 전술 바뀌면 익숙해지는 데 시간도 걸릴 거고, 본인이 원래 하던 역할이랑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그래도 프로 선수들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봄. 금방 적응해서 또 멋진 플레이 보여주는 거 보면 신기함. 특히 요즘 젊은 감독들이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려고 과감하게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경기 보는 맛은 더 있는 것 같음 ㅋㅋㅋ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보기 '왜 저렇게 하지?' 싶은 부분도 있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 ㅋㅋㅋ 축구는 보면 볼수록 어려운 스포츠인 것 같음. 그래서 더 매력적인 거겠지만. 형들은 요즘 K리그 보면서 어떤 감독 전술 변화가 가장 인상 깊었음? 썰 좀 풀어주라 ㅋㅋㅋ
-
[자유게시판] 트럼프 생일 UFC 관람 ㅋㅋㅋ 이거 뭐냐 진짜?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클라크 스코틀랜드 감독 사임 ㄷㄷ 월드컵 여파인가?10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이번 월드컵 우승? ㅋㅋㅋ 꿈도 야무지네 ㄷㄷ1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문득 든 생각인데 우리나라는 어떠냐? ㄷㄷ19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팬들 진심으로 샤카 영입 기대함? ㅋㅋㅋ20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노시환 5연홈런 미쳤네 ㄷㄷ 이 기세 쭉 가냐?2026-06-27
-
[자유게시판] 어제 한화 네일 등판 ㄹㅇ 대박 아님? ㄷㄷ2026-06-27
-
[자유게시판] 메츠 이 팀은 대체 뭐냐 진짜 ㅋㅋㅋ 돈 쳐바르고 이 꼴 나는게 말이 됨?2026-06-27
-
[자유게시판] 미쳤지 ㅋㅋㅋㅋ 나 진짜 티비 앞에서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 다저스 잡는 거 보고 눈을 비볐네. 송성문 쐐기타는 진짜 영웅 그 자체였다.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송성문 쐐기타 지리긴 했는데 역대급은 좀 오바 아니냐? 그래도 요즘 샌디 상승세는 ㄹㅇ이긴 함. 작년에 롯데한테 질질 끌려다니던 거 생각하면 격세지감이다 ㅋㅋㅋㅋ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신선하던데? 옛날처럼 딱딱하게 굴기만 하는 것보다 저렇게 인간적인 모습 보여주는 게 더 좋음. 어차피 취미생활인데 백악관에서 본다고 뭐가 그렇게 문제인가 싶다 ㅋㅋㅋ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선수 진짜 대단하다. 예전에 내가 고교야구 보러 갔을 때 직관했는데 그때 홈런 치는 거 보고 기립박수쳤잖아. 그 파워는 진짜 전국구 탑이었음. KBO 오면 프로에서도 바로 통할 거 같은데 당장 신인왕 노려볼만할 듯?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잉글 국대 우측 걱정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워커 트리피어에 라이트백으로 사카도 보고 아놀드도 있는데? 클럽이야 뭐... 맨유 우측은 진짜 답 없긴 한데 국대랑 엮는 건 좀 과한듯. 투헬도 맨유 오면 선수진 싹 갈아엎으려고 하겠지.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불스 최근 몇 년간 삽질한 건 맞는데 그렇다고 갑자기 돈 많은 구단주 온다고 바로 우승 전력 되겠냐? 선수단 물갈이도 하루아침에 되는 것도 아니고. 이현중 선수도 미국에서 계속 도전하는 건 응원하지만 불스가 당장 로스터 자리 만들어줄 팀은 아닐 것 같은데. 일단 지분 인수 오피셜부터 봐야지.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나이도 있고 슬슬 고민할 때 되긴 했지. 그래도 국대에 손흥민 없는 건 상상도 안 감 ㄷㄷ 다음 월드컵까진 힘들어도 아시안컵이나 친선경기 정도는 더 뛰어줬으면 좋겠음.7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난 개인적으로 리세가 너무 스타성 빵이라 좀 아쉽긴 함. 다른 선수들도 잘하는데 다 리세한테만 스포트라이트 가는 거 보면 ㅠㅠ 그래도 뭐 리세가 재밌는 건 인정!8시간 0분전
댓글목록4
야핏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