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2026-06-20 14:05
16,64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진짜 기대함? 난 오히려 불안한데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들 기대감에 부풀어 있음? 솔직히 난 좀 불안하다. 어제 뉴스 보니까 풀리식 부상 때문에 못 나온다던데, 이거 진짜 괜찮은 거 맞음? 프리먼이랑 아담스 얘기는 나오는데, 풀리식 없으면 공격 전개 자체가 삐걱거릴까 봐 걱정됨. 다들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솔직히 어제 경기에서 프리먼이랑 아담스가 잘해준 건 인정함. 특히 프리먼 골은 ㄹㅇ '풀 서클 패밀리 모멘트'라면서 스토리텔링까 완벽했잖아. 근데 그게 매 경기 통할 일인가 싶다. 애초에 풀리식이라는 확실한 에이스가 없으면, 상대팀도 우리 전술을 더 쉽게 파악하고 대응할 거 아님? 아무리 개인 기량 좋은 선수들이 있어도,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한데, 풀리식 공백이 너무 커 보임.
예전에도 이런 적 있지 않음? 핵심 선수 한 명 빠지니까 팀 전체가 휘청거리던 거. 물론 그때랑 지금 상황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다. 우리가 풀리식 의존도가 너무 높다는 지적은 계속 있었잖아. 이번에 풀리식 빠진 김에 '탈 풀리식' 체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얘기도 나오던데, 그게 말처럼 쉽나.
심지어 이번에 미국 월드컵 우승 가능성 얘기까지 나오던데, 난 진짜 그건 좀 오바 같음. 리차즈가 '우스꽝스러운 얘기가 아니다'라고 했다지만, 현실적으로 봤을 때 아직은 시기상조 아닌가? 우리 팀이 강해진 건 맞지만,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잖아. 유럽 강팀들이랑 붙으면 아직 버거운 게 사실이고. 괜히 설레발 치다가 나중에 더 실망하는 거 아님?
그리고 지금 빅12리그 쪽에서도 무슨 일이 터졌는지 소스발로 모니터링 중이라던데, 이런 외부적인 이슈들도 선수들 심리에 영향 안 줄까? 스포츠는 멘탈 싸움인데, 이런저런 잡음들이 선수들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함. 물론 직접적인 관련은 없겠지만, 그래도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결국은 이 모든 불안감을 뚫고 오늘 경기에서 시원하게 이겨줘야 하는데, 과연 어떨지 모르겠다. 물론 이기면 좋지. 이기면 나도 손바닥 뒤집을 준비 돼 있음. 근데 막연한 기대감보다는 좀 더 냉철하게 봐야 하는 거 아니냐는 거임.
하... 솔직히 형들 생각은 어떠함? 나만 이렇게 부정적인 건가? 다들 너무 낙관론에만 빠져있는 거 같아서 글 써봤다. 오늘 경기 진짜 기대해도 되는 거 맞음? 아니면 나처럼 좀 불안한 형들 있음? 댓글로 솔직한 의견 좀 공유해줘.
-
[자유게시판] 월드컵 H조 조별리그 ㄹㅇ루다가 개꿀잼이었던 거 ㅇㅈ? ㄷㄷ2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느바 경기 본 사람 있음? ㅋㅋㅋ 진짜 대박이네10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이번 월드컵 우승각 아니냐? ㅋㅋㅋ16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요즘 KBO팀들 성적 보니까 어떠심? ㄷㄷ1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느낀 건데, 국뽕 코인 각 떴냐? ㄷㄷ22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펜스 트윈스 드래프트 ㄷㄷ... 형제 동반 입단 로망 나만 있었냐? ㅠㅠ22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2026-06-28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2026-06-28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 보고 깜짝 놀랐다 ㅠㅠ 벤 스토크스 은퇴라니 믿기지가 않네. 2019년 월드컵 결승전 진짜 개지렸는데 그때 임팩트가 너무 커서 더 아쉬운 듯.3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나도 어제 그 뉴스보고 깜놀함 ㄷㄷ 유로에서 좀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스코틀랜드 축구 많이 살려놨다고 생각했는데... 후임으로 누가 올지 진짜 궁금하네.8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ㅋㅋㅋ 케인이 없어도 된다는 건 좀 오바 아니냐? 케인이 있었으면 지금보다 더 좋은 성적이었을 수도 있음. 그냥 흥민이가 폼이 올라온 시기랑 케인 나간 시기랑 겹쳐서 그렇게 보이는 거지. 그래도 둘이 있을 때 파력이 미치긴 했잖아.10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감독 경질이 만능은 아니지 ㅋㅋㅋㅋ 돈을 그렇게 쓰고도 선수들이 삽질하면 감독이 뭘 어떻게 하냐. 솔직히 메츠는 선수들 정신 상태부터 뜯어고쳐야 함. 물론 멘도사도 욕심이 너무 없긴 했어.1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옛날 생각나네... 강동희 김승현 있을 때는 진짜 승승장구였는데 ㅠㅠ 그때 경기 보는 맛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냥 한숨만 나옴. 하긴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하는 게 무리긴 하다.1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번 서브미션 미쳤지 ㅋㅋㅋㅋ 보는 내내 나도 모르게 악 소리 질렀다. 상대 선수 탭 치는 거 보고 진짜 저렇게 완벽하게 걸리면 답 없겠구나 싶더라. 오랜만에 UFC 보면서 아드레날린 폭발함 ㅋㅋㅋ14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저 형님 진짜 힙하긴 하다 ㅋㅋㅋㅋ 80세에 UFC라니 대단하네. 근데 청와대 경기는 좀 힘들지 않겠냐? 격투기라 너무 폭력적이라고 반대하는 사람 많을듯 ㅠㅠ 그냥 조용히 체육관에서 하는게 맞지.1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예상은 좀 했음. 매직이 이삭한테 투자한 시간이랑 돈이 얼만데... 이젠 진짜 팀 개편 제대로 들어가는 건가. 리빌딩 가속화되겠네.19시간 42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